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IT 전자
  3. 삼성 "갤럭시Z 폴드3" 와 갤럭시 Z폴드1, 2 스펙 비교 (사전예약 정보 포함)

삼성 "갤럭시Z 폴드3" 와 갤럭시 Z폴드1, 2 스펙 비교 (사전예약 정보 포함)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8월 11일 삼성전자에서는 세상을 들뜨게 할 만한 스마트폰을 세상에 공개하였습니다.

그중에 갤럭시 Z 폴드 3은 전작에서의 단점을 뛰어넘어 완성된 모습으로 모든 이들의 시선을 집중시켰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Z 폴드 3과 더불어 이전에 출시되었던 갤럭시 Z 시리즈를 스펙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엇이 달라졌고, 좋아졌는지 한눈에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갤럭시 Z 폴드 시리즈 스펙 정리

갤럭시Z폴드 시리즈 스펙분석.pdf
0.08MB

[참고* 표가 잘 안보이신다면 파일 다운로드를 이용하여 확인해주세요.*]

이번 2021년 8월 11일 공개된 갤럭시 Z폴드 3은 다가오는 8월 17일 사전예약을 시작으로 8월 27일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갤럭시 Z폴드 시리즈가 어느덧 3번째 버전이 출시되는 것인데요. 전작 스펙들과 비교해보면, 몇 가지 개선된 점들이 눈에 띄게 보입니다.

우선, 디스플레이가 120Hz로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화면이 매끄럽고, 눈의 피로도가 적게 되어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사라진 샘입니다.

두 번째는 무게입니다. 전작 대비 소폭 감소되었습니다만, 아무래도 폴드 특성상 펼쳐서 사용하는 기기이니만큼 일반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보다 무게가 있는 편입니다. 그러나 갤럭시 Z폴드 시리즈로서 그 무게가 감소되었다는 덴 의의가 있습니다.

세 번째는 AP입니다. 퀄컴 스냅드래건 888을 사용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공정 5mm로 역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강력한 AP가 됩니다. 

네 번째는 가장 반가운 방수 기능입니다 IPX8의 방수등급을 갖추어서,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 유튜버 중에는 테스트로 물에 담가보고 꺼내서 작동 유무를 확인한 사람이 있는데, 정상 작동함에 매우 놀라워하였습니다.

다섯 번째는, 접었다 펼쳐서 사용하는 화면임에도 S팬이 없어 답답해하셨던 분들이 많으셨을 텐데요. 이번 갤럭시 Z폴드 3에서는 S팬이 지원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가격이 전작들보다 훨~씬 내려갔다는 점입니다. 256GB가 199만 원대로 전작 대비 약 40만 원가량 낮춰진 것입니다.

갤럭시 Z폴드 3의 기대 되는 점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단종된다는 소식이 아쉬웠는데, Z폴드에서 S펜이 지원되면서, 갤럭시 노트의 업그레이드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넓게 펼쳐진 화면은 태블릿 PC보다는 작지만, 그래도 스마트폰으로서 가장 큰 화면을 자랑하기도 하죠. 그 넓은 화면을 S펜을 활용할 수 있다면, 태블릿 PC보다 더 휴대성이 강하고 활용성도 더 높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이젠 물에대한 두려움도 사라졌습니다. 다른 갤럭시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은 이제 방수 기능이 있는데, 고가의 갤럭시 Z폴드 시리즈는 미지원 상태였죠. 이제는 IPX8등급의 방수 기능으로 어디에서든 활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무게도 전작들에 비하여 가벼워졌고, 내구성도 좋아졌기 때문에 이제야 고가의 폴더블폰 다워졌다 할 수 있습니다.

내부 디스플레이가 접히기 때문에 외부로부터의 스크레치등과 낙하 파손에 대한 부분도 일반 스마트폰보다 안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파손되면 비용이 크다는 것은 함정..)

갤럭시 Z폴드 3의 아쉬운 점 

고가의 스마트폰 기기임에도 이전작과 달리 액세서리들이 빠져서 출시된다고 합니다. 이어폰, 충전기, 케이스가 빠져 있고. 특히 S팬 지원 기기임에도 S팬은 별도 구매사항이라고 하네요.

이번에 새롭게 채택된 UPC 카메라의 경우도 400만 화소로 알려지고 있어서, 그 성능이 크게 못 미치는 게 아니냐는 의견도 있습니다. 아직 출시가 안되었기 때문에 속단할 수는 없지만, 화소수가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갤럭시 z폴드 3 사전예약 및 혜택

이번 갤럭시 Z폴드 3, Z플립 3의 사전예약은 2021년 8월 17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며, 정식 판매는 2021년 8월 27일 진행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사전예약으로 구매 시 많은 혜택이 있을 텐데요. 

현재 알려져 있는 것은, 갤럭시 버즈 2, 삼성 케어+ 파손 보장형 1년권, 정품 게이스 with S펜입니다.

갤럭시 버즈 2는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제품으로 가격은 14만 9천 원입니다.

갤럭시 Z폴드 3에 사용할 수 있는 S펜은 크게 두 가지라고 하는데, 기존 S펜을 지원하는 기기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S펜 프로'와 갤럭시 Z폴드 3 만을 위한 'S펜 폴드 에디션'이 있습니다.

S펜 폴드 에디션의 가격은 5만 5000원이고, S펜 프로의 가격은 12만 1000원입니다.

사은품으로 받게 되는 S펜은 폴드 에디션으로, 정품 케이스와 한 세트입니다.

삼성 케어+ 파손 보장형 1년권을 제외한 갤럭시 버즈 2와 케이스 with S 펜의 가격만 해도 20만 4000원이 됩니다.


[Review (리뷰와 생활팁)/IT 전자] - 갤럭시 Z폴드3/Z플립3/버즈2/워치4(클래식) 사전예약 시작!

 

갤럭시 Z폴드3/Z플립3/버즈2/워치4(클래식) 사전예약 시작!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갤럭시 Z폴드3 과 Z플립3, 버즈2, 워치4, 워치4클래식이 지난 8월 11일에 언팩 행사로 공개된 이후, 예정대로 8월 17일부터 23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하게 됩니

jknara.tistory.com

[Review (리뷰와 생활팁)/IT 전자] - 너무나 예쁜 "갤럭시Z 플립3" 과 전작 스펙 비교 (사전예약 정보 포함)

 

너무나 예쁜 "갤럭시Z 플립3" 과 전작 스펙 비교 (사전예약 정보 포함)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이번 삼성 갤럭시 언팩에서 소개된 스마트폰 중 갤럭시 Z폴드 3에 대해 지난 포스팅에서 전작들과의 스펙 비교를 해 보았는데요. 삼성 갤럭시 플립 3도 반

jknara.tistory.com

[Review (리뷰와 생활팁)/IT 전자] - 갤럭시 워치 4, 갤럭시 워치 4 클래식 스펙 정리

 

갤럭시 워치 4, 갤럭시 워치 4 클래식 스펙 정리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8월 11일(한국시간)에 온라인을 통해 갤럭시 언팩 행사가 있었습니다. 언팩 행사 전 유출 자료로 본 갤럭시 폴드 3과 플립 3 도 예정대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