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IT 전자
  3. 캐논 DSLR 보상 기변 Change to R System 프로모션에 대한 견해...

캐논 DSLR 보상 기변 Change to R System 프로모션에 대한 견해...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제가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는 카메라는 캐논 EOS 6D Mark2입니다.

풀프레임 DSLR 기종으로 출시당시 예약주문하여 지금까지 사용 중에 있습니다.

 

최근 카메라 시장이 DSLR 카메라에서  미러리스가 주력 생산 판매가 되면서, 이제는 캐논코리아에서 DSLR 보상 기변 프로모션을 진행하기에 이르렀습니다.

 

 Change to R System 프로모션 페이지

 

캐논코리아

캐논코리아 공식 웹사이트, 사무기기, 카메라, 복합기, 프린터, 포토프린터

kr.canon

이 프로모션의 자격은 캐논의 R System 시리즈를 구매한 적이 없는 캐논 DSLR 및 EOS M 시리즈 정품 등록한 사람만 해당이 됩니다. 

 

저도 최근 대세가 미러리스이고, R System 중 R6 Mark2에 관심이 있어 왔기에....

이번 프로모션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사용 중인 DSLR 카메라 보상을 얼마를 해주는가에 대한 안내는 참여매장들과 협의해야 한다는 프로모션이 조금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참여매장마다 전화로 상담을 진행하여 봤습니다.

 

제가 상담을 하며 알 수 있었던 내용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프로모션 페이지에 고지된 내용대로 DSLR 및 EOS M 시리즈 정품등록자이어야 하며, R System 기종들을 구매한 이력이 없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다음 대상 제품에 대한 보상 부분에 있어서는 기기 상태, 구입 사용년수, 컷수 확인을 통해 가격이 측정이 된다고 해요.

 

그렇다면 보상되는 카메라 기기의 가격측정을 누가 하는가 궁금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캐논코리아 본사나 참여 매장이 아닌 제3의 매입점에서 결정된다고 하네요.

 

즉, 각 참여매장과 연결된 중고매입업체들이 기기 상태를 종합적으로 확인 후 시세반영한 가격을 제시한다고 해요.

 

그래서 기기 보상가는 객관성 없이 각 참여매장마다 다를 수 있고, 중고 직거래 보다 낮은 가격으로 진행이 되는 구조였습니다.

 

대신 구입하고자 하는 미러리스 R System 제품에 대한 할인 10%~20% 적용과 첫 구매에 따른 프로모션 사은품이 있다고 안내받았습니다.

 

제 카메라인 캐논 6D Mark2의 대략적인 보상가격을 문의해 보니... 

이 프로모션이 큰 매력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어요.

 

최소한의 중고 직거래 시세 수준이라도 되었다면, 새 미러리스 제품 구매에 따른 할인율과 기타 프로모션 사은품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보상 기변을 포기... 했습니다.

 

사진을 취미로 한다면... 카메라에 끌려다니기보다 어떻게 어떠한 장면을 내 사진기에 잘 담을 수 있을지가 우선이 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되새기며.... 기변 병(?)을 잠재웠네요. 


이 블로그는 광고 수익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데요.

그 수익이 미미하기에... 카메라 업그레이드는..... 훗날로 미루도록 하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