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IT 전자
  3. PC에서 유튜브 렉 발생 이유와 해결 방법

PC에서 유튜브 렉 발생 이유와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2024년 새해가 되어서도 끊지 않고 자주 시청하고 있는 것이 바로 유튜브입니다.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이나 PC로 시청들을 하고 계신데요.

시청 중에 광고가 나오는 것에 대한 불편함에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해 시청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입니다.

그런데 요즈음 PC에서 유튜브를 시청하는데 렉이 걸리고, 댓글창에 글을 쓰는 것도 버벅거리고 하는 불편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PC에서 유튜브 시청시 렉 발생 이유와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PC에서 유튜브 시청시 렉 발생 이유 (2024년 1월 기준)

우리가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웹브라우저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웹브라우저는 대표적으로 구글의 크롬,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네이버 웨일 등이 있습니다.

이 웹브라우저 들에는 확장기능을 이용해서 좀 더 활용적인 웹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간혹 웹페이지에 접속했을 때 수많은 광고창이 뜨고 하는 것이 불편하여 광고차단앱을 설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애드블록과 같은 확장프로그램인데요.

이 광고차단 확장프로그램이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로 유튜브에 접속을 하게 되면, 광고가 차단은 되지만....

유튜브 측에서 사용자 측에 트래픽을 걸게 되면서 렉이 걸리고 시청이 어렵게 됩니다.

또한 댓글조차 글쓰기가 어렵게 되기도 합니다.

요즘 인기 있는 쇼츠도 보기 힘든 경우도 발생합니다.

이는 프리미엄 가입자 포함하여 애드블록을 실행시켜 두면 예외 없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PC에서 유튜브 렉 해결 방법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애드블록에서 설치를 삭제하시거나, 이 웹사이트에서 예외 설정 하시면 됩니다.

 

글을 마치며...

그동안 유튜브 전용 애드블록 와 같 웹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들이 있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하지 않고 광고 없이 시청할 수 있다는 편법(?)으로 이용되어 왔었는데요. 이제는 그 방법이 어렵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이러한 편법(?) 시청은 콘텐츠 제작자에게도 적지 않은 피해로 가게 됩니다. 

다만,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비용이 14,900원으로 너무 높게 책정되어 있어... 이 부분을 유튜브 측에서 해결해 주면... 더 많은 가입자가 발생하고.. 시청자들은 쾌적한 시청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