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Gunpla (건프라)/건담 애니메이션
  3. 기동전사 건담 명작 "역습의 샤아" 다시보기 리뷰

기동전사 건담 명작 "역습의 샤아" 다시보기 리뷰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유튜브를 통해 건담 인포에서는 건담 애니메이션을 하나둘 공개하고 있는데요.

현재는 우주세기 시리즈 중 건담 마니아분들이 명작이라 칭하는 극장판 '역습의 샤아'가 방영 중입니다.

기동전사 건담 극장판으로는 네 번째 작품이기도 하고, 우주세기 종지부를 찍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는 1988년 3월 12일에 개봉된 작품인데요. 지금까지도 회자될 정도로 건담 팬층에게 여운을 남긴 애니메이션 영화이기도 합니다.

짧은 스토리

네오지온 총수 샤아 아즈나블

우주세기 0093년, 샤아 아즈나블은 하만 칸의 죽음으로 무너진 네오 지온을 재건하고 총수가 됩니다. 협상을 통해 전쟁을 피하려 하는 연방 지도자들 덕분에, 샤아는 연방의 거대 우주 요새 액시즈를 손쉽게 확보하게 되고....

하지만 샤아는 지구에 액시즈를 떨어트려 핵겨울이 오게 하려는 계획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때, 역전의 함장인 브라이트 노아와 샤아의 영원한 라이벌 아무로 레이가 나타나 신병기 뉴 건담으로 그의 앞을 막아서며 건담 역사상 가장 위대한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최후의 결전을 벌이던 아무로는 뉴 건담으로 샤아의 사자비를 제압하고 액시즈의 지구 낙하를 막으려 하지만....

'역습의 샤아' 시청 후기

우주세기 건담 시리즈를 봐 왔다면.. 이해할 수 있는 스토리이긴 하지만.. 영화 상으로도 샤아의 액시즈 낙하라는 초강수를 왜 해야 했는지를 어느 정도 이해할 수가 있습니다.

네오 지온을 독립시키고 지구 연방으로부터 해방되기 위해 네오 지온 총수인 샤아의 입장에서는 더 이상의 네오 지온공국의 희생을 볼 수가 없었을 것입니다. 

샤아와의 숙적이라 할 수 있는 아무로 레이도 마찬가지로 지구인의 희생을 볼 수 없었기에 샤아를 막게 된 것이지요.

사이코 프레임의 뉴 건담을 타고 아무로는 샤아의 사자비와 결투를 벌이는데... 샤아는 그 사이코 프레임 기술을 자신이 건네주었다는 사실을 이야기하며 자신 또한 죽음을 각오하고 진행한 일임을 내비치도 합니다.

이 두 라이벌의 싸움에서... 과연 누가 승자가 될 것인가.... 보통은 다투다가 화해하고 과거를 묻고 동지로서 나가는 결말을 보여주는데.. 이 영화는 두 라이벌이자 주인공을 사망하는 걸로 끝을 내어 충격이었습니다.

뉴타입이던 아무로 레이와 샤아 아즈나블의 죽음으로 퍼지는 아우라는.... 지구에서도 보일 정도 이기도 하였죠.

'역습의 샤아'에서는 명대사도 존재하는데, 그중에 대표적인 것이 "뉴 건담은 겉치레가 아니야~!"입니다.

아무로 레이가 건담 개발에 참여하여 만든 뉴 건담이기에 그 능력이 얼마나 클지 기대가 되는 말이기도 하였지요.

애니메이션 영화이긴 하지만, 다소 내용이 무거운 내용이기도 합니다. 우주세기에 종지부를 찍은 마지막 작이기에 팬층은 이후의 작품을 더 요구하기도 하였고, 샤아와 아무로를 살려내라는 항의도 있었다고 하네요.

저도 그 둘이 행방불명으로 언젠가 다시 나타나 주었으면 합니다. ^^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의 인기 탓일까요.. 건프라에서도 뉴 건담과 사자비 인기가 여전히 있기도 합니다.

저부터도 건프라를 하면서 뉴 건담과 사자비를 만들었었으니까요..^^

RG 뉴 건담 핀 판넬 이펙트 세트(한정생산) #3 완성

 

RG 뉴 건담 핀 판넬 이펙트 세트(한정생산) #3 완성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는 외장 조립 후 리얼리스틱 스티커 작업 그리고 이펙트 세트 전시까지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우선 지난 포스팅에서 안 한... 백팩... 백팩에도 약간의 기

jknara.tistory.com

MG 하이뉴건담 ver.ka

 

MG 하이뉴건담 ver.ka

이번에 소개할 건프라는 MG 하이뉴건담 Ver.ka 이다. 사실 조립하면서 사진 및 영상을 만들지 못했다. (블로그를 할 생각이 이땐 없었기 때문..ㅡㅡ;) 그래도 간략한 기체 소개와 조립 및 부분도색

jknara.tistory.com

MG 사자비 ver.ka -3편 (마감+포징)

 

MG 사자비 ver.ka -3편 (마감+포징)

데칼작업하는건 사진을 남기지 못했다. 지옥데칼이라는 말이 사실이었다. 습식데칼을 처음 해본거지만, 얇은 스티커를 부착시켜도 마르면 떨어지는 사태를 한번 겪고, 연화제와 부착제가 섞여

jknara.tistory.com

"역습의 샤아" 다시 보기

기동전사 건담-역습의 샤아 1화 (HD)

기동전사 건담-역습의 샤아 2화 (HD)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