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

해당되는 글 17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대한민국 정부조직 어떻게 구성되어있나?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2022년 5월 새롭게 출범한 제20대 윤석렬 대통령 정부에 대해 여러 평가가 있지만, 정작 새롭게 시작한 정부의 정부부처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매번 새롭게 출발하는 정부마다 정부부처를 수정해 와서 헷갈려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그래서 정부부처에 대해, 한번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 보려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한민국 정부조직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그리고 제20대 정부부처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정부 조직(행정조직)이란? 국가 또는 행정부의 행정사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설치된 행정기관의 체계적인 기구를 말합니다. 정부란 법률적 넓은 의미로는 입법, 사법, 행정의 삼권을 아우르는 통치 기..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새롭게 바뀌는 회전교차로 통행 방법과 법 개정 사항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자동차 운전을 하면서 지방 소도시 등에 가게 되면 만나게 되는 것 중 하나가 회전교차로입니다. 자동차 면허를 취득하고 이론상으로는 알고 있지만, 막상 접하게 되면 당혹스럽기도 한데요. 이런 회전교차로 통행 방법 모르시는 운전자 분들이 여전히 많아 회전교차로 진입 시 사고가 자주 발생되고 있어, 정부 정책으로도 많이 홍보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최근 2022년 7월 12일 자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회전교차로 통행 위반 등에 따른 범칙금 및 과태료, 벌점이 생겼으니 더 주의를 갖고 운전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정되는 회전교차로 및 통행 방법, 유의사항 등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회전교차로란? 중앙의 원형 교통섬을 중심으로 차량이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며 통과하는 평면..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IT 전자

브루마 디지털 주방저울 LS350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주방에서 조리를 하면서, 그냥 눈대중으로 소금이나 설탕 등의 간을 해 왔었는데요. 이러한 부분이 건강식을 만들 때 부정확하여 주방저울의 필요성을 느끼고 하나 장만하게 되었습니다. 스피링 저울을 구입할까 하다가, 그래도 정확성에서 디지털 주방저울이 좀 더 나을 것 같아 주문하게 되었어요. 제가 구입한 주방저울은 "bruma(브루마) 디지털 주방 저울 LS350"입니다. 오늘은 이 주방 저울에 대한 구매 후기를 이야기하겠습니다. 주방저울이 필요한 이유? 우리 가족에게 줄 건강한 음식을 만들 때 이유식의 양을 정확하게 잴 때 요리에 뭔가 부족한 맛이 느껴질 때 일일이 계량컵으로 계량하기 번거로울 때 이외에도 필요한 이유가 더 있겠지만, 주방저울이 있으면 활용도가 정말 많아..
thumbnail
Photograhy (사진)/풍경

산과 바다 사이를 걷다...

작가노트 짙은 먹구름이 몰려왔던 날의 섬 둘레길을 걷다 찍은 사진입니다. 왼편으로는 섬이자 산자락이고, 오른편과 정면은 바다인 곳... 이곳은 서해바다가 있는 인천 무의도 해상관광탐방로입니다. 한차례 소나기가 지나간 후이었기도 하지만, 먹구름 탓에 주변이 어둑 해진 느낌... 그 느낌을 살려서 카메라의 조리개도 약간 더 조여놓고 난간에 살짝 기대어 최대한 스냅사진임에도 흔들리지 않게 하여 촬영을 하였습니다. 마침 하늘에 갈매기가 저를 향해 날아오고... 앞에 걷던 사람들도 저~만치 멀리 사라져 광각 랜즈에서 멀어져 버렸을 때... 찰칵~!! 사진의 구도를 조금 재미있게 생각하고 촬영한 사진인데, 가운데 정중앙을 구도로 잡았지만... 데크길 때문인지 사선구도의 사진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광각 랜즈 특성상 ..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영화 TV 시리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엄마 정체 밝혀져..."나를 원망했니?"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ENA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지난 7월 21일로 8회까지 진행되었습니다. 16회까지의 드라마이니 어느덧 중반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한 회마다 스토리가 마감되는 식으로 진행되어 와서 매 회마다 새로움이 있는데요. 무엇보다 빌런이 없는 드라마여서인지 훈훈하고 따뜻한 분위기 연출이 돋보이기도 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저는 이 드라마에서 우영우의 친엄마로 거론되고 있는 태수미 변호사가 친엄마가 아닐 것이다라고 추측하였었는데요. 이번 7, 8화에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였던 우영우 친엄마의 정체가 밝혀졌습니다. 7화에서 우영우는 경해도 소곡동 마을을 관통하는 '행복로 도로 건설 계획'에 대한 법정공방에서 소곡동 법률 대리인단으로 참여하게 되었고,..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만75세 고령운전자 정기적성검사 갱신 방법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고령인구가 점차 증가함에 고령운전자의 교통사고 발생률이 높아지자 정부에서는 만 75세 이상 운전자에 대해서 면허를 취득하거나 갱신하기 전에 교통안전 교육을 받도록 의무화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절차가 복잡해서 불편을 호소하는 분들도 계셨는데요. 지난 2021년 11월 8일부터는 번거로움을 줄여 이제는 쉽게 고령자분들이 면허를 취득하시거나 갱신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만 75세 고령운전자 정기 적성검사를 어떻게 받게 되어 운전면허를 갱신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 75세 이상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실시 및 예약 방법 만 75세 이상 고령운전자가 운전면허 취득 및 정기적성검사(갱신)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진행되어야 하는 절차가 있습니..
thumbnail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정보/알리익스프레스 추천템

GOTOBE 90도 전기 모기채 알리 해외직구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더운 여름은 높은 날씨와 습도로 불쾌지수도 오르기 마련인데요. 거기다 부엌 음식물통이나 쓰레기통에 있는 초파리 때들과 간밤 잠 못 들게 하는 모기들... 여간 스트레스가 아닙니다. 그래서 이번 여름 필수품을 알리익스프레스 해외직구로 구입해 보았는데요. 그 제품은 " GOTOBE 전기 모기채"입니다. GOTOBE 90도 회전식 전기 모기채 저는 지난 알리익스프레스 썸머세일 시작과 동시에 구입을 하였는데요. 제가 구입 후 알리익스프레스 이벤트인 꽁돈대첩으로 좀 더 저렴하게 판매를 하였던 제품입니다. 일반 모기채는 태니스 라켓처럼 생겼는데, 이 제품은 90도 꺾이는 장점 때문에 천정에 붙어 있는 모기도 잡을 수가 있습니다. 거기다 모기 트랩 램프 채용으로 밤에 켜 두고 자..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영화 TV 시리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태수미도 친엄마가 아니다??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시청률 0.9%를 시작으로 6회 만에 9% 이상을 올리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그 와중에서도 우영우의 친엄마가 누구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추측하는 우영우의 친엄마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어디까지나 저의 뇌피셜이니, 추후 공개되는 회차에 따라 제 추측이 틀릴 수도 있음을 미리 밝히며, 이 포스팅은 재미로 봐주셨으면 합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인물관계도 우영우를 기준으로 동료와 친구들 외에 멘토인 정명석 변호사와 아버지 우광호가 있으며, 친엄마 후보군으로 한바다 로펌 대표 변호사 한선영과, 법무법인 태산 파트너 변호사 태수미가 있습니다. 현재까지 인물관계도로 공개된 것..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먹거리

워터 프레스로 추출한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습도가 높은 탓인지 조금만 걸어도 땀이 주르르~ 흐르는 것이 불쾌지수 높아지는 요즘입니다. 더위 탓에 참지 못하고 편의점에 들러 커피 하나를 구입해 봤는데, 1+1 제품으로 구입하여 처음 마셔보게 된 커피임에도 만족감이 높아서 블로그를 통해 한번 소개해 보려 합니다. 제가 구입한 커피는 빙그레에서 출시한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입니다. 그냥 줄여서 "스페셜티 커피 예가체프"로 불러도 될 것 같아요.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 빙그레에서 2020년 4월에 출시한 스페셜티 커피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다른 하나는 탄자니아 킬리만자로. 프리미엄 원두를 사용한 아카페라 스페셜티는 기존 아메리카노 커피와는 차별화된 맛..
thumbnail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영화 TV 시리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드라마 신드롬 열풍, WHY??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요즈음 주변분들 마다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대한 이야기를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예전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못지않은 신드롬 열풍이 불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케이블 ENA 채널에서 매주 수, 목에 방영하고 있기도 하지만 넷플릭스에서도 방영을 하고 있어 세계적 관심도 오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매주 2회씩 공개되면서 점차 순위도 오를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영우 신드롬이 왜 생기고 있는지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낯선 소재이지만 낯설지 않은 소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자폐 스팩트럼 장애를 갖고 있는 천재 변호사 성장기이기도 하지만, 그 요소가 시청자에게는 낯설면서도 낯설지 않아 더 인기가 많은 것..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