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IT 전자
  3. 휴대용 구강세정기 "아쿠아픽 AQ-230" 언박싱, 실사용 리뷰

휴대용 구강세정기 "아쿠아픽 AQ-230" 언박싱, 실사용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우리 건강에서 치아 건강이 삶의 질을 높이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에 공감하지 않는 분들은 없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치아 건강이 나빠지면 점점 씹는 것에 거부감을 갖고 육류 섭취를 기피하게 되고, 그로 인해 단백질 등의 영양결핍이 생기고 소화기관을 약화시켜 다른 건강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만큼 치아는 우리 신체의 오복 중 가장 으뜸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우리 신체에서 중요한 곳인 치아를 잘 관리하려면, 양치질 만으로는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평소 양치질을 열심히 하였다고 하여도, 치아 사이에 끼어있는 음식물찌꺼기가 완벽히 제거되지 않아 충치가 발생되기도 하고, 잇몸선 아래에 치석이 방치되어 쌓이면서 염증이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구강 건강에 관심을 갖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구강세정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간편하게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는 무선 구강세정기 "아쿠아픽 AQ-230"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먼저 말씀드리지만, 이 포스팅은 직접 구매하여 사용해 보고, 심지어 A/S까지 받아 본 내용으로 작성하는 것입니다.

 


아쿠아픽 AQ-230 소개

3가지 세정모드를 갖추고 있는 코드리스 무선 구강세정기 "아쿠아픽 AQ-230"은 임플란트로 구강관리가 필요하신 분, 치아교정장치로 양치가 어려운 분, 이물질이 끼기 쉬운 부장교합인 분, 흡연을 자주 하시는 분, 잇몸관리가 필요한 임산부, 자극이 적은 구강 관리가 필요한 어린이, 평소 입냄새로 고민하는 분, 칫솔질만으로 개운함을 못 느끼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입니다.

언제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무선인 점과, 제트팁이 인체공학적으로 최적의 구강세정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대용량물통(200ml)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편의성이 좋은 점이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쿠아픽 AQ-230 재원

제품명 아쿠아픽 코드리스 구강세정기
모델명 AQ-230
제품 구성 본체, 물통, 충전거치대, 제트팁 2개 (컬러: 빨강/파랑 표기)
전압 100~240V / 50~60Hz
소비 전력 0.7 ~ 1.7 W
제품 크기 60mm x 85mm x 275mm
제품 무게 280g
물통용량 200ml
맥동수류 1,400회 / 분당
모드 Clean, Soft, Massage

아쿠아픽 AQ-230 언박싱

https://youtu.be/8Zw3zdbbgQs


아쿠아픽 박스는 흰색 바탕에 로고가 홀로그램처럼 영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선 겉 비닐을 제거해야 하는데요. 

커터칼을 이용하여 틈새를 이용해 조심히 비닐만 커팅하여 제거해 줍니다.

옆면을 을 열어 제품을 꺼내면 되는데요.. 박스 개봉 시 살짝 보이는 센스가 돋보입니다.

"Open Your Happiness 행복을 여세요"라는 문구가 보이네요. 

비닐로 다시 한번 보호가 되어 있는 내용물은 크게 본체, 제트팁 2개, 충전거치대가 들어 있습니다.

본체는 물통과 결합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물통은 위와 아래에 모두 구멍이 있고, 물통을 아래로 밀어 본체와 분리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물통에 물은 아래쪽 뚜껑을 열어 채우면 되는데, 설명서 상에는 40℃가 넘지 않는 물을 채우라고 되어 있습니다.

물통을 제거했을 때 보이는 긴 물흡입 튜브 밑에는 하얀 흡입기가 보이는데요.

이 하얀 흡입기는 무게 추 역할을 하는지 물통 바닥에서 물이 있는 쪽으로 물호스를 움직이게 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제트팁은 2개가 동봉되어 있는데, 뒷면에 하나는 파란색점이, 다른 하나는 빨간색 점이 찍혀 있습니다. 기능상 차이는 없고, 사용자가 2명인 경우를 대비해 구별해 둔 것입니다. 

제트팁은 사용설명서 상에 6개월마다 교체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제트팁은 본체에 결합할 때 본체에 꼽으면 되고, 분리할 때는 분리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위로 당겨 빼면 됩니다.

이때, 너무 무리한 힘으로 당기면 제트팁과 본체 사이에 연결된 부위기 부러질 수 있으니 주의하여 분리하여야 합니다.

충전거치대는 무접점 충전방식으로 방수등급 IPX7 이기 때문에 욕실에서 사용하여도 문제가 없습니다.

단, 충전코드는 물기가 닿지 않게 해야 합니다.

아쿠아픽 AQ-230 실사용 후기

아쿠아픽 A1-230을 사용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물통에 물을 채우고 뚜껑을 닫고, 치아와 잇몸 부위에 제트팁이 수직이 되도록 한 후 약간 입을 벌려 물이 밖으로 쉽게 흐를 수 있게 한 후 전원 버튼을 눌러 사용하면 됩니다. 이때 자신에게 맞는 모드를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모드는 3가지로 전원/모드 버튼을 한번 누르면 Clean, 한번 더 누르면 Soft, 다시 한번 더 누르면 Massage로 바뀌게 되는데요.

아쿠아픽 AQ-230 모드별 물줄기

타이머나 자동 OFF 같은 기능은 없기 때문에 물통의 물을 다 사용하게 되어도 작동이 되니, 사용이 끝나면 전원버튼을 눌러 작동을 멈춰 줘야 합니다.

물줄기는 처음 사용할 때 Clean이 가장 센 편이고, Soft는 그보다 조금 약한 편입니다. Massage 모드는 강약 분당 1,400회 가 반복되듯 나온다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치 잇몸을 물살로 마사지하는 느낌이 듭니다.

아쿠아픽 AQ-230 구강세정기를 처음 사용했을 때 Clean모드로 하였는데.... 잇몸에서 피가 나는 경험을 겪었는데요.

그 후부터 Soft로 사용하다가.. 잇몸이 어느 정도 적응을 했는지.. 아니면 제가 사용법을 익혀서인지...

그 이후부터는 Clean을 이용해도 잇몸에서 피가 나는 경험을 전혀 겪지 못했습니다.

물통이 물 한 컵 정도의 용량인데, 이전 버전보다는 약 50ml 커진 것이라고 하는데.. 딱 적당한 양이라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욕실에서 사용을 하게 되는데, 물끼가 남아 있으면 물때가 남게 되고 청결에도 좋지 않아 보이긴 합니다. 그래서 사용 후에는 마른 수건으로 닦아 주는 게 좋아 보입니다.

AS 후기

이 제품을 약 1년 2개월 정도 사용했을 때, 전원/모드 버튼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상황이 왔었는데요.

일단 자가확인을 통해 다시 한번 제품을 확인해 봤지만, 모드 변환도 안되고, 전원이 켜졌어도 꺼지지 않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아쿠아픽 자가 확인

아쿠아픽은 제품 구매일로 부터 1년간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저는... 2개월이 지난 상태여서...ㅠㅠ

서비스센터 전화번호는  1588-2809인데, 월요일~ 토요일 오전 9시 ~오후 6시까지 전화 상담이 가능하였어요. (일요일은 휴무)

방문수리를 할 수 있는지를 문의하니 오후 5시까지 방문해 달라고 하였습니다.

AS서비스 센터는 지하철 1,7호선의 가산디지털단지역 6번 출구로 나오면 길 건너 보이는 SK V1센터 20층(젤 꼭대기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층 전체가 아쿠아픽 회사인 것 같은데요.

서비스센터가 너무 좋아서 눈이 휘둥그레 해질 수 있습니다.

출입구에 들어서면 직원분이 무슨 일로 찾아왔는지 물어보시더라고요.

AS 받고 싶다고 하고, 사용했던 아쿠아픽 구강세정기를 꺼내 드렸는데... 구매일이 1년을 경과해서 무상은 안되고 유상 진행이 되는데, 수리가 아닌 새 제품으로 교환 구매로 진행된다고 하였습니다.

본체만 구매하거나, 아예 박스로 된 새 제품으로 가져가던가 선택하라고 하였는데요.

본체만 새 제품으로 가져가는 건 3만 원, 박스새제품은 4만 5천 원... 직원분은 대다수 박스새제품으로 가져가시더라고 귀띔을...^^; 아무래도 소모품이라 할 수 있는 제트팁이 2개 1 set에  1만 원 정도 하고.. 충전거치대도 하나 더 생기는 것이니...

자기 합리화를 하면서.. 저는 그냥 박스 새 제품을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쿠아픽 AQ-230을 살펴보게 되었는데요.

실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대한치과의사협회의 공식추천품이라는 점에서 신뢰성과 만족감을 갖으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코드리스여서 여행이나 출장을 갈 때도 같이 챙겨 갈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제가 테스트 겸 충전 없이 사용해 보니 1일 1회 기준으로 일주일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어쩌면 그 이상도 가능해 보입니다.

구강 건강.. 정말 100세 이상 중요한 건강이라 할 수 있죠. 소홀히 생각하지 마시고.. 아쿠아픽 구강세정기로 건강한 치아 유지하여 보세요. 씹는 즐거움을 오래오래~

▷▶ 아쿠아픽 AQ-230 판매 페이지 → 바로가기

 

아쿠아픽 코드리스 무선 구강세정기

COUPANG

www.coupang.com


※ 내 돈 내산으로 직접 구매하여 설치 사용 후 작성한 솔직 후기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하시는 제품 가격에는 영향이 없으며,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