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IT 전자
  3. 대한민국 브랜드 조아스 전기면도기/JS-5740 솔직 리뷰

대한민국 브랜드 조아스 전기면도기/JS-5740 솔직 리뷰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남자분들이라면 꼭 하나는 가지고 있는 것이 면도기가 아닐까 합니다.

습식 날면도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처럼 전기면도기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 제가 리뷰해 볼 것은 전기면도기인데요. 언젠가부터 전기면도기 하면 양대 산맥처럼 브라운과 필립스가 전기면도기 시장을 크게 점유하고 있어서, 오늘 제가 보여드리려 하는 전기면도기 브랜드는 생소하실 수도 있습니다.

바로... 대한민국 브랜드인 [**조아스**]입니다.

어릴 적에 아버지께서 사용하시던 전기면도기가 조아스였는데, 지금도 나오고 있어서 이번에 주문을 해 봤습니다.

그럼 리뷰 시작해 볼게요. ^^


조아스 전자 소개

조아스 브랜드는 1984년도에 최초 출원한 이후 현재까지 전기면도기 외에 헤어드라이어, 애견 미용기 등 이·미용 가전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조아스 전자는 2014년에 부도를 맞이 했었습니다. 현재는 주식회사 바툼이 맡아 이어오고 있습니다.

전기면도기 시장에서 외국산 브랜드의 유일한 대항마로 평가받은 국내 중소형 생활가전기업이었던 조아스전자는 2009~2013년 매출액 80억 원을 유지하던 기업이었습니다.

조아스 전자는 특허출원('중소형 생활가전 실태조사 보고서 기준) 이 128건으로 면도기 전동 설계기술의 최고 기술을 보유한 필립스(약 80건)를 앞섰었고, 이는 약 60건을 기록한 삼성전자와 파나소닉의 두 배였 었습니다.

하지만, 국내 전기면도기 시장은 외국산 브랜드가 점유하고 있어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시장 경쟁을 하고 있다고 해요. 

조아스 전기면도기 JS-5740 언박싱

평소 이용하던 온라인 마켓을 통해 주문을 하였습니다. 저녁에 주문하였는데, 다음날 저녁에 받게 되었어요. ^^

가격도 착해서 3만 원이 채 안 되는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택배 포장지를 벗겨보니, 꼬깃꼬깃 비닐에 조아스 전기면도기 박스가 담겨 있습니다.

이 비닐이 좀 에러 같아요... 낡아 보이는 느낌도 들고...

겉 박스는 제법 튼튼합니다. 뒷면에는 제품의 특징과 함께 하단에는 품질표시가 적혀 있습니다.

품질표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제품명 : 전기면도기
  • 모델명 : JS-5740
  • 정격 소비전력 :3W
  • 정격전압 : AC100-240V, 50-60Hz
  • 정격출력 : DC5.0V, 1000mA
  • 제조원 : FANKE
  • 수입 판매원 : (주)조아스
  • 고객센터 : 1899-6547
  • 충전시간 : 6시간
  • 사용시간 :45분
  • 반품 및 교환처 : 구입처
  • MADE IN CHINA

조아스 전기면도기 JS-5740는 듀얼 커팅 밀착 면도날에 IPX6 방수, 후면에 트리머가 있고, LED로 작동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하고 단순한 전기면도기입니다.

날 망도 입 채 패턴으로 되어 있어서 피부가 찝히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박스 뒷면 상단에 대한민국 브랜드(BRAND OF KOREA)라고 해놓고, 제조원이 FANKE라는 것과 MADE IN CHINA라는 것이.... 뭔가 속은 기분이 듭니다.

FANKE라는 중국 면도기 브랜드가 실제 존재하고, 중국에서도 제법 큰 공장으로 생산하여 세계시장에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네요.. 아래는 FANKE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http://fanketech.com/

 

Electric Shaver, Hair Clipper, Bread trimmer, Toothbrush etc Personal Care products factory

Best Electric Razor for Personal Daily Care 2020.12.15

fanketech.com


박스를 열어 개봉을 하니, 안에는 플라스틱 판 안에 면도기와 충전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주문하기 전에 상세페이지를 통해 봤을 땐, 제품이 거울처럼 반짝반짝거리는 것으로 보지 않았는데....

대체적으로 바디가 거울과 같아 보입니다. @.@ 

전기면도기 하단면에는 JOAS 로고가 있고, 마감 등은 나쁘지 않습니다.

면도날은 듀얼로 되어 있고, 일체형입니다. 날 망은 분리가 되는데, 면도날 하고 분리가 되어 있습니다.

사용 중에 가장 많이 손상되는 부분 중 하나가 날망인데, 외국산 브랜드의 경우 날망과 날이 일체형이어서 교체하려면 큰 비용이 드는 반면, 이 제품은 날망만 바꾸면 되니 경제적인 것 같습니다.

날 망은 별도로 아래 페이지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http://joaskorea.co.kr/product/list.html?cate_no=28 

 

소모품 - 소모품

소모품

joaskorea.co.kr

면도기 후면부에는 트리머가 있습니다.

구레나룻 및 긴 수염 등을 자를 때 용이한데요. 버튼을 위로 밀어 올리면 펴지는 형식이고, 면도기 전원을 눌러야 작동이 됩니다.

아답타는 100~240V 이용이 가능해서, 해외여행 시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크기는 작은데, 선이 긴 편입니다.

설명서는 한글로 되어 있고, 그림과 함께 있어서 이해하기 쉽습니다.

설명서를 보니 아답타 선이 왜 긴지를 알 것 같습니다. 전기선을 꼽아둔 상태로도 사용이 가능하네요. ^^

날과 망 교환 시기는 6개월 정도라고 되어 있는데, 실제로는 더 사용하지 않을까 싶어요.. 예전에 사용하던 것도 오래 사용했거든요.

방수가 되는 제품이니 거품 면도를 조아스 JS-5740 전기면도기로도 가능하다고 되어 있네요. ^^


총평

조아스라는 대한민국 브랜드를 믿고 구입을 하였지만, 실제로는 중국 FANKE 제품이라는 점에서 실망감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FANKE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니 세계시장에 진출한 면도기 회사였어요. 

제품 모양을 보면 해드 부분이 움직일 것처럼 생겼는데, 바디와 일체형으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당연한 거겠지만..... 저처럼 모양만 보고 온라인으로 구입할 때... 속은 느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네요..ㅠㅠ

그렇다고 제품이 나쁜 건 아닙니다.

듀얼 커팅 면도날에 생활방수가 되고 트리머가 있어서 전기면도기로써 기본적 사양은 갖추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거기다 날망만 별도 판매하기 때문에 경제성도 갖추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제품 가격이 3만 원이 채 안된다는 점에서 가성비가 최고인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가볍게 전기면도기를 사용하게 되는 초년생분들에게 입문자용으로는 매우 좋아 보입니다. 

내 돈 주고 비싼 외국산 브랜드 면도기를 구입하는 것이... 솔직히 남자분들 입장에서는 쉽지 않기도 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기능들을 붙여 놓은 가격이라서, 너무 비싸게 느껴지거든요.

날 면도기 가격으로 조아스 전기면도기 JS-5740 한번 써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조아스 전기면도기 JS-5740 구매 페이지 

 

조아스 전기면도기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하시는 제품 가격에는 영향이 없으며,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솔직 후기입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