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먹거리
  3. 예비 아빠를 위한 남성 영양제 비교 리뷰 (닥터 퍼틸리티 맨, 퍼틸리티 블랜드 포맨, 퍼틸 에이드 포맨)

예비 아빠를 위한 남성 영양제 비교 리뷰 (닥터 퍼틸리티 맨, 퍼틸리티 블랜드 포맨, 퍼틸 에이드 포맨)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해볼 내용은 임신을 준비 중인 예비 아빠를 위한 영양제를 해보려 합니다.

사실 저희 부부는 결혼 후 아직 아이가 생기지 않아서 고민이 많은 난임부부이기도 해요. 

저희 부부 이야기와 함께 영양제 리뷰를 해볼게요.


결혼 후 1년이 지나도 아이가 생기지 않아서... 처음 찾아간 병원은 서울 제일병원이었습니다.

이때만 해도.. 크게 난임이라는 생각을 갖지 않았었어요.. 

거기에다 병원에서도 딱히 권하는 영양제 같은 것도 없었고요...

하지만.. 병원이 사회 이슈로 나올 정도로 재정이 안 좋아지고, 다들 다른 병원을 권하고 해서.... 난임센터가 있는 서울역 차병원으로 옮겼습니다.

그곳에서 처음 임신 준비를 위한 영양제를 소개해 주시더라고요..^^

그전에는 그냥 한약으로 보약을 지어먹기도 했고..  저 같은 경우는 운동과 겸해서, 그저 홍삼정도 먹는 게 다 였습니다.

그런 저희 에게도 이젠 나이가 많아서 영양제는 필수라고 권해서 먹게 되었어요.

그때 제가 소개받은 영양제는 "닥터 퍼틸리티 맨"입니다.

 

닥터 퍼틸리티 맨

박스 포장도 튼튼하고.. 1일 1포로 개별 포장이 되어 있어서 먹기도 좋았어요. 휴대하기도 좋았고요.

저는 아침에 1포를 복용했는데요.. 1포에는 총 3알의 알약이 들어 있습니다.

닥터퍼틸리티 맨 영양 성분

먹는 건 따로 시간이 있는 건 아니고 아무 때나 1일 1회 섭취하면 돼요. 

영양성분도 코엔자임 Q10을 비롯해서 필수 영양요소가 알맞게 들어 있어서 예비 아빠를 위해서는 더할 나위 좋다고 합니다.

저는 "닥터 퍼틸리티 맨"을 약 7개월가량 사 먹었습니다. 제게 어떤 체질 변화가 눈에 띄게 좋아지거나 하는 건 없었어요. 어차피 건강기능식품이기 때문에.. 나빠지지 않는 것만으로도 좋은 것이겠죠..

그런데 문제는... 가격입니다..  몇 달을 계속 먹게 되다 보니.. 지출을 무시 못하겠더라고요..

가격은 약국에서 6만 8천 원이었습니다. 혹시 인터넷 쇼핑으로는 못 구하나 싶어 찾아봤는데.. 가격이 더 비쌌어요..

그러던 중.. 친구 하나가 자신이 예전에 병원에서 추천받았다는 영양제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그 친구는 현재 딸 하나가 있어요. 그 영양제 먹고 딸이 생겼다는 좀 과장된 이야기를 친구 녀석이 하긴 했지만..

영양제를 바꿔 보기로 했어요. 영양제 성분 이런 건 당시엔 챙겨 보지 않았습니다.

그 영양제 이름은 "퍼틸리티 블랜드 포맨"였습니다.

퍼틸리티 블랜드 포맨

이 약을 집 근처 약국 몇 곳을 가보고 여쭤 봤는데 없더라고요.. 당시에는 무슨 이유인지 못 구한다고만 들었습니다.

그래서.. 해외 직구로 눈을 돌렸어요..^^; 

주문 후 약 일주일 만에 도착했고, 개별포장이 아닌 영양제 통 하나에 총 60알이 들어 있었습니다.

퍼틸리티 블랜드 성분표

아무래도 직구이다 보니.. 온통 영어였습니다.. 

하루 2 캡슐을 먹으면 되었고, 한통이 한 달 분이었습니다.

한 달 복용해보니.. 인체에 큰 이상도 없고.. 부작용도 없어서.. 그 다음번에 두병을 추가 주문해서 먹었지요..

일단 가격이 닥터 퍼틸리티 맨의 반값이어서 저렴한 건 있는데... 뭐랄까.. 영양분이 부족한 느낌이 자꾸 들었어요..

다시 "닥터 퍼틸리티 맨"을 먹을까.... 하는 생각이 잦을 무렵...


우연찮게 인터넷 쇼핑몰을 보다가... 알게 된.... (신의 계시인가...??)

임신 준비 남성을 위한 영양제로 "퍼틸 에이드 포맨"이라는 판매 페이지를 보게 되었어요.

그리고... 구매자들의 리뷰를 통해... 저처럼 많은 고민을 갖고 여러 영양제를 복용하신 분의 글도 보게 되습니다.

결론은 "퍼틸 에이드"였다 는 리뷰였는데... 

궁금했습니다.. 그렇게 좋은가??? 

그래서.. 해외직구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앞서 퍼틸리티 블랜드처럼 미국에서 보내왔습니다.

참고로.. 미국은 이런 영양제 및 의약 약품 관리가 엄격해서.. 가짜가 있을 수 없다고 하네요...

해외 직구 영양제 박스

해외직구로 보내온 영양제 박스예요. 제법 튼튼하게 포장되어 옵니다.

퍼틸 에이드

퍼틸 에이드 용기 포장이 바뀌었다고 하는데.. 이 용기 포장이 바뀐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페어 헤븐 헬스의 "퍼틸 에이드"가 맞습니다.

유통기한도 넉넉하게 2022년 7월까지네요. ^^

위 사진은 최근에 주문하고 받은 걸 찍은 거예요. 2020년 4월 중순에 받았습니다.


퍼틸 에이드 포맨은 현재 4개월째 먹고 있고요. 역시나 인체 변화 이런 건 잘 모르겠지만...

피곤함은 확실히 예전보다는 줄었어요.. 이 영양제 때문인지.. 아니면 요즘 잠을 잘 자서 인지...^^;

퍼틸 에이드 영양 성분 표

역시 해외직구로 구입한 거라.. 온통 영어인데요.. 하루 3 캡슐을 아무 때나 섭취하면 됩니다.

저는 처음엔 아침 점심 저녁 각각 1 캡슐씩 먹었는데.. 이렇게 드셔도 되고.. 한 번에 3 캡슐을 드셔도 된다고 해요.

퍼틸 에이드는 Amos Grunebaum 의사가 예비 아빠들이 쉽고 간편하게 복용하여 최적의 임신 가능 조건이 될 수 있도록 고안한 최고의 남성 전용 임신 보조 영양제라고 합니다. 


이렇게 3개의 예비 아빠를 위한 영양제를 간단히 살펴보았는데요..

약 성분을 비교 좀 더 간단히 비교해보면 아래와 같아요.

영양성분 비교 표

이렇게 비교한 걸 보면, 영양성분은 퍼틸리티 블랜드 < 닥터 퍼틸리티 맨 < 퍼틸 에이드 포맨으로 퍼틸 에이드 포맨이 종합적으로 더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어요.

비타민 E나 엽산, 셀레늄은 닥터 퍼틸리티 맨이 더 많이 들어 있고요.. 코엔자임 Q10에 대해서는 닥터 피 털 리티 맨은 100mg가 있다고 명시되어 있는 반면, 퍼틸 에이드 포맨은 함유되어 있다고만 되어 있을 뿐 어느 정도 있는지는 명시되어 있지 않아요.. 극소량이 아닐까 싶어요..

가격적인 면에서도  퍼틸 에이드 포맨 < 퍼틸리티 블랜드 < 닥터 퍼틸리티 맨 순으로 퍼틸 에이드 포맨이 가격이 착합니다.

결국, 영양성분 종류나 가격 면에서는 퍼틸 에이드 포맨이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내게 맞지 않는 영양소가 있을 수 있고, 너무 과한 영양분이 오히려 간이나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자신에 맞는 적당한 영양제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의사 선생님과 상의를 하셔야 하고요. 

저도 영양제를 바꿀 때 의사 선생님과 상의 후에 바꿨습니다. 

그리고 임신을 위한 예비 아빠의 준비로 이러한 영양제를 찾아 먹는 것도 좋지만,  운동과 함께 매일 2L의 물을 섭취하면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어서 좋은 소식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