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IT 전자
  3. 갤럭시 S23 시리즈 벤치 점수 성능은 실제 좋아졌을까?

갤럭시 S23 시리즈 벤치 점수 성능은 실제 좋아졌을까?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한국시간으로 2월 2일 새벽에 미국에서 갤럭시 S23 시리즈가 공개가 되었죠.

스펙상으로도 전작대비 개선이 된 모습이 보여서, 이번 삼성전자의 갤럭시 S23 시리즈의 흥행을 예상해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벌써부터 온라인에서는 삼성 디지털플라자에 방문하여 실물을 보고 벤치마크 테스트를 해본 사진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지난 S22 시리즈의 GOS 이슈와 실제 벤치마크를 돌려 보며 성능을 테스트했을 때, 그 수치가 기대이하였기에... 이번 S23시리즈에 대한 궁금증이 더 해졌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갤럭시 S23 시리즈는 전작인 S22시리즈와 달리 방열판이 더욱 넓어졌고 커졌습니다.

베이퍼 챔버(Vapor chamber)는 대량의 열을 방열하여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S22에서는 엑시노스 CPU를 사용하였는데 발열이 심함에도 적은 크기의 베이퍼 챔버를 사용하였었고, 이번 S23시리즈에서는 스냅드래곤 8 Gen 2를 탑재하여 CPU의 발열이 엑시노스보다 적음에도 쿨링시스템인 베이퍼 챔버를 더 크게 하여 그 방열의 효율이 높아졌습니다.

https://youtu.be/gJhboDd6igk

위 영상에서도 실 제품을 분해하여 확인해보니 개선된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발열을 잡는데 신경을 쓴 결과는 성능 점수로도 이어지게 되는데요.

지금 온라인에서는 실제 갤럭시 S23과 갤럭시 S23 Ultra의 벤치마크 점수를 테스트해 보았다는 글부터 사진까지 올라오고 있습니다.

긱밴치 점수를 보면.....

사진출처 : SLRCLUB

갤럭시 S23은 싱글코어 점수가 1300대 후반, 멀티코어 점수가 4600대 후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S23과 S23+는 CPU와 램 크기가 동일합니다. 

[참고*갤럭시 S23/S23+ CPU: 스냅드래곤 8 Gen 2, RAM : 8GB*]

사진출처 : SLRCLUB

갤럭시 S23울트라의 경우는 싱글코어 점수가 1500대 후반, 멀티코어 점수는 5000대 수준에 나오고 있습니다.

[참고*갤럭시 S23 Ultra CPU: 스냅드래곤 8 Gen 2, RAM : 12GB*]

사진출처: 쿨앤조이

애플 아이폰 13 Pro와 갤럭시 S23 Ultra, 갤럭시 S23+ 의 벤치마크 점수 결과에서도 싱글코어를 제외한 멀 키코어 점수와 3D 마크에서도 아이폰 13 Pro의 성능을 넘어선 좋은 성적을 보여주었습니다.

3DMark Extreme 테스트에서 아이폰 14 Pro Max와 비교한 점수를 보면...

사진출처 : 루리웹

갤럭시 S23 Ultra의 GPU 피크 성능은 아이폰 14 Pro Max 보다 13% 빠르지만, 유지 성능은 아이폰 14 Pro Max가 19% 빠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전작 갤럭시 S22 Ultra와 비교하면 GPU 피크 성능은 73%, 유지 성능은 20% 향상되었습니다.

하지만 성능유지율이 갤럭시 S22 울트라 73%, 갤럭시 S23 울트라 51%, 아이폰 14 프로 Max 68% 여서, 갤럭시 S23 Ultra로 GPU를 오래 사용해야 하는 게임 등에는 아직 최적화가 덜 된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향후 삼성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최적화로 풀 문제라 보입니다.

▶ 사전예약 구매 페이지


갤럭시 S23 시리즈 스펙 비교, 전작보다 향상되었나?

 

갤럭시 S23 시리즈 스펙 비교, 전작보다 향상되었나?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2월 2일 목요일 (한국 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마소닉 오디토리움(Masonic Auditorium)에서 '갤럭시 언팩 2023(Galaxy Unpacked 2023:Share the Epic)이 개최되었습니

jknara.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하시는 제품 가격에는 영향이 없으며,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