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Gunpla (건프라)/건담 애니메이션
  3. 기동전사 건담 디오리진 I~Ⅵ 리뷰 (건담의 시작)

기동전사 건담 디오리진 I~Ⅵ 리뷰 (건담의 시작)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여름의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즈음, 코로나19로 외출도 자제하고 영화나 애니를 찾아보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전부터 보고 싶어 했던 건담 애니메이션을 소개해 보려 합니다.

저는 SK BTV 애니 프라임을 통해서 [블럭*기동전사 건담 디 오리진*] 찾아보게 되었어요.

기동전사 건담이 건담 애니로서 처음일 거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2015년부터 2018년에 걸쳐 우주세기 0079 이전이자 기동전사 건담의 주인공들의 유년기(?)를 그린 건담 애니메이션이 6편이 공개되었었습니다.

그러니.. 건담 우주세기 첫 시작은 이제 [블럭*기동전사 건담 디 오리진*] 이 되는 거죠.

총 6편으로 구성되어 있고, 1979년에 세상에 첫 공개된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의 프리퀄 형식으로 제작되었지만, 작화가 최신이기 때문에 애니메이션 퀄리티는 매우 차이가 납니다. ^^;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기동전사 건담 및 그 이후의 우주세기 애니를 다 보고 나서 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기동전사 건담 디 오리진의 주인공은 샤아 아즈나블입니다.

건담 우주세기 시리즈에서 가장 매력적인 캐릭터라고 하면 단연 샤아 아즈나블 일 것입니다.

줄거리

기동전사 건담 디 오리진 I - 푸른 눈의 캬스발 

그의 아버지 '지온 줌 다이쿤'은 우주세기 0068년 사이드 3의 문조 자치공화국을 이끌고 있었고, 지구 연방 정부로부터 독립을 하여 우주로 진출하려는 사람들의 혁신을 도보하려 하였지만, 독립선언을 하는 자리에서 연설 도중 쓰러져 숨지고 맙니다. 그의 가족은 랄 가문에 의해 보호되었지만, 자비 가문이 사이드 3을 장학하려고 한 음모라는 강한 의심을 갖게 되죠. 어린 시절의 샤아의 본명은 캬스발.. 그의 눈은 푸른 눈을 가졌고 머리가 비상하고 침착한 태도로 상황을 즉시 하는 모습이 디 오리진 1편에서 보입니다.

기동전사 건담 디 오리진 II - 슬픔의 아르테시아 

지온 줌 다이쿤이 죽고, 우주세기 0071년. 지온 줌 다이쿤의 어린 두 남매 캬스발과 아르테이사는 짐바 말과 함께 자비 가문을 피해 지구로 탈출하게 됩니다. 지구에서는 이름을 바꿔 캬스발은 에드와우 마스, 아르테시아는 세일러 마스로 생활하게 됩니다. 하지만 자비 가문은 이들을 추적함과 동시에 지구연방군에 대적하기 위한 새로운 병기, "모빌 워커" 개발을 진행하게 됩니다. 한편, 두 남매와 의붓 부친은 자비 가문을 피해 다시 사이드 7로 이주하게 되고, 이곳에서 아즈나블 가족과 생활하게 됩니다. 사이드에 살고 있는 무렵... 어머니의 부고를 들은 두 남매... 그리고 가장 아끼던 고양이가 죽은 아르테시아... 그 와중에 캬스발(에드와우 마스)은 복수를 꿈꾸며, 아르테시아를 남기고 떠납니다. 결국, 아르테시아 주변의 모든 것들이 사라지게 된 것이죠. 

기동전사 건담 디 오리진 III - 새벽의 봉기 

캬스발(에드와우 마스는) 진짜 샤아 아즈나블과 함께 지온 자치 공화국 사관학교가 있는 곳으로 향하면서, 자비 가문이 자신을 죽이러 온 것을 간파한 캬스발은 샤아 아즈나블과 우주선 티켓을 변경하는 계략으로.... 진짜 샤아 아즈나블이 탄 우주선은 폭발하며.. 자비 가문은 캬스발이 죽은 것으로 알게 합니다. 정작 본인은 샤아 아즈나블로 우주세기 0074년 지온 자치 공화국 국방군 사관학교에 입학하게 됩니다. 여기서 자비 가문의 후계자 가르마 자비를 만나게 되고... 우주세기 007년 가르마 자비를 부추겨 지구연방군 치안부대를 새벽에 기습하고, 독립을 얻기 위해 싸울 것을 결의하게 됩니다. 이 시점부터 본격적인 그의 복수의 서막이 펼쳐지는 것이죠.

기동전사 건담 디 오리진 IV - 운명의 전야 

"새벽의 봉기"에서 선봉에 섰던 샤아는 다시 지구로 향하면서, 신기한 능력이 있는 라라아슨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샤아는 지온의 모빌 슈트 계획을 듣고, 테스트 파일럿이 되어 활약하게 됩니다.

한편 지구연방군에서는 RX-78 개발을 계획하며, 지온에서 망명하는 미노프스키 박사 소식에 아무로레이(훗날 건담 파일럿)의 아버지 팀 레이는, 그가 이 개발의 열쇠를 쥐고 있음을 알고, 그를 만나기 위해 달로 떠나게 됩니다. 

하지만, 이미 지온은 미노프스키 박사의 망명하는 것을 저지하기 위해 달 표면으로 모빌슈트(쟈쿠)를 출동시키며 결전이 벌어집니다.

기동전사 건담 디 오리진Ⅴ: 격돌 루움 전투 

우주세기 0079년 1월 3일 지온공국 군은 지구연방군과 일 년 전쟁을 개시했으며, 지구로 콜로니를 통째로 낙하시켜 지구 인구의 절반이 사망한 브리티시 작전을 시행합니다. 이에 지구 연방군도 강력한 전투력과 수적 우위를 앞세워 열세를 뒤집고자 지온공국을 공격하게 되는데, 붉은색 쟈쿠를 탄 샤아의 눈부신 활약으로 지구 연방군은 대패를 하고 지온 공국을 승리로 만듭니다.

기동전사 건담 디 오리진 Ⅵ: 탄생 붉은 혜성 

우주세기 0079년 1월 23일. 루움에서의 지온과 지구연방군 간의 전투가 벌어지고, 지온의 붉은색 모빌슈트 "자쿠"는 엄청난 속도와 가공할만한 파괴력으로 큰 전과를 올리게 되는데, 그 파일럿은 바로 샤아 아즈나블. 그는 그 엄청난 전과로 "붉은 혜성"이라는 칭호를 얻으며 지구연방군의 공포 대상이 됩니다.

한편, 지구 연방군은 "V작전"을 계획하고, 사이드 7에 건담을 비밀리에 만들고 있었는데... 지온에서 첩보를 통해 이곳의 신병기가 제작 중임을 알고 파괴하러 나서면서... 아무로 레이가 건담을 조종하게 되는... 기동전사 건담으로 내용이 이어지게 됩니다.


12세 이상 관람가인 이 애니메이션은 각각 약 80분씩 총 6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건담 디 오리진은 애니메이션이라는 형식만 빌렸을 뿐... 영화 스타워즈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탄탄한 스토리에 많은 팬층을 끌어들이게 하였습니다.

건담 애니에서 보여주는 서로의 반목으로 전쟁이 발생되고, 그 피해와 고통을 일반 시민들이 받는 것을 보면, 실제 우리의 삶에서 전쟁의 참상이 얼마나 무섭고 참담한지를 간접적으로도 깨달을 수 있게 해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건담의 매력에 빠져드실 준비가 되신 분들은...

건담 우주세기의 시작과 일 년 전쟁이 왜 발생되었는지.. 그리고 샤아 아즈나블을 이해하는 열쇠를 이 애니메이션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