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IT 전자
  3. 삼성 노트북 언박싱 - 갤럭시 북 3 프로(NT960XFG-K71AR)

삼성 노트북 언박싱 - 갤럭시 북 3 프로(NT960XFG-K71AR)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오래간만에 노트북 언박싱 포스팅을 올려보게 되는데요.

이번에도 지인분이 노트북 추천과 함께 구매를 부탁하셔서, 적합한 노트북을 선별하여 구입을 도와 드렸습니다.

제가 추천한 노트북은 삼성 갤럭시 북 3 프로입니다.

정확한 모델명은 NT960XFG-K71AR 으로 2023년 최신형이고 최고사양의 노트북입니다.

그럼 언박싱으로 갤럭시 북 3 프로를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북 3 프로 정보

갤럭시 북 시리즈는 2021년 4월 기점으로 초경량 라인업인 갤럭시 북 Pro 시리즈, 기본 라인업 갤럭시 북, 게이밍 라인업 갤럭시 북 Odyssey로 분화가 되어 출시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북 3 Pro는 갤럭시 북 3 Pro 360과 구분 지어지는데, 터치스크린과 S펜, 360도 회전이 되지 않는 일반적 노트북이 갤럭시 북 3 Pro입니다.

이번 2023년 출시된 갤럭시 북 Pro는 초경량을 탈피하고, 성능과 디테일을 높이는 방향으로 변경되어 출시되었는데요. 최신 추세에 맞는 QHD+급의 고해상도 화면과 배터리 용량이 늘어나면서 전작의 단점들을 크게 보완하였습니다.

여담으로 갤럭시 북 3 시리즈가 출시될 당시 경쟁사인 LG 그램과 비교하여 동급 성능임에도 가격이 저렴하여, LG 그램 살 돈으로 갤럭시 북 3을 구입하고 남은 돈으로 갤럭시 S23을 사면 된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가성비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갤럭시 북 3 Pro - NT960XFG-K71AR 제품 사양

갤럭시 북 3 프로 살펴보기

갤럭시 북 3 프로 언박싱

온라인 마켓의 삼성 공식인증점을 이용해 구입하였습니다.

아무래도 가격면에서는 오프라인보다 많이 저렴하고, 제품은 동일합니다.
(오프라인 대비 40만 원 이상 저렴했어요. 구입 링크는 글 하단에 알려드릴게요.)

공식인증점 포장 박스로 배송이 되어 왔고, 박스에는 취급주의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출입문 앞에 배송이 되었다고 문자가 와서 나가보니, 바르게 놓여 있었습니다.

겉 박스를 커터 칼로 제거하니 안에 두꺼운 에어포켓으로 본품박스가 포장되어 있었는데요.

에어포켓이 얼마나 좋은지... 밟고 서있어도 터지지 않더라고요.

에어포켓을 제거한 후 본품 박스는 비닐로 패킹이 되어 있어, 임의로 뜯지 않은 모습 그대로였습니다.

예전 포스팅에서 언박싱 소개하였던 갤럭시 북 프로는 박스 오픈해서 업그레이드하여 받은 것과 달리, 이번에는 온전한 본품을 받게 된 것인데요.

사양이 그만큼 높았고 가격면에서도 좋아서 별도 업그레이드가 필요 없었기 때문입니다.

커터컬을 이용해 조심스럽게 밀봉된 비닐을 제거했습니다.

노트북 본품 박스 자체가 단단해서, 상당히 고급스럽게 느껴졌는데요. 일반 실링 테이프로 박스를 열어보지 못하게 한 것과 달리 이렇게 비닐로 패킹되어 있어서 더 새 제품에 대한 믿음이 생겼습니다.

박스를 오픈했습니다. 

내부에는 갤럭시 북 3 프로 본품이 부직포 포장재로 보호되어 있었고, 왼편에는 어댑터가 있었습니다.

박스에서 구성품을 꺼냈습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본품, 어댑터, 어댑터 케이블, 그 외 기타 간단 설명서들이 있었습니다.

어댑터는 65W USB Type-C입니다. 가로 50mm x 세로 48Cm 크기입니다. 케이블은 길이가 1m로 보였습니다.

부직포로 된 포장재는 밀봉이 되어 있었는데요. 

뒤편에 여러 국가의 언어로 표시된 주의사항 등이 적혀 있었습니다.

본품을 꺼내서 노트북을 오픈시켜 봤습니다. 키판에 보호 용지가 있어 모니터를 한 번 더 보호하고 있었습니다.

보호용지를 제거하니 비로소 터치패드와 키판이 드러났는데요. 눈에 띄는 건 터치패드였습니다.

터치패드가 상당히 크게 보였는데, 기존 갤럭시 북 2 프로보다 커졌다고 하네요. 디자인, 영상편집, 코딩작업 시에 매우 편리해 보였습니다.

CPU는 13세대 인텔 i7 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화면도 개선되어 다이내믹 AMOLED 2X로 해상도가 좋아졌고요.

좌측면에는 HDMI 포트 하나와 썬더볼트(THUNDERBOLT) 포트 2개가 있고, 우측면에는 3.5파이 이어폰/마이크 단자, USB 3.2 TYPE-A 포트, MICRO SD 슬롯이 있습니다.

바닥면에는 냉각을 위한 홀이 넓게 있고, 양옆으로 스피커가 있는데, AKG Dolby Atmos로 튜닝된 4개의 몰입형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북 3 Pro 소프트웨어 설치 (윈도우 11)

어뎁터를 이용해 왼편 Type C 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하여 충전을 해보니, 충전단자 옆에 LED로 충전 표시가 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충전 중일 땐 빨간빛이.... 완충이 되면 녹색빛이 켜집니다.

노트북을 켜보니 화면에는 SAMSUNG Galaxy 표시가 되면서 부팅이 되었습니다. 상당히 빨랐습니다.

곧바로 윈도우 11 설정이 들어갔는데요. 화면에 나오는 내용 그대로 따라 설치하였습니다.

설정하고 설치하는데 10분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설치 시에 무슨 네트워크 설정이 필요했고, 마이크로 소프트 아이디로 이메일 주소가 있어야 했습니다.

맺음말 (언박싱 후기)

코딩 등 전문적인 업무를 위한 노트북으로 갤럭시 노트북 3 Pro (NT960XFG-K71AR)을 추천드리고, 구입하여 살펴보았는데요.

첫인상부터가 고급스럽게 느껴졌습니다.

갤럭시 북 3 프로의 색상이 베이지와 그라파이트 두 종류였는데, 최신 노트북 트렌드가 밝은 화이트 톤에서 어두운 메탈톤으로 바뀐 것 같아 보였어요. 그라파이트가 더 인기가 많더라고요.

키보드 터치감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거슬릴만한 키 소음도 들리지 않았고요. 

화면은 정말 깨끗하다 느껴질 정도로 선명했는데요. 살짝 아쉬운 건 빛 반사가 있다는 점입니다. 주변 빛을 반사해서, 주변환경에 조명이 있으면 조금 불편할 수 있겠다 싶었거든요. 이건 빛반사를 줄여주는 보호필름으로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신 CPU 인텔 13세대의 최고 성능 i7은 최고임이 분명하고, 32GB 램과 1TB SSD 용량은 사용자 사용 성향에 맞게 한 발 앞선 선택지가 될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휴대성 면에서도 남성이라면 16인치에 1Kg대의 무게는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윈도우 11을 설치하고, 조금 더 살펴보니... 노트북은 최신일수록 정말 좋구나 라는 불변의 진리가 이번에 살펴본 갤럭시 노트북 3 Pro에서도 느껴졌습니다.

예전 언박싱으로 소개해 드렸던 갤럭시 북 프로보다 훨씬 나아진 것이 체감될 정도였으니까요.

[점선**]

제가 주문한 삼성 공식인증점 판매 페이지가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 남겨드립니다.


※ 지인 분 요청으로 직접 구매하여 언박싱, 윈도우 11 설치 후 작성한 솔직 후기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하시는 제품 가격에는 영향이 없으며,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