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먹거리
  3. 지독한 변비 이것으로 탈출 했다. #트루락 프리바이오틱스

지독한 변비 이것으로 탈출 했다. #트루락 프리바이오틱스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오늘은 이것저것 다 해보고 안되던걸 해결하게 되어서... 이렇게 포스팅 글을 올려 보게 되었습니다.

다름 아닌 변비 문제였는데요..  제 이야기는 아니고 저의 부친 이야기입니다.

저의 부친께서는 고령이 셔서인지... 식사량도 점점 줄어드시고... 극심한 변비로 정말 몇 년을 고생하셨습니다.

올봄에는 일주일 이상을 변을 못 보셔서... 급기야 병원에서 주사로 해결을 해야 했어요.

민간요법으로 들기름을 먹어라.. 건자두를 먹어라.  시중에서 유명한 유산균도 사드시고.. 급기야 한약도 지어 드셨지요.

하지만... 절대 낫지 않으셨어요..

제가 만들어 먹는 티베트버섯을 드시면서 조금 나아졌다 싶었지만... 시큼한 맛을 견딜 수가 없다고 절대 안 드신다고 하시면서... 다시 변비로 변을 못 보셔서 고생하셨었습니다.

2020/04/10 - [Review(리뷰)] - 티베트버섯으로 발효 유산균 만들어 먹기

 

티벳버섯으로 발효유산균 만들어 먹기

요즘 유산균을 드시는 분들 많으시죠?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가 요즘 핫 한데요. 이름이 비슷해서 헷갈리기도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는 '건강에 도움을 주는 살아있는 균'

jknara.tistory.com


그런데... 지인분께서 추천해주신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을 구입해서 드시게 했더니...

3일 만에..... 변을 쉽게 보셨다고 하시더군요.. ^^

아니 어째서??? 하는 의문은 사실 지금도 있긴 합니다.  그간 유산균 제품들, 변비약.. 정말 하루에 식사시간마다 드셨었으나 소용이 없었는데.... 

지인분께서 추천해주신 프리바이오틱스는 휴럼에서 만든 "TrueLAC(트루 락)"이라는 제품입니다.

분명 이마트에서 구입했다고 하셨는데, 집 근처인 월계 이마트에는 없었습니다. 

구입한 곳을 다시 알아보니 이마트 별내점이라고 하시면서 가격을 말씀해주시는데.... 온라인보다 저렴하더라고요...

고민하다가.. 별내 이마트를 다녀왔습니다. 집에서 남양주 별내가 그렇게 멀지는 않아서 다행이었지요.

트루락

이마트 별내점 지하층에 휴럼 제품만 별도로 판매하는 매장(?)이 있었어요. 이래서 월계 이마트에는 없었던 것 같아요. 

제가 도착한 타임에는 직원분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설명도 못 듣고.. 그냥 가지고 계산대로 가서 계산하고 나왔습니다. 가격은 1+1으로 24,000원이었고, 1개당 12,000원 꼴이니... 온라인 판매보다 저렴하게 산 것 같아요.. 아마 이건 특정 세일 기간이어서 인 듯싶습니다.

박스표기

박스에 보니 4.5g에 30포가 들어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라고 하는데.. 4.5g이면.... 적지 않은 양입니다. 

제가 살펴본 건 유통기한과 원료인데요.. 유통기한은 넉넉한 것 같고, 원료에서 눈에 띄는 건 전지분유와 보이차입니다. 전지분유는 우유를 분말화 한 것이니 우유 포함이라고 적혀 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보이차??? 이건 무슨 역할을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보이차가 몸에 좋다는 건 다들 아는 사실이니.... 꽤 신경 쓴 제품이다 싶었어요.

트루락 1포

박스를 열어 1포를 꺼내 봤습니다. 파란색에 이지컷이 되어 쉽게 먹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다른 회사 제품처럼 요란하게 유산균이 몇십억 마리라느니... 하는 것 없고.. 단순하게 트루 락 프리바 오틱스.. 한글로도 적혀 있어서 가독성이 좋았어요. 그리고 파란색 포장재질이어서.. 연세가 있으신 부친께서는 저걸 파란색이라고 부르시네요..^^;

기존에 먹던 락토핏과 크기를 비교해보면...

락토핏과 트루락

약 2배 정도 크기가 큽니다. 내용물도 락토핏과 비교하면 2.5g 더 들어 있는 거니... 두배가 넘네요..

저 노란걸 아침에 2포씩 드셨다고 해요... 그러니 1개월치가 보름치가 돼버리는.... 

저는 과하게 드신다고 한포만 드시라 했었으나... 아무래도 본인이 느끼기에는 양이 작아 별 반응이 없다고 느끼셔서 그렇게 드셔 온 것 같습니다.

내용물

트루 락의 내용물은 하얀 분말가루입니다.  고은 알갱이가 전지분유 모습이기도 합니다.

맛은 아기 분유 맛이라고 해야 할 것 같아요. 신맛은 없고.. 우유분말 맛에 달콤한 향이 느껴집니다.

이걸 드시고는... 맛있다고 하시며 티베트버섯은 이제 안 드시겠다고 하시는 부친을 보며...

안 드셔도 되게 제발 변비 탈출하시길 바랬지요.


이 제품이 의약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이기 때문에, 효능이 있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평소 마시시던 푸룬주스와 이 제품이 궁합이 맞는 것인지....

푸룬주스

이 주스를 평소에도 아침마다 드셨다고 하는데... 변비에는 직빵(?)이라는 말이 있음에도 큰 효과가 없었는데...

아버지 이야기로는 이 주스와 함께 트루 락을 먹었더니.. 3일 뒤에 시원하게 변을 보셨다고 하시네요..

그간 아버지께서 고생하신 것을 생각하면... 마음이 아팠는데... 

아직 섣부른 판단일 수는 있지만... 현재까지는 변비를 탈출하신 것 같아요.. 


참고로.. 트루 락을 소개해주신 지인분도... 온갖 방법을 다 해도 안되다가... 우연히 마트에서 장을 보다가 직원 권유로 속는 셈 치고 이걸 드셨는데.. 다음날 변을 쉽게 보셨다고 하셨습니다. 푸룬주스는 예전에는 드셨으나 트루 락 프리바이오틱스를 먹는 시기에는 안 드셨다고 해요..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고, 식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체감이 다르겠지만....

어쨌든... 부친의 지독한 변비를 탈출하게 해 준 위 제품을 오늘 리뷰 겸 소개해 보았습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몇 개 더 사 올걸 그랬어요...ㅎㅎ;

 


※ 상기 제품을 직접 구매하여 사용(복용)한 리뷰입니다. 제조사 및 판매처 등의 어떠한 지원이나 금전적 제공을 받은 사실이 없는 실사용 후기 임을 밝힙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