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IT 전자
  3. SMDV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 언박싱 리뷰

SMDV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 언박싱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은하수나 야경 촬영을 할 때... 혹은 흔들리지 말아야 할 사진을 찍어야 할 때.. 릴리즈라는 카메라 액세서리를 많은 사진가 분들이 사용을 하십니다. 

저 역시 은하수 촬영을 할 때 혹은 타임랩스 촬영을 해야 할 때 릴리즈를 사용해 왔었는데요.

얼마 전 중국 직구로 구입했던 릴리즈가 제 부주의로 충격을 받아 고장이 나 버렸습니다.

그래서 이 기회에 그동안 눈여겨 왔던 국산 제품인 SMDV의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를 구입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MDV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 언박싱 리뷰로 같이 살펴보고자 합니다.

 


카메라 릴리즈란?

카메라 릴리즈는 야경이나 어두운 실내환경 등 빛이 부족한 상황에서 사용하는 카메라 액세서리로 셔터 버튼을 대신해 주어 카메라의 흔들림을 방지하는 일종의 리모트 컨트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릴리즈는 셀프타이머, 장노출, 인터벌 촬영을 할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특히 카메라로 30초 이상의 촬영을 가능하게 해 주어 장노출 사진을 찍을 때 필수품이기도 합니다.

[참고*카메라 자체에서는 30초 이상 셔터 개방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릴리즈를 이용하면 그 이상의 시간 동안 셔터 개방이 가능해집니다.*]

 

SMDV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 언박싱 및 살펴보기

https://youtu.be/aO9hUXvnghs

 


SMDV 릴리즈를 온라인 마켓을 통해 구입[각주*포스팅 하단 링크 참조*]을 하였는데요. 저는 캐논 6Dmark2 용으로 구입해야 해서, T811 제품을 구입하였습니다.

겉 박스는 아주 하드 하지는 않지만 제법 튼튼한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한글 기재가 반갑게 느껴졌습니다.

전면에는 제품 이미지, 뒷면에는 제품의 조작 버튼 등의 설명, 측면에는 모델 번호와 대응 기종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박스는 위쪽에서 열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박스를 오픈해보니 맨 위에 핸드 스트랩 이 있고, 그 아래에는 AAA 배터리 2개가 들어 있습니다. 그 아래 제품 본체와 케이블이 뾱뾱이에 보호되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설명서도 들어 있습니다.

모두 꺼내보면 이렇습니다.

사용 가이드는 모두 한글로 케이블 결합부터 설정 방법, 주의사항, 품질보증 AS 내용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SMDV 릴리즈 사용 가이드

SMDV 릴리즈는 케이블이 분리가 되기 때문에, 카메라가 바뀌어 단자가 다르다면 케이블만 별도 구매하여 릴리즈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길이는 30Cm이고, 릴리즈와 접합부위는 금도금이 되어 있습니다. 

뒷면에는 AAA 배터리 2개를 넣을 수 있게 되어 있고, 뚜껑이 개방됨이 넓고 본체와 붙어 있어 잃어버릴 걱정도 없습니다.

뚜껑 고정은 매우 튼튼하였습니다. 오픈하는데 조금 힘을 줘야 합니다.

배터리를 넣고 측면의 ON/OFF 스위치를 ON으로 하니 불이 들어오면서 LCD 표시창이 켜집니다.

시/분/초가 총 3개가 있는데요. 맨 위의 시/분/초는 시간 예약으로 셀프타이머 역할이라고 보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시/분/초는 벌브 시간으로 셔터가 열려있는 시간을 표시합니다.

마지막 아래의 시/분/초는 촬영 간격으로 앞 촬영과 뒷 촬영의 간격을 표시하는데, 카메라의 메모리 저장되는 시간을 예상해서 이 촬영 간격을 둘 수 있습니다.

SMDV 릴리즈는 버튼이 상당히 많이 보입니다. 이는 하나의 버튼에 하나의 기능만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버튼에 여러 기능이 있는 릴리즈를 사용해 보면, 오래간만에 릴리즈 사용할 때마다 사용법이 생각이 나지 않아서 고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릴리즈는 버튼마다 한글로 표시도 되어 있어서 손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사용법이 기억 안 나도 몇 번 만지다 보면 금세 사용이 가능해지죠.


이 릴리즈가 있다면 불꽃축제 사진도 편하게 찍을 수 있고, 은하수, 장노출 등도 쉽게 찍을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직관적인 버튼들이 초보자들도 손쉽게 익혀서 사용하기 매우 쉽다는 게 큰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배터리가 얼마 정도 가는지는 테스트해보지 못했지만, 편의점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AAA 건전지가 들어간다는 점은 사용자 편의성에서 매우 훌륭한 선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AS 부분도 중국산은 고장이 나면 수리가 불가능한데, SMDV는 국산이기 때문에 품질보증과 함께 A/S 수리가 가능합니다.

 

SMDV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구매자들의 상품평도 살펴보세요. 

 

SMDV 인터벌 릴리즈 T802 올림푸스 E-M10/M5/M1 리모콘

COUPANG

www.coupang.com


※ 내 돈 내산으로 직접 구매하여 사용 후 작성한 솔직 후기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하시는 제품 가격에는 영향이 없으며,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