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영화 TV 시리즈
  3.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태수미도 친엄마가 아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태수미도 친엄마가 아니다??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시청률 0.9%를 시작으로 6회 만에 9% 이상을 올리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그 와중에서도 우영우의 친엄마가 누구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추측하는 우영우의 친엄마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어디까지나 저의 뇌피셜이니, 추후 공개되는 회차에 따라 제 추측이 틀릴 수도 있음을 미리 밝히며, 이 포스팅은 재미로 봐주셨으면 합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인물관계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인물관계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인물관계도

우영우를 기준으로 동료와 친구들 외에 멘토인 정명석 변호사와 아버지 우광호가 있으며, 친엄마 후보군으로 한바다 로펌 대표 변호사 한선영과, 법무법인 태산 파트너 변호사 태수미가 있습니다.
현재까지 인물관계도로 공개된 것은 한선영 대표 변호사와 우영우의 아빠는 대학 선후배 사이인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스토리상 태산의 태수미와 한선영은 라이벌 관계이기도 하고요.
또한 우영우는 미혼부 우광호가 키웠다는 사실도 공개된 내용이기도 합니다.

우영우의 엄마는 태수미??

드라마에서는 가능성 여성으로 한선영과 태수미가 등장하였습니다.
초반에는 한선영이 우광호가 운영하는 김밥집에 등장하며, 우영우의 친모 후보로 유력하기도 하였는데요.
하지만...

한선영
한선영

4화에서 우광호에게 우영우가 입사 지원하였는데 인사팀의 불찰로 채용을 못했다며, 자신이 챙겨 채용하겠다는 말을 전합니다. 그리고 떠나는 차 안에서, 우영우의 기사와 사진을 보며... "닮았네, 자기 엄마랑.."이라는 혼잣말을 하며 우영우의 엄마 후보군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그렇다면 남은 한 사람은 태수미가 됩니다.

태수미
태수미

2화에서 태산 로펌 고객 김정구 회장이 한바다 로펌으로 옮겼으며, 그 고객의 문제를 우영우 신입 변호사가 해결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때 우영우가 누구냐 묻는 태수미...

변호사 우영우

과연 태수미 변호사는 우영우의 엄마가 맞을까요???

태수미도 우영우의 친모가 아닐 것이다. (※ 뇌피셜)

드라마 6화에서 복선으로 태수미와 우영우가 백화점 같은 공간에서 비슷한 행동을 해서, 태수미가 우영우의 친모일 가능성이 매우 높아진 것이 사실이기도 합니다.

백화점에서 태수미와 우영우
백화점에서 태수미와 우영우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갖고 있는 우영우는 평소 정리정돈이 안되어 있는 것을 불편해하고, 자기가 직접 정리정돈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이는 자폐를 갖고 있는 사람들의 특징 중 하나 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6화에서 태수미도 진열되어 있는 구두 정돈하고 떠나는 모습을 보여주어 우영우와 같은 성격임을 알 수 있게 하였습니다.
저는 이 장면이 모녀관계를 증명하기 위한 극 중 암시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오히려 두 사람이 법정에서 변호사로서 법적 다툼을 하는 모습이 자주 그려질 것이라 추측하고 있습니다.
즉, 모녀 관계가 아니라 대등하면서도 우영우가 넘어야 할 거대한(?) 변호사가 태수미라는 관계 설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꼼꼼함과 뛰어한 능력으로 비슷한 면이 많은 태수미를 우영우는 넘어야 할 산이자 배울 점이 많은 사람으로 보게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태수미가 친엄마가 아니라는 사실은 다른데 있습니다.

우영우 아빠 우광호
우영우 아빠 우광호

바로, 우광호가 미혼부라는 사실입니다.
현재는 미혼부여도 출생신고가 가능하게 법 개정이 되었지만, 2021년 이전에는 미혼부가 출생신고를 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가족관계 등록법 46조 2항 '혼인 외 출생자의 신고는 모(母)가 하여야 한다'라고 규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즉, 엄마의 동의 없이는 절대 출생신고를 할 수가 없는 것이죠. 출생신고를 하지 못하면, 교육과 의료보험 혜택 등을 받을 수 없습니다.
27세인 우영우가 서울대 로스쿨을 졸업한 사실을 보더라도, 출생신고가 되어 정상적 교육을 받아 성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분명 우영우의 친엄마가 영우의 이름 알고 있고 출생신고도 도왔다는 전제가 성립 되는 것입니다.
태수미가 강력한 친엄마 후보라고는 하지만, 2화에서 우영우가 누구냐는 물음은 태수미가 우영우 이름조차 전혀 모르는 것으로 보였기 때문에 저는 친엄마가 아닐 확률이 더 높다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친모는 누구일까요??
얼마 전 종영한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를 기억하시나요??? 그때 주인공 나희도의 딸 김민채의 친아빠가 누구인가가 화젯거리였는데요. 결국 종영을 하면서까지 밝혀지지 않으며 열린 결말로 끝나고 말았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도 친엄마가 누구인지는 밝혀지지 않을 것이라고 봅니다. 친엄마가 누구인지 중요해지면 자칫  스토리가 산(?)으로 갈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생략을 하여야 스토리상 전혀 문제가 없기 때문입니다.
현재 ENA에서 공개한 인물관계도에서 조차 우광호와 태수미의 인물관계가 성립이 안되어 있는 점도 태수미가 우영우의 친모가 아닐 것이라는 뒷받침이 된다 보입니다.


7월 14일로 모든 촬영이 끝났다고 하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박은빈 배우의 열연으로 많은 시청자들로 하여금 아낌없는 찬사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남은 회차의 내용이 더욱더 궁금해지고 있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ENA채널과 넷플릭스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ps. 7,8화가 공개되면서 우영우의 친엄마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엄마 정체 밝혀져..."나를 원망했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엄마 정체 밝혀져..."나를 원망했니?"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ENA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지난 7월 21일로 8회까지 진행되었습니다. 16회까지의 드라마이니 어느덧 중반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

jknara.tistory.com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개요 및 등장인물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개요 및 등장인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최근 ENA 케이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방영되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데요. 특히, 넷플릭스에서도 방영하면서 세계적인 관심도

jknara.tistory.com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드라마 신드롬 열풍, WHY??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드라마 신드롬 열풍, WHY??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요즈음 주변분들 마다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대한 이야기를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예전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못지않은 신드롬 열

jknara.tistory.com

열린 결말로 끝난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열린 결말로 끝난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2월 12일 토요일부터 방영한 주말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가 지난 4월 3일 16화를 끝으로 대단원 막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오래간만에 보는 청춘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