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IT 전자
  3. 갤럭시 Z 플립4 전작과 스펙 비교, 무엇이 달라졌나?

갤럭시 Z 플립4 전작과 스펙 비교, 무엇이 달라졌나?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2022년 8월 10일 삼성전자에서는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갖었는데요.

작년에 이어 갤럭시 Z 시리즈의 새로운 신작을 공개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Z 플립 4 가 전작과 어떻게 달라졌는지 스펙 비교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Z 플립 4

갤럭시 Z플립 3 vs 갤럭시 Z 플립 4 스펙 비교

플립3,4 스펙비교.pdf
0.09MB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번 갤럭시 Z플립 4는 전작인 Z플립 3에서 괄목할만한 큰 변화는 없습니다.

다만, 전작에서 유저들에게 지적받고 보완되어야 할 점들이 개선되어 나온 점이 눈에 띕니다.

AP(Application Processor)는 퀄컴 스냅드래건 8+ 1세대를 탑재하여, 전작 대비 CPUsms 20%, GPU는 30% 개선이 되었습니다.

카메라는 기존 스펙과 동일하지만, 전작 대비 65% 밝은 센서를 탑재하여 커버 디스플레이를 보며 촬영하는 [**퀵 샷**]의 기능을 개선하였고, 플렉스 모드 지원으로 Z플립을 특정 각도로 접어 화면을 위아래 분할하여 영상통화나 촬영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RAM은 단일용량으로 전작과 같이 8GB이며, 내장 메모리는 전작과 달리 256GB와 512GB 두 종류로 스토리지 용량을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혔습니다.

배터리 부분은 전작이 3,300mAh로 다소 아쉬웠던 부분을 개선하여 3,700mAh로 400mAh가 더 늘어났습니다.

기기의 최적화가 이루어지고, 배터리도 소폭 늘어나면서 전작 대비 최대 4시간 더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디자인 면에서는 전작에서 긍정적 소비자 반응이 있었던 만큼, 큰 변화를 주지는 않았지만 힌지가 개선돼야 보다 얇아졌고, 무광 글라스와 유광 금속 프레임 사용으로 한층 더 고급스러워졌습니다.

커버 디스플레이도 인터페이스가 한층 개선되어 사용자 편의를 돕게 되었습니다.

무게는 배터리 부분이 늘어나는 등 불가피하게 전작보다 4g 무거워졌습니다.

전작 대비 사용자 편의 부분이 개선이 되었으나, 가격은 전작보다 256GB 기준으로 전작 대비 약 10만 원이 인상된 점은 많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 Z플립 4부터는 e 심을 지원하면서, 한대의 기기로 두대의 전화번호를 사용할 수 있게 된 점에서 매우 긍정적으로 수긍할 수 있는 수준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참고* e 심이란? eSIM은 기존 휴대전화에 꼽아서 사용하는 유심과 달리 내장형 심카드로 이용자의 정보를 통신사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기만 하면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을 말합니다.*]


갤럭시 Z 플립 4 사전 예약 정보

갤럭시 Z플립 4는 통신 3사를 통해 사전예약을 하거나, 삼성닷컴과 온라인몰을 통해 사전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자급제폰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각 유통마다 혜택을 많이 주고 있는데요.

특히, 쿠팡이 가장 많은 혜택을 주고 있어서 늘 빠른 품절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간혹 제품이 채워지는 경우도 있으니 자주 확인하시다 보면 구매가 가능할 것입니다.

사전예약은 2022년 8월 16일부터 23일까지이고, 23일부터 사전 예약자에게 발송이 된다고 하네요.

공식 출시일은 8월 26일입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