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영화 TV 시리즈
  3.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개요 및 등장인물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개요 및 등장인물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최근 ENA 케이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방영되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데요.

특히, 넷플릭스에서도 방영하면서 세계적인 관심도 받고 있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재 방영 중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개요 및 등장인물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메인 포스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메인 포스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메인 예고편

 

개요

  • 장르 : 휴먼, 드라마, 코미디, 법정, 로맨스
  • 방송 기간 : 2022년 6월 29일 ~2022년 8월 18일 (수, 목 오후 9:00~)
  • 방송 횟수 : 16부작
  • 제작사 : 에이스토리, KT스튜디오 지니, 낭만 크루
  • 연출 : 유인식
  • 극본 : 문지원
  • 출연 : 박은빈, 강태오, 강기영, 하윤경, 주종혁 외
  • 방송 채널 : ENA, 넷플릭스
  • 제작비 : 약 200억 원

IQ 164의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대형 로펌 신입 변호사 우영우가 다양한 사건들을 해결하며 진정한 변호사로 성장하는 휴먼 법정물

기획의도

POINT1. 흥미롭고 사랑스러운 캐릭터가 보여주는 극복의 드라마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영우는 강점과 약점을 한 몸에 지닌 캐릭터다. 영우의 강점은 우리들 대부분이 범접할 수 없을 만큼 탁월하지만, 영우의 약점은 우리들 대부분이 깜짝 놀랄 만큼 취약하다. 164의 높은 IQ 엄청난 양의 법조문과 판례를 정확하게 외우는 기억력, 선입견이나 감정에 사로잡히지 않는 자유로운 사고방식이 영우의 강점이다. 감각이 예민해 종종 불안해하고, 몸을 조화롭게 다루지 못해 걷기, 뛰기, 신발끈 묶기, 회전문 통과 등에 서툴다. 영우는 극도의 강함과 극도의 약함을 한 몸에 지닌 인물이자 높은 IQ와 낮은 EQ의 결합체이며 우리들 대부분보다 우월한 동시에 우리들 대부분보다 열등한 존재다. 영우는 한마디로 흥미롭다.

POINT2. 에피소드 중심의 법정 드라마
이 드라마는 서울대 로스쿨을 수석 졸업하고 변호사시험에 합격한 우영우가 대형 로펌 '법무법인 한바다'의 변호사가 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영우와 한바다의 변호사들이 '한 화에 한 개씩의 사건'을 해결하는 구성이다. 매와 흥미진진한 새 사건이 도전장을 내밀면, 우리의 주인공이 언제나처럼 멋지게 문제를 풀어내는 모습을 보는 쾌감, 즉 '에피소드 중심의 법정 드라마'만이 가질 수 있는 매력을 선사하고자 한다.

POINT3. '우영우 같은 변호사'를 꿈꾸게 하는 드라마
우리는 정직하고 성실하고 정의롭고 유능한 변호사를 원한다. 하지만 현실에서 그런 변호사를 만나기란 얼마나 어려운가? 우리의 영우는 고집스러울 만큼 정직하고 성실하며 정의롭다. 또 '법'에 대해서라면 그 누구보다 많이 알고, 맡은 사건에 집요하게 파고드는 열정이 있다. 시청자들의 입에서 "나도 저런 변호사를 만나고 싶다!"는 소리가 절로 나오도록,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매화 '영우가 가진 변호사로서의 장점'을 충실히 표현할 것이다.

 * 출처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공식 홈페이지

등장인물

주요 인물

■ 우영우 (박은빈 분) 27세

다섯 살까지 말을 못 했으며, 자폐 스팩트럼을 갖고 있는 천재 신입 변호사로 법무법인 한바다에서 근무한다.

서울대 로스쿨 수석졸업생이자 대한민국 최초의 자폐인 변호사이며, 변호사 시험을 1500점 이상 받은 오버 밸런스급 지능 소유자이다. 로스쿨 내에서는 '어일우'(어차피 일등은 우영우)라는 별명이 있었다고 한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가 있지만, 의사소통과 사회학습이 가능한 수준으로 가장 좋아하는 것은 고래이며,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김밥이다.

 이준호(강태오 분) 29세

법무법인 한바다의 송무팀 직원으로 키가 크고 잘생겨서 인기가 많은 편이다. 우영우의 행동에 당황하지 않고 받아주고 들어주는 인물로, 우영우 변호사와 로맨스를 이끌 남자 주인공.

 정명석 (강기영 분) 43세

법무법인 한바다의 시니어 변호사이다. 우영우 변호사 첫 출근 시 당황하는 모습과 함께 불신하는 모습이 보였으나 점차 우영우의 능력을 보며 신뢰를 갖게 된 인물이다. 우영우의 든든한 멘토로 도움을 주고 있지만, 우영우에게도 배울 점이 많다 여기고 있다.

우영우 주변 인물

 우광호 (전배수 분) 53세

서울대 법대 출신으로 우영우를 키우며 '우영우 김밥'집을 운영한다. 미혼부로 어려운 형편 속에서도 영우를 잘 키워 낸 인물. 한바다 로펌의 대표 변호사 한선영과는 대학 선후배 사이이다.

 동그라미 (주현영 분) 27세

강화도로 전학 온 영우를 장애 편견 없이 대하는 친구로 영우의 부족한 사회성을 가르쳐주는 똘기력이 매우 충만 인물이다.

법무법인 한바다 로펌에 방문하였다가 신입 변호사 권민우에 반해 버린다. 이준호보다 권민우가 더 잘생겼다 여기는 듯.

 최수연 (하윤경 분) 27세

영우의 로스쿨 동기이자 로펌 동료이다. 영우를 외면하지 않고 도와줬지만 정작 로스쿨 성적은 영우에 뒤졌기 때문에 미묘한 감정을 가지고 있어 보인다. 하지만 영우가 자신을 친구로 여겨주길 바라는 심정이 있어 보인다.

송무과 이준호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권민우에겐 신입 변호사로서 라이벌 의식을 갖고 있다.

 권민우(주종혁) 29세

법무법인 한바다의 신입 변호사이자 영우의 동료 변호사이다. 아나운서 시험까지 합격했을 정도로 스펙에서는 우영우 못지않은 인물로 보인다.

우영우를 대표님 낙하산 인사로 여기고 있으며, 우영우를 동정 대상이 아닌 동등한 위치에서 바라보는 인물로 향후 티격태격 경쟁 구도 인물로 갈 것으로 보인다.

현재 이준호와 같이 살고 있다. 

동그라미가 권민우에게 반한 상태에서 둘 사이에 어떠한 에피소드가 있을지 기대된다.

그 외 인물

 한선영 (백지원 분) 51세

냉철한 판단력을 갖은 법무법인 한바다의 대표 변호사이다. 영우의 아버지 우광호의 대학 후배이며, 둘 사이에 묘한 감정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영우의  한바다 로펌 입사지원에서 인사팀이 불합격시킨 사실을 알고, 영우의 능력과 스펙을 인정하며 그 결정을 뒤집어 우영우를 채용한다.  

한바다 로펌을 대한민국 1위 로펌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이며 현 1위 로펌인 태산에 라이벌 의식을 갖고 있는 자존심이 강한 인물이기도 하다.

우영우의 엄마를 알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우광호가 미혼부로 우영우를 키워낸 내막을 알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태수미 (진경 분) 51세

법무법인 태산의 파트너 변호사로 아버지의 대를 이어 태산을 이끄는 완벽한 변호사이다.

업계 1위 로펌 태산의 대표 자리를 넘어 더 높은 자리를 욕심내는 인물이기도 하다.

본인에게는 아들이 하나 있다고 말하지만, 대학 동기들 사이에서는 사생아를 낳았다는 소문이 있다고 한다.

우영우의 친모일 가능성이 높은 인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어디서 볼까?

ENA 채널 번호

skylife 1번, olleh tv 29번, Btv 40번, U+tv 72번, LG헬로비전 45번
D'LIVE 58번, Btv 알뜰 57번, CMB 71번, HCN 997번

매주 수목 밤 9시 

[참고* SKY Drama 채널이 2022년 4월 이름이 바뀌면서 ENA로 새로 개국하였다고 합니다.*]

스트리밍 - 넷플릭스

매주 수목 밤 10시 30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드라마 신드롬 열풍, WHY??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