1. Home
  2.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정보/알리익스프레스 추천템
  3. UGREEN-USB 블루투스 5.0 어댑터 동글 송·수신기 리뷰

UGREEN-USB 블루투스 5.0 어댑터 동글 송·수신기 리뷰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그간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데스크톱 PC로 변경하면서 불편해진 점이 몇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블루투스입니다.

데스크톱 PC를 사용하게 되니 블루투스 마우스도 사용할 수 없게 되고, 블루투스 스피커도 활용을 못하게 되니 PC 사용이 불편해지더군요.

그래서 알아본 것이 USB 타입의 블루투스 동글이었습니다.

집 근처 다이소에서 5천 원이면 살 수 있는 물건이긴 한데, 왠지 퀄리티가 아쉽더군요.

무엇보다 블루투스 4.0까지만 지원되기 때문에 딜레이 문제도 있을 것 같았어요.

[팁* 블루투스 4.0에 비교하여, 블루투스 5.0은 연결 응답 지연이 없습니다.*]

그래서.. 역시나 없는 게 없다는 중국 알리익스프레스를 뒤져봤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신뢰도가 높은 브랜드인 UGREEN 제품을 우선적으로 찾아봤는데요.

제가 원하는 제품이 있었습니다. 블루투스 5.0의 동글 송수신기가 5천 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 UGREEN 블루투스 5.0 동글 송수신기 판매 페이지 → 바로가기

주문한 지 10일 정도 되어서야 받게 되었는데요.. 광군제가 시작되는 가격을 보니... 보름만 늦게 살걸 하는 후회가...ㅠㅠ

그럼 UGREEN의 블루투스 5.0 송수신기 인 블루투스 동글에 대해 언박싱 하며 살펴보겠습니다.

UGREEN 블루투스 5.0 동글(Bluetooth5.0 Dongle) 언박싱

1

UGREEN 제품을 몇 번 구입해 봤지만.. 이번에도 역시 포장이 깔끔하게 해서 왔습니다. 

2

포장지를 열어보니.. 이번 광군제 홍보 팸플릿과 블루투스 5.0 USB 어댑터가 들어 있었습니다.

광군제 팸플릿을 보니.. 이번 광군제에서 UGREEN은 최대 80% 할인을 하는가 봅니다.

팸플릿 뒷면에는...

3

제품에 만족했다면 리뷰로 별 5개 달라는 내용이 적혀 있었어요..^^   

34

제품 박스는 비닐로 한 번도 꽁꽁 쌓여 있었는데요. 그래서 더 제품 파손이 없어 보였습니다. 

중국 제품이라는 생각이 안들 정도로 전부 영어로만 되어 있습니다. 

5
6
7

박스 상세 내역 등을 대략 살펴보면...

모델번호는 CM390이고, 블루투스 5.0으로 신호 거리는 20미터까지라고 되어 있네요.

지원 시스템은 윈도우 7,8,10에서 호환이 된다고 되어 있는데 당연히 윈도우 11도 지원되겠지요..^^

UGREEN이 글로벌화되어 유럽과 영국에도 진출하였나 봅니다. 

8

박스를 열어 내용물을 꺼내보니 USB로 된 블루투스 동글이 들어 있고, 드라이버 CD와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9

설명서는 다국어로 되어 있지만, 한국어가 없었어요. 하지만.. 없어도 됩니다. 그리고 설치 드라이버 CD가 있는데, 판매 페이지에 보면 드라이버 설치 필요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만약 CD-ROM이 없어서 CD에 있는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없다면 아래 드라이버 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UGREEN USB 5.0 블루투스 동글 드라이버 다운로드 → 바로가기

10

크기는 정말 작고..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것보다 퀄리티가 좋습니다.  무엇보다 이건 블루투스 5.0입니다. ^^

UGREEN 블루투스 동글 인식 화면

11

USB에 UGREEN 블루투스 5.0 동글을 꼽으니 바로 윈도 트레이에 블루투스 마크가 생겼습니다.

12

트레이의 블루투스 마크를 더블클릭하여 블루투스 설정창에서 디바이스 추가를 해보았습니다.

블루투스 마우스가 검색이 되네요..^^

13

이렇게 연결이 되어서, 블루투스 마우스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지금 연결된 블루투스 마우스는 일전에 블로그로 소개해드린 MS 블루투스 5.0 마우스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마우스 1929 리뷰 (블루투스 5.0 지원)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마우스 1929 리뷰 (블루투스5.0지원)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저는 요즈음 사진 촬영 후 편집을 하면서, 그리고 블로그 포스팅 작성을 하면서.... 집에서 노트북 사용이 잦아졌는데요. 노트북 사용만큼이나 많이 사용하

jknara.tistory.com

오디오에 연결해둔 UGREEN 블루투스 리시버를 통해서 PC의 소리도 오디오로 나오게 되었어요..^^

모니터 화면으로 영화도 이젠 볼 수 있게 되었네요..ㅎㅎ

해외직구 리뷰 - 구형 오디오를 블루투스 스피커로 만들기

 

해외직구 리뷰 - 구형 오디오를 블루투스 스피커로 만들기

제게는 약 20년 된 오래된 미니 컴포넌트 오디오가 한대 있습니다. 보통은 그냥 버렸을 물건인데, 저는 가끔 듣는 CD와 라디오 탓에 버리지 못하고 갖고 있었어요. 요즘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통해

jknara.tistory.com


이렇게 손쉽게 블루투스 장치를 PC와 연결할 수 있게 되어, 그 활용도가 매우 높아졌습니다.

우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와 데스크톱 PC 간에 블루투스로 파일 전송이 가능해졌습니다. 

블루투스 5.0 이기 때문에 송수신 거리도 길어서 PC에서 보던 화면을 거실 스마트 TV로 미러링 하여 볼 수도 있게 되었고요.

UGREEN 블루투스 5.0 동글 송수신기 덕분에 집에서 보는 사무 환경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분입니다.

아직 블루투스 동글이 없다면.. 이 제품을 이번 알리익스프레스 광군제 때 놓치지 마시고 꼭! 구입해보세요~ 강추입니다.

 ◈ UGREEN 블루투스 5.0 동글 송수신기 판매 페이지 → 바로가기

 

6758.0₩ 20% OFF|UGREEN USB 블루투스 5.0 어댑터 수신기 송신기, PC 무선 전송, EDR 동글, 블루투스 헤드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 본 포스팅은 직접 내 돈 주고 직접 구입한 제품을 언박싱 하여 살펴본 솔직 리뷰입니다.

※ 이 포스팅은 알리익스프레스 제휴로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하시는 제품 가격에는 영향이 없으며,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2021 알리익스프레스 광군제 (11.11) 할인 프로모션 정보

 

2021 알리익스프레스 광군제 (11.11) 할인 프로모션 정보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올해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진행하는 광군제가 다가오는 11월 11일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매년 광군제 매출액이 사상 최대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알리익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