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먹거리
  3. 현대 한국인의 필수 영양소 비타민D 추천 #종근당건강 비타민D 2000 IU

현대 한국인의 필수 영양소 비타민D 추천 #종근당건강 비타민D 2000 IU


안녕하세요~ 사진도 찍고 리뷰도 하는 취미 사진가 ㄴrㄹr입니다.

오늘은 제가 늘 복용하고 있는 영양제인 비타민D를 소개해 보려 합니다.

다들 비타민D가 중요하다는 것 정도는 알고 계시죠??

아직 모르시나요??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돕고 세포에 있는 인을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입니다.

특히 현대 한국인들은 비타민D가 부족하다고 하는데요. 여러 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장시간 실내생활과 불규칙한 생활습관이 주원인이라고 합니다.

비타민 D는 햇빛을 통해 피부에서 콜레스테롤의 전구체인 7-디하이드로 콜레스테롤로부터 합성될 수 있는데, 선크림이나 옷 등으로 피부를 보호하는 현대인에겐 비타민D가 부족한 건 당연한 것 같습니다.

비타민D는 병원 등에서 주사제로 체내에 주입할 수 있기도 하고, 알약 형태로도 먹을 수 있기도 합니다.

물론 시금치나 채소류를 통해서도 흡수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사로도 비타민D를 맞아 봤었는데요.. 뭐랄까... 한번 맞으면 몇 개월은 간다고 하는데, 체감상 잘 모르겠더군요.

그래서 알약 형태의 비타민D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약사님께 여쭤 보니.. 비타민 D는 1000IU ~ 2000IU 정도면 충분하다 하셨습니다.. 2000IU 이상의 제품류도 있지만, 특별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체내에서 필요한 것을 제외한 나머지는 그냥 배출해 버리니 1000~2000IU가 적당하다 하셨습니다.


여러 비타민 회사들이 있어서, 선택의 장애가 올 수 있는데요..

저는 믿을 수 있는 브랜드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바로 "종근당건강"입니다.

(최근 종근당 오너의 갑질 문제로 시끄럽긴 했지만... 제품은 믿을 수 있으니.......)

약국에서는 비타민하우스 제품을 권해주셨는데요. 선택은 제 몫이니... 저는 종근당건강으로 선택했습니다.

종근당건강 비타민D 2000IU

의약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인 것을 감안하고, 선택한 제품인데요.

우선 이 제품은 비타민D 외에 아연이 더 들어 있습니다.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분열에 필요한 영양성분이기도 하죠. 

그래서 비타민D와 아연이 같이 들어 있는 이 제품은 뼈 형성과 유지, 골다공증 예방, 칼슘과 인 흡수와 면역기능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총 90 캡슐로 되어 있는데, 1 캡슐당 500mg입니다. 

하루 한 개의 캡슐을 먹으면 되는데요. 90 캡슐이니... 3개월치 라고 보면 됩니다.

박스 옆면 내용들

박스 옆면들에는 제품의 원료 및 함량, 영양 기능정보, 그리고 주의사항 등이 적혀 있습니다.

위 비타민D는 알류(달걀), 우유, 메밀, 땅콩, 밀, 고등어, 게, 새우, 돼지고기, 복숭아, 토마토, 호두, 조개류(굴, 홍합 포함)를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시설에서 제조한 제품이기 때문에 알레르기 등의 이유로 피해야 하시는 분들은 구매 및 복용을 절대 하시면 안 됩니다.

그리고 열량이 0칼로리입니다. 다른 어떠한 것도 없이 비타민D와 아연만 들어 있네요.

비타민D 용기

용기는 한 손에 쥐어지는 정도의 크기입니다. 내부에 직사광선이 들어가지 않게 찐한 갈색병인데, 플라스틱병입니다.

뚜껑

뚜껑이 조금 신기합니다. 열고 닫고 할 때 눌러서 돌려야 열리고, 닫을 때도 눌러서 돌려야 닫힙니다.

이건 한글로 적어주면 안 되나 싶습니다. 

종근당건강 비타민D200IU 개봉

뚜껑을 눌러서 돌려 열어보니 병에 또 한 번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비닐을 열어 지쳐서 잡아 뜯으면 쉽게 내용물을 볼 수가 있습니다. 크게 힘 안 들여도 열려서 좋았어요.. 

비닐 제거

그런데.. 병 안에.. 웬 비닐이....

아마도 캡슐들이 흔들리고 돌아다닐까 싶어 고정용으로 비닐을 넣은 것 같습니다.

이것도 손가락을 넣어 빼내 줍니다.

비타민D

병 속에.. 작은 알이 보이죠?? 콩알 크기라고 해야 하나요?? 노란색으로 옹기종기 모여 있습니다.

비타민D

한번 병 안에서 꺼내 봤습니다. 

알약 크기는 강낭콩 만하다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요즘 비타민D 제품들과 비교하면 작지 않은 크기예요.

요즘은 연질로 이 비타민D의 절반만 한 크기로 나오는 추세 이거든요.

하지만 작다고 좋은 건 아니고, 목 넘김이 용이하다는 장점 외엔 별다른 장점은 없으니... 괜찮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의 캡슐 크기 정도면.. 목 넘김 할 때 크게 문제 될 것도 없어요.. 작은 축에 속합니다.

이 작은 캡슐에 영양성분 기준치 500%인 비타민D와 영양성분 기준치 118%인 아연이 주원료로 들어 있다 하니... 

아침에 복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자기 전에 드시면 큰 효과가 없다고 하네요.)


비타민 D는 건강기능식품이기 때문에 약국이 아닌 온라인 오픈마켓 등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 구매할 경우는 가급적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 구매하시길 권해드려요.

저도 여러 브랜드들의 제품과.. 미국 직수입이라고 하는 제품도 먹어보고 했지만...

듣보잡(?)으로 그냥 해외 직수입 비타민D라는 것을 복용하다가... 판매자 리뷰 등을 나중에 보고는, 결국은 믿을 수 있는 회사 쪽으로 구매하게 되더라고요. "이거 진짜 비타민D 맞아요?라는 Q/A의 질문조차 복용하면서 은근 스트레스더라고요.. 아무리 판매자가 맞다고 이야기해도 브랜드 회사를 잘 모르니.....ㅡㅡ;

혹시나 온라인으로 이 비타민D를 구매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특히 구매자분들의 리뷰들 보시고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많은 분들이 저와 비슷하게도 이 제품이 좋다 이야기하시네요.^^ 저도 3년째 이 제품만 먹고 있습니다.

※ 종근당 비타민D 판매 페이지 → 바로가기

 

종근당건강

COUPANG

www.coupang.com


※ 이 포스팅은 직접 구매하고 작성한 솔직 리뷰 후기 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하시는 제품 가격에는 영향이 없으며,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