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IT 전자
  3. 삼성 폴더블 폰 유출 정보로 살펴본 갤럭시Z폴드3, Z플립3 (언팩행사 정보 포함)

삼성 폴더블 폰 유출 정보로 살펴본 갤럭시Z폴드3, Z플립3 (언팩행사 정보 포함)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다가오는 2021년 8월 11일 세상에 공개되는 삼성 갤럭시 폴더블 폰인 [블럭*갤럭시Z폴드3*]이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역시도 이번 공개되어 출시될 예정인 [블럭*갤럭시Z폴드3*] 하고 [블럭*갤럭시Z플립3*] 을 눈여겨보고 있습니다.
트위터를 통해서 조금씩 그 정보들이 유출되면서 이번 언팩 행사의 기대심도 한층 커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위터로 유출된 [블럭*갤럭시Z폴드3*] 하고 [블럭*갤럭시Z플립3*] 정보를 한번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60도 랜더링 사진

갤럭시 Z폴드 3

[에반 블래스 트위터(@evleaks) 캡처]
[에반 블래스 트위터(@evleaks) 캡처]

갤럭시 Z플립 3

[에반 블래스 트위터(@evleaks) 캡처]

갤럭시 언팩 2021 티저 영상

[에반 블래스 트위터(@evleaks) 캡처]
[에반 블래스 트위터(@evleaks) 캡처]

갤럭시 언팩 2021 정보

다가오는 8월 11일 오전 10시 EST/오후 2시 GMT/오후 7시 30분 IST에 갤럭시 언팩 행사를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언팩 행사에서 공개되는 갤럭시 폰은 총 4가지로, [블럭*갤럭시Z폴드3*] [블럭*갤럭시Z플립3*] [블럭*갤럭시워치4 시리즈*] [블럭*갤럭시버즈2*] 가 됩니다.
이번 언팩 행사는 "Get Ready to Unfold (펼칠 준비를 하세요)"라는 주제로 폴더블 폰이 가져다주는 경험의 혁신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21일 IT 팁스터 에반 블래스는 트위터를 통해 ‘갤럭시 언팩 2021’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였고, 영상에는 닫혀있던 ‘갤럭시 Z폴드 3’가 열리며, 폴더블 폰 안에 담긴 3차원 도시가 드러나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하반기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출시되지 않는 만큼, 폴더블 폰 대중화에 ‘사활’을 걸고 이번 언팩 행사를 준비하는 모양새입니다.

유출자료로 본 갤럭시 Z폴드 3, 갤럭시 Z플립 3 스펙

구분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
CPU 퀄컴 스냅드래곤 888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퀄컴 스냅드래곤888 AP
RAM
내장메모리
12·16GB 램,
256GB·512GB 내장메모리
8GB램, 256GB 내장 메모리
베터리 용량 4400mAh 3300mAh
디스플레이 6.2인치 커버 디스플레이 및 7.5인치 슈퍼 아몰레드 폴더블 디스플레이 커버 디스플레이1.9인치, 내부 디스플레이 6.7인치
주사율 120Hz 120Hz
카메라 언더패널카메라(UPC), 후면 1200만화소 광각·초광각·망원 트리플(3개) 카메라 후면 1200만 광각·초광각 듀얼(2개) 카메라
색상 블랙, 그린, 그라데이션 화이트 라이트 바이올렛, 블랙, 그레이, 다크그린, 베이지, 핑크, 다크블루, 화이트
기타 스타일러스펜(S펜), 25W 고속 충전
IP 등급 수준의 방수·방진
기기 상단과 본체의 색상을 달리한 투톤 디자인
가격 199만원대 128만원대

특이할 만한 사항은 가격이 전작과 비교하여 약 40만 원 정도 저렴해질 것이라는 점입니다. 이는 노트 시리즈가 더 이상 출시되지 않게 되고, 폴더블 폰을 대중화하기 위함인 것으로 보입니다. 노트 시리즈에서 사용하던 S팬이 적용되었다는 점도 이를 뒷받침해주고 있다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Z폴드 3의 카메라가 언더 패널 카메라(UPC)가 적용된다고 하는데, UPC는 전면 카메라를 패널 아래에 위치시키고 풀 스크린을 구현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과연 어떠한 성능을 보여줄지 주목할 만한 사항입니다.
갤럭시 Z플립 3의 경우 기존보다 배젤이 1mm 더 얇아졌다고 하니 더 시원한 화면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트위터를 통해 유출된 정보를 바탕으로 확인해 본 것이긴 하지만, 스펙 등의 정보는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해지고 있는 점에서 대중화로 한발 더 다가갔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을 것으로 보이네요.
갤럭시 Z 시리즈가 어느덧 3까지 오게 되었는데.. 이번 언팩 행사에서 어떠한 혁신적 내용이 포함될지 궁금해집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