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강원도
  3. 2024 철원 고석정 꽃밭: 꽃의 바다속으로 떠나는 여행

2024 철원 고석정 꽃밭: 꽃의 바다속으로 떠나는 여행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2021년에 처음 방문해 보았던 강원도 철원 고석정 꽃밭을 2024년인 금년에 다시 한번 방문해 보았습니다.

소감부터 말씀드리면, 2021년이 첫 공개였던 만큼 이번 2024년의 모습은 예전 모습과 달라도 너~무나 달랐고, 더 화려한 풍경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시 한번 이 아름다운 철원 고석정 꽃밭을 여러분에게 보여 드리려 합니다.

고석정 꽃밭

2024년 가을, 철원 고석정 꽃밭에 대해서...

강원특별자치도 철원에 위치한 고석정 꽃밭은 약 7만 평의 광활한 부지에 조성된 아름다운 꽃밭으로,  가을에는 다양한 꽃들이 만개하여 방문객들에게 환상적인 풍경을 선사합니다. 이곳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팁*※ 방문 팁
1. 깡통기차 이용: 넓은 꽃밭을 편하게 돌아보고 싶다면 깡통기차를 추천합니다.
2. 포토존 활용: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인생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3. 먹거리 장터: 입구 근처에는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장터가 있어, 간단한 간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철원 고석정 꽃밭 위치와 찾아가는 방법, 주차정보

  • 대중교통: 서울에서 철원 동송시외버스공용터미널까지 버스를 이용한 후, 택시를 타고 고석정 꽃밭으로 이동.
  • 자가용: 서울에서 출발하여 세종 포천고속도로를 타고 철원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철원에 도착하면 고석정 국민관광지 표지판을 따라가면 됩니다. / 내비게이션에 '고석정 꽃밭' 검색
  • 주차정보: 고석정 꽃밭에는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주차 걱정 없이 방문할 수 있습니다.

[팁* 주말 및 공휴일 주차장 만차 시 주차 팁!!
승일공원, 은하수교 주차장에 주차 후 셔틀버스 이용
◆ 셔틀버스 운행: 9월 14일 ~ 10월 20일까지 (주말, 휴일만 운영)
◇ 셔틀버스 노선: 승일공원 > 고석정 꽃밭 > 은하수교(DMZ마켓)
    ​운영시간 : 9시부터 / 30분 간격
    탑승 막차: 16:00
    회차 막차: 17:30*]

고석정 꽃밭 운영 정보

  • 기간: 2024년 8월 30일(금) ~ 10월 31일(목)
  • 시간: 09:00~19:00 (매표마감 18:00)
  • 휴무일: 매주 화요일

[참고*야간개장: 9월 7일(토) ~ 10월 31일(목), 18:00~21:00 (매표마감 20:00)*]

2024 철원 고석정 꽃밭 입장료

  • 성인: 10,000원
  • 소인: 4,000원

※ 입장료의 50%를 철원사랑상품권으로 환급

[참고*이​용료 감면대상자: 65세 이상 어르신,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권자등
철원군민은 무료 (신분증 지참)*]

2024 철원 고석정 꽃밭 둘러보기

 


글을 마치며...

2021년 이후 다시 찾은 고석정 꽃밭은 압도적인 꽃밭 규모와 화려함에 감탄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이제는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으로 곳곳에 관리직원분들이 친절히 안내해 주어서, 누구나 쉽게 관람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깡통열차를 타고 한 바퀴 돌아보는 데는 약 30분 정도 소요가 된 것 같은데요. 중간에 5분간 휴식타임 겸 포토타임을 주어서, 많이 걷는 것이 불편하신 분들은 이렇게 관람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다만, 깡통열차가 좁고 승차감이 좋지 않아, 체격이 크거나 몸이 불편하신 분들은 전기차를 이용하시는 게 나아 보였습니다.

사진을 찍는 데에는 해바라기와 가우라 꽃밭이 개인적으로는 가장 화려했던 것 같고, 어린 왕자 언덕과 풍차를 배경으로 보라색 꽃 버베나와 함께 인생 사진을 찍는 것도 예쁘게 나오더군요.

해바라기 꽃은 이제 점점 지는 시기이니, 참고하셔서 관람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축제장을 나왔다가 다시 들어가는 거는 안된다고 하네요. 식사시간대를 감안해서 오전 오후 나누어 편안한 시간에 방문해 보시길 권합니다.

먹거리 부스를 이용하셔도 되고, 고석정 국민관광지 근처 맛집들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데... 어딜 가나 대기줄이 길다는 점은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올해는 이상고온으로 꽃 상태가 나쁘지 않을까 걱정을 했는데, 제가 방문한 10월 초의 상태는 매우 좋았습니다. 다만 예년보다 빨리 꽃이 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긴 하네요.

가을 나들이로 강력 추천하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방문하여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도 여러분의 여행계획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X(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