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Gunpla (건프라)/건담 애니메이션
  3. 유튜브 건담인포 채널- 건담 애니매이션 전체 무료 공개 소식

유튜브 건담인포 채널- 건담 애니매이션 전체 무료 공개 소식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어제였어요. 유튜브 건담 인포 채널에서 하나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전 세계의 건담 팬들에게 다시 건담에 대한 추억을 회상시키고자 건담 애니메이션 작품들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이죠. 그간에도 몇몇 작품들을 공개하고 비공개 전환해 왔었지만, 이제 좀 더 공격적으로 더 많은 작품들을 무료 시청 가능하게 풀 공개하려는 것 같습니다.

건담 팬이 되어 버린 저에겐 정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저 로봇 액션 만화 정도로... 아이들이나 보는 애니메이션으로 치부하다가 "기동전사 건담" 1편부터 시작해서 한편 두 편 보다 보니.. 병맛 내용도 있긴 했지만...  전쟁에 고통과 슬픔.. 그 속에 피어나는 우정과 사랑... 전혀 애들 만화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게 되어버리더군요.

그렇게 시리즈로 이어가며 보면.. 애니메이션 작화가 발전하는 것도 새로운 재미로 볼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작화가 너~무 마음에 들었던 건 [**기동전사 건담 UC RE :0096**]입니다.

디테일이 너무 좋아서, 실제 건프라를 조립하면서도 애니메이션 그대로의 [**유니콘 건담**]을 조립하고 있는 기분이 들었거든요. 

건담 SEED 시리즈도 내용도 좋고 더블오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건담의 화려하고 무서운 액션 하면... 철혈의 오펀스가 빠질 수 없죠..

일본 애니메이션이고... 작중에 약간 일본스러운 것이 있을 수도 있지만.. 감안하고 보면서 큰 틀의 내용을 보면 쉽게 볼 애니메이션도 아니기도 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이후 샤아 아즈나블과 아무로 가 나오는 시리즈물들은 우주세기로 일컬어지고 있습니다.

그 외의 건담 작품들을 비 우주세기로 보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이번에 건담 인포에서 무료 시청할 수 있게 하나하나 공개한다고 하니, 우주세기 건담 시리즈를 차근차근 봐보시길 추천드려 봅니다.  그래야 극장판 '역습의 샤아'가 이해가 되고 왜 건담 시리즈 중에서 명작인지 아실 수 있을 테니까요..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