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IT 전자
  3. M1칩 애플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형 /3세대 11형

M1칩 애플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형 /3세대 11형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요 근래 핫한 IT 전자제품이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태블릿 PC라고 할 수 있는 애플의 아이패드 프로 11형인데요. 벌써 3세대라고 하네요. (12.9형의 경우는 5세대입니다.)

얼리어덥터가 아니더라도 이번 아이패드 프로는 주목받을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사전예약으로 빠른 구입이 가능하다. (사전예약 중에도 품절 예상됨)
  • 쿠팡 와우 회원이고 삼성, 신한, 국민, 롯데, 우리, 씨티 카드로 구입 시 10% 추가 할인 (현존 최저가 899,100원)
  • 카드할부 최대 24개월(130만원 이상시), 5만원이상 최대 9개월
  • 전작에 비교하여 성능이 훨씬 우수한데 100만 원 미만의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다 
  • 맥북에 들어가는 M1칩이 들어감 (노트북 성능 이상 현실화)
  • 태블릿 이상의 성능을 가지고 있으면서 휴대 사용하기 좋다.

 

애플은 그간 맥 라인업에 인텔 칩을 탑재하여 왔었습니다. 그러다가 애플이 자사 칩인 M1칩을 개발하여 사용하기 시작하였는데요, 애플이 지금껏 만든 칩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M1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M1칩은 4개의 성능 코어와 4개의 효율 코어로 이루어진 8개 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M1칩은 고사양 작업은 성능 코어가, 가벼운 작업은 효율 코어가 수행하면서 성능은 인텔 칩 못지않은 높은 성능을 보여주면서도 효율 코어로 배터리 소모를 현저히 줄였습니다.

M1칩의 맥북의 성능은 앱을 수십 개를 동시에 열어도 버벅거리지 않아 실제 유저들이 SNS를 통해 입증하기도 하였습니다.

[팁*아이패드 프로 3세대에 M1 칩이 들어갔다는 것은 배터리 소모가 극히 적으면서도 고사양 PC 못지않은 성능을 보여주게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 벤치마크를 통한 성능 테스트에서도 M1 칩셋이 들어간 애플 제품이 상위에 링크된 것을 보면 그 성능이 얼마나 놀라운지 알 수 있습니다. 

하물며 M1칩을 태블릿 PC에 탑재한다면 그간 PC에 사용하던 프로그램들보다 가벼운 앱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더 놀라운 성능을 체감할 수 있기도 합니다.

정말 이러한 성능이라면 여느 태블릿 PC보다 오랫동안 사용 가능하고 볼 수 있습니다. (뇌피셜이지만 5년 이상도 가능할 듯)

12.9형의 경우는 디스플레이도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HDR 사진 및 동영상 같은 고명도 고명암비의 콘텐츠를 편집 시청이 가능합니다.

11형의 경우는 일반 Liquid Retina(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사용되었으며, 600 니트 피크 밝기에 주변 조명에 맞춰 True Tone ProMotion 기술이 적용된 가변 재생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확장성도 좋은 편인데요. 노트북에 들어가던 썬더볼트가 내장되어 있어서 최대 40 Gbps의 속도로 유선 연결이 가능합니다.

WIFI는 기본이고 이동통신사의 5G를 이용할 수 있기도 합니다. (5G 통신사 가입 필요)

카메라의 경우는 센터 스테이지 기술이 적용된 울트라 와이드 전면 카메라를 통해 영상 통화등을 통해 주변을 자유롭게 돌아다녀도 화면에서 벗어나지 않아 좋습니다.

그리고 아이패드의 액세서리들은 참 고급스럽고 좋기로 유명하죠. 애플 팬슬부터 매직 키보드 등을 활용하면 이번 M1이 내장된 아이패드 프로로는 무한한 활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색상은 [**실버**],[**스페이스실버**] 2종류이고, 셀룰러 여부와 메모리 용량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자세한 스팩과 카드사 할인과 할부 정보는[블럭* 사전예약페이지 *]를 참조하세요. 

현재 아이패드 프로  [** 3세대 11형**], [** 5세대 12.9형**]은 [형광*2021년 5월 31일까지 사전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참고*벌써 [** 5세대 12.9형**] 사전예약 중에 일시품절되었어요.*]

언제나 그렇듯, 사전예약도 조기 마감될 정도로 애플 제품은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형광*사전예약 이후에는 항상 품절*]을 먼저 보게 되니 말이죠.

이번 사전예약 이후 구매는 한참 뒤를 기약해야 하기 때문에, 구매하실 분들은 서둘러 사전예약에 동참하세요.


[Review (리뷰와 생활 팁)/IT 전자] - 2020년 추천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A51 5G #자급제폰 언박싱

 

2020년 추천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A51 5G #자급제폰 언박싱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요즘 다들 스마트폰 사용하시죠?? 이젠 2G 폰도 사라진다고 하니, 폴더형 핸드폰은 이제 사라질 모양이에요. 며칠 전에 어머니께 효도하는 마음으로 스마트

jknara.tistory.com

[Review (리뷰와 생활 팁)/IT 전자] - 삼성 갤럭시 노트20(울트라) vs 노트10(+), 노트9 스펙 비교 해보니.....

 

삼성 갤럭시 노트20(울트라) vs 노트10(+), 노트9 스펙 비교 해보니.....

지난 8월 5일, 온라인을 통해 처음으로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가 열렸었습니다. 이때 주목받은 스마트폰 기기 중 하나가 바로 갤럭시 노트2 0(울트라)였습니다. 갤럭시 노트20은 "갤럭시 노트

jknara.tistory.com

[Review (리뷰와 생활팁)/IT 전자] -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형 vs 아이패드 에어 4세대 비교 분석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형 vs 아이패드 에어 4세대 비교 분석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며칠 전 아이패드 프로 사전예약의 핫한 내용을 포스팅으로 올렸었는데요. IT제품에 대해 제가 관심 있어하는 분야인 것을 알고, 주변 지인이 이것저것 문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