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IT 전자
  3.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형 vs 아이패드 에어 4세대 비교 분석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형 vs 아이패드 에어 4세대 비교 분석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며칠 전 아이패드 프로 사전예약의 핫한 내용을 포스팅으로 올렸었는데요.
IT제품에 대해 제가 관심 있어하는 분야인 것을 알고, 주변 지인이 이것저것 문의를 해와서 기왕 정리해보는 거 블로그에 공유하면 어떨까 싶어 이렇게 글을 써 봅니다.
궁금해하시는 것이 아이패드 에어 4세대와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형의 차이가 뭔지 알고 싶어 하시더라고요.
단순히 말씀드리면,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가 현재 출시 전인 사전예약 중이고 최신형이니 뭔가 더 좋지 않을까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정확한 데이터를 찾아 정리를 해봤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형 VS 아이패드 에어 4세대

화면 크기는 0.1인치 차이로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가 큽니다. 하지만 전체 기기 크기는 똑같고 두께만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가 0.2mm 얇은 5.9mm입니다.
무게는 둘 다 비슷한 약 460g대이고, 색상 부분은 아이패드 에어가 훨씬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형 2가지 컬러, 아이패드 에어 4세대 5가지 컬러)
가장 큰 차이점은 역시 칩셋 부분입니다. 맥 라인업에 들어가는 M1칩이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형에 탑재가 되었다는 점은 기기 성능이 월등이 높아져 버려서 현재 출시된 앱들이 그 성능을 다 쓰지 못할 정도의 수준이 됩니다.
용량도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형이 최대 2TB로 아이패드 에어 4세대보다 약 10배 가까이 많습니다.
기타 애플의 액세서리 부분은 모두 동등하게 호환이 된다는 점의 공통점이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가격 부분에서는 아이패드 에어 4세대보다 크게 웃도는 성능임에도 999,000원에 출시가 되었다는 점에서 가성비면에서도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는 충분히 매력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사전예약으로 온라인몰 카드사 할인 등을 이용하면 추가 10%까지 되어 80만 원대에 구입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사전예약 관련해서는 이전 포스팅 글을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빠른 사전예약 구매 페이지도 함께 있으니까요.

[Review (리뷰와 생활팁)/IT 전자] - M1칩 애플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형 /3세대 11형

 

M1칩 애플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형 /3세대 11형

요 근래 핫한 IT 전자제품이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태블릿 PC라고 할 수 있는 애플의 아이패드 프로 11형인데요. 벌써 3세대라고 하네요. (12.9형의 경우는 5세대입니다.) 얼리

jknara.tistory.com

대학생이나 사회 초년생인 분들이 만약 이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겠다고 하면, 저는 단연코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를 권하고 싶네요.
노트북 작업보다 태블릿 PC 환경이 본인에게 적합하고 활용이 크다면, 아이패드 프로 12.9형 5세대가 더할 나위 없이 좋긴 합니다만, 가격 면에서도 큰 부담인 것은 사실이기에... 현실적으로는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형으로도 충분한 태블릿 PC 생활이 가능하다 할 것입니다.
전체적인 iPad 모델 비교는 아래 사이트를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apple.com/kr/ipad/compare/

 

iPad - 모델 비교하기

iPad Pro, iPad Air, iPad, iPad mini 모델의 해상도, 크기, 무게, 성능, 배터리 사용 시간, 저장 용량 등을 비교해보세요.

www.apple.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하시는 제품 가격에는 영향이 없으며,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X(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