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IT 전자
  3. 너무나 예쁜 "갤럭시Z 플립3" 과 전작 스펙 비교 (사전예약 정보 포함)

너무나 예쁜 "갤럭시Z 플립3" 과 전작 스펙 비교 (사전예약 정보 포함)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이번 삼성 갤럭시 언팩에서 소개된 스마트폰 중 갤럭시 Z폴드 3에 대해 지난 포스팅에서 전작들과의 스펙 비교를 해 보았는데요.

삼성 갤럭시 플립 3도 반응이 너무 좋아서, 역시 전작들과 스펙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Z 시리즈 중 폴드는 옆으로 접었다 폈다 라면, 플립 위아래로 접았다 폈다 하는 제품으로 매우 콤팩트 한 스마트폰입니다. 과거 2G 폴더폰과 같다 방식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갤럭시 Z플립 시리즈 스펙 비교

플립12,3스펙.pdf
0.08MB

[참고* 인터넷을 통해 수집한 자료로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모바일에서 표가 보이지 않는다면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확인하세요*]

갤럭시 Z플립은 LTE가 먼저 출시되었고, 후에 5G가 출시되었습니다 정식으로는 플립 2라는 이름은 없고, 갤럭시 Z플립 5G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Z플립에서 약간의 수정을 거친 갤럭시 Z플립 5G가 나온 지 약 1년여 만에 갤럭시 Z플립 3이 공개되어 출시 예정에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니즈에 발맞춰 디스플레이 부분이 좀 더 개선되었는데, 특히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가 1.1인치에서 1.9인치로 화대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을 열지 않아도 최대 8줄까지 알림이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커버 디스플레이를 통해 위젯을 활용해 일정이나 날씨, 걸음 수를 확인하고, 스마트폰 색상과 어울리는 배경화면도 수시로 변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열지 않아도 전원 버튼을 두 번 눌러 카메라를 실행해 커버 디스플레이로 자신의 모습을 확인하면서 촬영할 수 있는 ‘퀵 샷(Quick shot)’ 기능으로 사진뿐 아니라 동영상 촬영도 가능합니다.

메인 디스플레이의 경우 주사율이 가변 120Hz로 인터넷 서핑이나 사진 공유 등 사용자가 보는 콘텐츠에 따라 최적화된, 매끄럽고 부드러운 화면을 갤럭시 Z플립 3에서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Z플립 3에서 IPX8의 방수 지원하게 되어 이제는 물에 대한 두려움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방진 부분은 미지원이라고 하네요..)

가격 부분에서도 전작 대비 40만 원이 절감된 가격으로 출시하게 되어, 일반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가격차이가 크지 않게 되어 대중적 선택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Z플립 3의 기대

가격 부분에서 현재 출시되어온 프리미엄급 스마트폰들과 큰 차이가 없어서, 소비자들에게 폴더블 스마트폰으로 가장 접근성이 좋은 제품으로 보입니다.

특히 애플을 사용해왔던 여성 유저분들에게 취향저격으로 콤팩트하고 고급 스마트폰 디자인이 가장 큰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갤럭시 Z플립 3을 'L'로 접어서 화상채팅도 가능하고, 셀 피나 타임랩스 동영상 등을 촬영할 수 있어 매우 활용도가 높습니다.

특히, 액정의 경우 독일 검증기관을 통해 2만 회를 접었다 폈다 해도 이상이 없다는 것을 인증받았고, IPX 8등급의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사용자 입장에서의 불안 요소도 해결되었다 할 수 있습니다.

이번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는 갤럭시 Z플립 3은 이번 폴더블 스마트폰 대중화에 가장 앞장서는 제품이 될 것으로 보여 주목되기도 합니다.

갤럭시 Z플립 3의  아쉬운 점

카메라 부분에 대해서 정확한 스펙을 찾을 수 없었지만, 전작과 큰 차이점이 없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전작에서 4K 동영상 지원을 하였다면, 이번 플립 3에서는 8K가 지원될 것으로 보이는데, 폴드 3처럼 UPC카메라 같은 전혀 새로운 카메라의 모습은 없는 것 같습니다.

무게 부분에서도 전작과 같은 183g 인 점은 콤팩트 스마트폰으로서 많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내장 메모리 부분도 256GB만 출시되는 점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에서 정체된 느낌을 준 모습이기도 합니다.

갤럭시 z플립 3 사전예약 및 혜택

갤럭시 Z폴드 3과 마찬가지로 갤럭시 Z플립 3도 사전예약을 2021년 8월 17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하게 되며, 정식 판매는 2021년 8월 27일 진행 예정으로 있습니다.

알려진 사전예약 시 혜택은 케이스 3종 중택 1 + 럭키박스 증정입니다.

[**실리콘 커버+스트랩**] OR [**실리콘 커퍼+링**] OR [**클리어 커버+링**]과 [**럭키박스**]의 혜택에서 럭키박스는 선택한 케이스에 맞는 브랜드 콜라보 액세서리 랜덤 증정이라고 하네요.

위 사은품 혜택 외에 통신사, 온라인 자급제 몰 자체 혜택들도 있다고 하니 사전예약을 통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Review (리뷰와 생활팁)/IT 전자] - 갤럭시 Z폴드3/Z플립3/버즈2/워치4(클래식) 사전예약 시작!

 

갤럭시 Z폴드3/Z플립3/버즈2/워치4(클래식) 사전예약 시작!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갤럭시 Z폴드3 과 Z플립3, 버즈2, 워치4, 워치4클래식이 지난 8월 11일에 언팩 행사로 공개된 이후, 예정대로 8월 17일부터 23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하게 됩니

jknara.tistory.com


갤럭시 Z폴드 3, Z플립 3이 다가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사전예약을 받게 되는데, 자급제 온라인몰 정보가 입수되는 데로 혜택 정보를 별도 포스팅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나온 갤럭시 Z 시리즈... 출시 전임에도 반응이 뜨겁습니다.

삼성전자가 이번 갤럭시 Z 폴드 3과 플립 3으로 대박 나서 애플, 샤오미와의 격차를 많이 벌렸으면 좋겠습니다.^^

[Review (리뷰와 생활팁)/IT 전자] - 삼성 갤럭시Z 폴드3 과 전작 시리즈 스펙 비교 (사전예약 정보 포함)

 

삼성 갤럭시Z 폴드3 과 전작 시리즈 스펙 비교 (사전예약 정보 포함)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8월 11일 삼성전자에서는 세상을 들뜨게 할 만한 스마트폰을 세상에 공개하였습니다. 그중에 갤럭시 Z 폴드 3은 전작에서의 단점을 뛰어넘어 완성된

jknara.tistory.com

[Review (리뷰와 생활팁)/IT 전자] - 갤럭시 워치 4, 갤럭시 워치 4 클래식 스펙 정리

 

갤럭시 워치 4, 갤럭시 워치 4 클래식 스펙 정리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8월 11일(한국시간)에 온라인을 통해 갤럭시 언팩 행사가 있었습니다. 언팩 행사 전 유출 자료로 본 갤럭시 폴드 3과 플립 3 도 예정대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