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IT 전자
  3. 가전 제품 이전 설치 걱정? 이렇게 해결하세요.

가전 제품 이전 설치 걱정? 이렇게 해결하세요.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여러분들.. 가전 이전 설치... 한 번쯤 고민해 보신 적 있으시지 않으신가요??

어차피 오래된 거 새로 구입하면서 가전업체에서 철거해주기를 바라는 수도 있겠지만, 멀쩡한 제품이어서 이전 설치를 원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저 역시, 본가의 부모님께서 복층을 사용하고 계시는데 3층의 김치 냉장고를 2층으로 내려야 하는 상황이 생겨서.. 막막하기만 했었습니다.

김치냉장고가 7년은 되었고.. 멀쩡해서... 새로 구입하는 것도 여의치 않았고.. 단지 한층만 내리면 되는데....

아버지와 제가 둘이 들면 되지 않을까 했지만... 300L가 넘는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의 무게는 무려 100Kg 이 넘었습니다.

계단을 내려올 때의 하중도 상당할 테지만, 고령의 아버지와 같이 들기에는 역부족이었어요.

친구들을 부르기에도.. 자칫 다치기라도 하면.... 하는 생각에... 부를 수도 없었고요..

이삿짐센터에 연락을 해볼까 하다가...

번뜩이게도... 전자제품을 판매하는 '롯데 하이마트' 온라인몰을 살펴봤습니다.

그런데... 

이전 설치 서비스가 있더군요.. ^^ 제조사 상관없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어요.

저는 모바일로 확인했었는데요..

롯데하이마트를 모바일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이전 설치 서비스 신청 화면을 찾을 수 있습니다.

롯데 하이마트 이전 설치 서비스 신청하기

  • 롯데 하이마트 이전 설치 페이지 → 바로가기

[참고*먼저 롯데 하이마트 회원가입을 통해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비회원인 경우 서비스 신청이 되지 않아요.*]

메인 화면에서 더보기를 선택하여, 바로가기 여러 메뉴 중 이전 설치를 선택하시면 바로 이전 설치 서비스 신청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절차가 먼저 간단히 설명되어 있는데요.

신청서 작성 및 비용을 확인하고, 서비스 신청 결제 후 CS마스터 사전예약을 거처 약속시간에 CS마스터가 방문하여 이전 설치를 도와 드리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이 내용을 확인하였다면, 이전 설치 서비스 구매를 선택 클릭합니다.

서비스 신청 기준에 따라 가격이 자동 책정이 되는데요. 저의 경우는 한층만 내려가는 이전 설치 (층간)을 선택하였고, 이전 설치비용은 5만 8천 원이 청구되었습니다.

이전 설치내역을 기입하고, 이전 희망일을 선택 후 서비스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비용을 결제하면 됩니다.

이전 설치 서비스 신청은 PC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하이마트 이전 설치 서비스별 요금 표

추가 설치 비용

기본적으로는 위의 이전 설치 비용이 적용되지만, 추가적으로 들어갈 수 있는 서비스 비용도 있습니다.


롯데 하이마트 이전 설치 후기

제 본가에서 3층에서 2층으로 내려야 했던 김치냉장고는 냉매가스가 상부 쪽에 있어서 더 무겁게만 느껴졌었는데요. 

저는 신청일 다음날 이전 설치를 신청했는데, 다음날 이른 시간에 확인 전화를 주셨고 오후 1시쯤 오셔서 냉장고를 내려주셨습니다.

2명의 건장하신 분들이 오셔서 번쩍 드시는데... 힘이 장사다 싶더라고요. ^^

정말 조심조심 옮겨주시고 원하는 위치까지 놔주시는데... 10분도 채 안 걸렸습니다.

이렇게 가전제품 이전 설치 서비스가... 저는 사설 에어컨 업체만 있는 줄 알았는데, 직접 가전제품 전문 판매업체에서 진행하니 더 고맙기만 하더라고요..

참고로 삼성전자, LG전자에서도 자사 제품에 대한 이전 설치 서비스를 하고 있다고도 하니, 시간과 비용 등을 비교하여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삼성, LG 전자를 제외하고는 이렇게 하이마트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겠네요.^^

롯데 하이마트 이전 설치 서비스는 제조사 불문 이전 설치가 가능하다고 하니, 저처럼 이렇게 도움받으실 분들은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