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Photograhy (사진)/풍경
  3. 태풍이 지나간 후의 무지개 하늘

태풍이 지나간 후의 무지개 하늘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무지개

작가노트

2020년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이 오는 시기 9월...

태풍 마이삭, 하이선 등 아주 강력한 비구름과 바람으로 태풍의 영향권이 컸던 남부지역은 피해를 많이 보기도 하였는데..

그 태풍이 지나간 후의 하늘은 언제 그랬냐는 듯 무지개까지 보여주기도 하였다.

보통 해가 질 무렵 노을이 지는 하늘이 있는 서쪽을 바라보곤 하는데, 우연찮게 동쪽을 바라보니 무지개가 떠 있었다.

카메라를 꺼내고 삼각대도 준비하고.. 사진을 찍어보려고 연신 셔터를 눌러봐도.... 눈에 보이는 것만큼 무지개가 선명하게 나오지 않았다. 아마도 하늘색이 밝고, 지표면은 어두우니.... 노출값이 맞지 않아서 더 그러한 것 같다.

무지개가 계속 있어주는 것도 아니어서 노출값을 -1 스탑 낮춰 찍어 보니.. 그나마 나았다.

무지개가 보이다 흐려졌다 하기를 반복하길래... 아예 타임랩스 촬영을 해둬 보기로 했다.  

이건 위 유튜브 영상으로 공개해본다.

사진을 조금 설명해보면.. 무지개를 조금 더 잘 보이게 하기 위해 포토샵 라이트룸을 이용해서 노출 보정을 하였다.

밝은 부분을 그러데이션으로 약간 어둡게 하였더니 무지개가 잘 보이는 것 같다.

광각 랜즈로 촬영하여 무지개가 온전히 다 보이게 촬영하였고, 광각 랜즈 특성상 오므라드는 듯한 사진을 역시 포토샵 라이트룸을 통해 수평수직 보정을 하여 왜곡을 최대한 없앴다.

신기하기도 하고.. 쉽게 마주칠 수 없는 무지개여서인지... 이 사진을 블로그에 공개할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다.

아마 올해 통틀어 현재까지는 가장 운 좋은 사진 중 하나라고 여기고 있다.

 

SNS 공유하기
최근 글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추천하는 글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