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IT 전자
  3. 갤럭시 워치 4, 갤럭시 워치 4 클래식 스펙 정리

갤럭시 워치 4, 갤럭시 워치 4 클래식 스펙 정리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8월 11일(한국시간)에 온라인을 통해 갤럭시 언팩 행사가 있었습니다. 

언팩 행사 전 유출 자료로 본 갤럭시 폴드 3과 플립 3 도 예정대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저도 언팩 행사 온라인 생중계를 시청하였는데요. 삼성의 자부심과 앞으로 어떻게 나아갈지에 대한 비전을 소개한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그리고.... 삼성  갤럭시 워치 4 시리즈에 대한 소개를 보면서, 이번 언팩 행사의 가장 주목받을 만한 혁신이자 제품은 갤럭시 워치가 아니었나 싶었어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Galaxy Watch 4, Galaxy Watch 4 Classic 스펙을 정리하는 내용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워치4, 갤럭시 워치4 클래식 스팩 정리표
갤럭시워치4.pdf
0.04MB

언팩 행사 이후 공개된 갤럭시 워치 4와 갤럭시 워치 4 클래식에 대한 스펙을 비교하기 쉽게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모바일에서 스펙 표가 잘 보이지 않는다면, 다운로드 파일로 확인하여 주세요*]

이번 갤럭시 워치는 기존과 달리 운영체제가 바뀌었습니다. 그동안 삼성 OS인 타이젠을 사용하였다면, 이번에는 구글과 합작하여 만든 Wear OS 가 탑재되었습니다. 이로서 앱 확장성이 넓어졌고 앱 속도 또한 빨라졌으며, 구글 지도가 지원되고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를 설치해 음악을 들을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건강 피트니스는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건강 검진급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걷기, 달리기 기록 관리 기능 외에 체성분 측정 기능으로 손가락을 워치 옆면 센서에 데면 약 15초 후 체성분 측정이 된다고 하네요.

정확도는 98% 이상으로 골격근량, 체수분량, 체지방 분석을 갤럭시 워치 4 시리즈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외 쉬는 동안 신체가 충분히 회복되는지도 알려주고, 혈중 산소 포화도와 코골이까지 측정해 수면의 질을 판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갤럭시 워치 4 시리즈는, 5㎚ 공정 기반 프로세서가 탑재돼 전작 대비 중앙처리장치(CPU) 성능은 20%, RAM은 50% 개선되었습니다.

배터리는 한 번 충전하면 최대 40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며 30분만 충전해도 최대 10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언팩 행사에서 이야기했듯, 앞으로의 삼성은 친환경적인 모습으로 플라스틱을 억제하고, 전력 소모도 혁신적으로 줄여갈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이번 갤럭시 워치 4 시리즈에서도 조금이나마 그러한 삼성의 노력이 결합되었다고 보입니다.

[Review (리뷰와 생활팁)/IT 전자] - 갤럭시 Z폴드3/Z플립3/버즈2/워치4(클래식) 사전예약 시작!

 

갤럭시 Z폴드3/Z플립3/버즈2/워치4(클래식) 사전예약 시작!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갤럭시 Z폴드3 과 Z플립3, 버즈2, 워치4, 워치4클래식이 지난 8월 11일에 언팩 행사로 공개된 이후, 예정대로 8월 17일부터 23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하게 됩니

jknara.tistory.com

[[Review (리뷰와 생활팁)/IT 전자] - 삼성 갤럭시Z 폴드3 과 전작 시리즈 스펙 비교 (사전예약 정보 포함)

 

삼성 갤럭시Z 폴드3 과 전작 시리즈 스펙 비교 (사전예약 정보 포함)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8월 11일 삼성전자에서는 세상을 들뜨게 할 만한 스마트폰을 세상에 공개하였습니다. 그중에 갤럭시 Z 폴드 3은 전작에서의 단점을 뛰어넘어 완성된

jknara.tistory.com

[Review (리뷰와 생활팁)/IT 전자] - 너무나 예쁜 "갤럭시Z 플립3" 과 전작 스펙 비교 (사전예약 정보 포함)

 

너무나 예쁜 "갤럭시Z 플립3" 과 전작 스펙 비교 (사전예약 정보 포함)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이번 삼성 갤럭시 언팩에서 소개된 스마트폰 중 갤럭시 Z폴드 3에 대해 지난 포스팅에서 전작들과의 스펙 비교를 해 보았는데요. 삼성 갤럭시 플립 3도 반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