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셀프 설치 및 수리
  3. 욕실 슬라이드 샤워바 교체하기

욕실 슬라이드 샤워바 교체하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언젠가부터 집에서 샤워를 하다가 슬라이드 샤워바가 흔들거리기 시작했었는데, 더는 사용할 수 없을 것 같아 이참에 교체하기로 하였는데요.

막상 교체를 해보려 하니 여러 가지 이유로 '욕실 슬라이드 샤워바' 구입부터가 막혔었습니다.

그러다 쉽게 교체할 수 있는 제품을 찾게 되어 교체를 하게 되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요길 슬라이드 샤워바를 교체한 방법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욕실 슬라이드 샤워바 교체하기

기존 욕실 슬라이드 샤워바 확인

기존 샤워바

저희 집 기존 슬라이드 샤워바는 세로길이가 71Cm로 벽타일에 고정된 형태입니다.

언젠가부터 하단 부분이 좌우로 흔들거려서, 샤워기 물줄기가 곧지 못하는 등 불편함이 생기기 시작하였는데요.

혹시나 나사를 조여 벽에 고정을 단단히 할 수 있을까 살펴보았지만, 나사 자체가 없었습니다.

벽에 고정된 샤워바 하단의 구멍으로 나사가 있다면 드라이버나 육각렌치 등을 이용해 풀 수 있겠지만... 나사 자체가 없는 모델이었어요. 

원리가 벽에 플라스틱 고정틀이 먼저 벽에 고정되어 있고, 그 위를 샤워바 캡이 덮는 식이었는데, 사진의 작은 구멍은 플라스틱 고정틀이 걸림쇠처럼 저 구멍으로 돌출하여 고정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저 구멍 부분을 눌러서 캡을 빼면 되는 방법인데요.

저는... 보통 나사식으로 되어 있다는 슬라이드 샤워바를 생각하고 아무리 드라이버와 렌치를 이용해도 풀리지 않는다고.... 그냥 힘으로 뽑아 버렸습니다. ^^;

뽑아 버리니 이렇게 휭~한 샤워실 타일 벽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욕실 슬라이드 샤워바 구입 및 언박싱

인터넷 쇼핑등을 통해서 제품들을 찾아봤는데, 가격대는 대략 2만 원~3만 원대에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좀 더 고급진 제품들은 그 이상의 가격이었고요.

문제는 길이 부분인데요. 벽에 고정하기 위해 뚫려 있는 나사 구멍과의 길이가 제가 설치해야 하는 건 71Cm인데, 이게 제품들마다 사이즈가 천차만별이었습니다. 68Cm ~ 80Cm로 다양한데, 제가 원하는 71Cm짜리를 아무리 찾아도 나오지 않았어요..

슬라이드 샤워바 길이가 규격이 아니다 보니, 새로 설치하려면 근접한 사이즈 제품을 사서 타일 벽을 뚫고 새로 설치해야 하는 상황이 오니... 참 난감하더라고요. 타일 벽은 잘 못 뚫으면 타일이 깨질 수 있기도 하니 말이죠.

그러다 어느 사이즈든 상관없는 만능 욕실 슬라이드 샤워바를 찾게 되었습니다.

제품명은 '인스빌 욕실 만능 슬라이드 샤워바'라고 되어 있는데, 각 온라인 몰마다 가격이 조금씩 달랐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제가 자주 이용하는 온라인몰이 가장 저렴해서 일단 주문을 하였어요. 가격은 25,990원이었습니다.

  • 인스빌 욕실 만능 슬라이드 샤워바 판매 페이지 → [블럭*바로가기*]
 

인스빌 욕실 만능 슬라이드 샤워바 실버

COUPANG

www.coupang.com

인스빌 욕실 만능 슬라이드 샤워바 언박싱

로켓으로 빠르게 받을 수 있었는데요. 박스 상태는 좋지 않아서... 내용물이 상했을까 조금 걱정이 되긴 했습니다.

다행히 안에 튼튼한 비닐로 한 번 더 보호가 되어 있었고, 조립이 어느 정도 된 상태여서 대충 설치할 때 어떻게 해야 할지 알겠더라고요.

샤워기 고정 걸이는 버튼식으로 되어 있고, 각도 조절도 됩니다. 

벽면에 고정되는 틀은 나사 2개로 고정되게 되어 있는데, 실제로는 하나로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비누받침대는 사각으로 넓은데, 하단에 물 빠짐이 되게 되어 있습니다.

전반적인 재질은 플라스틱이고, 슬라이드 샤워바 자체는 스테인리스 금속 재질입니다.

샤워바 길이는 고정 캡을 슬라이드로 조절하여 맞출 수 있는데요. 이렇게 캡 내부에서 나사로 샤워바를 조여 고정시키는 방식입니다.

전반적 크기를 을 이야기하면 총길이는 80Cm이고, 샤워바 봉 굵기는 2.2파이입니다.

고정 헤드 캡 크기는 4Cm*8Cm이고 샤워 행거 4Cm*11Cm, 비누 받침대는 14.5Cm*9.5Cm입니다.

 

인스빌 만능 욕실 슬라이드 샤워바 설치하기

기존 슬라이드 샤워바 교체 방법으로는 사이즈가 일치하는 것을 찾기 어렵고, 그래서 결국 벽을 새로 타공 후 설치해야 했는데, 인스빌 만능 욕실 슬라이드 샤워바는 고정 헤드를 상하로 이동하여 기존 사용하던 샤워바를 제거한 구멍에 그대로 설치 고정이 가능합니다. 결국 타일 파손도 없고 쉽게 교체가 가능한 거죠.

기존 구멍에 새 슬라이드 샤워바 브래킷을 설치를 합니다. 화살표 표시가 위가 되게 해 주면 됩니다.

이렇게 캡을 걸어 설치하면 되는데요.

하지만 브래킷과 브래킷 사이의 거리가 있으니, 미리 샤워바의 캡 위치를 확인 후 고정 후 체결해야 합니다.

이렇게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샤워바에서 캡 위치 조절을 합니다. 위치가 확인되면 단단히 조여주면 됩니다.

욕실 슬라이드 샤워바 교체 완료

기존 타공된 구멍을 그대로 사용하는 방식이어서, 설치가 매우 쉬워서 누구나 설치가 가능하다 생각합니다.

맺음말

노후된 욕실 슬라이드 샤워바를 교체할 계획에 있다면, 제가 구입한 인스빌 만능 욕실 슬라이드 샤워바가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규격화되지 않은 봉 고정 길이 때문에 제품 선택에도 참 많은 고민을 하게 만들었는데, 이렇게 기존 제품을 제거한 자리 그대로 설치할 수 있어 너무 편리하거든요. 거기다 디자인도 괜찮은 편이어서 욕실에 어울립니다.

설치한 지 한 달 정도 되었는데, 흔들림 없이 튼튼하네요.

욕실 슬라이드 샤워바 교체로 사람을 불러 교체를 해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내 돈 내산으로 직접 구매하여 설치 사용 후 작성한 솔직 후기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하시는 제품 가격에는 영향이 없으며,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베란다 천장 빨래건조대 줄 교체 방법

 

베란다 천장 빨래건조대 줄 교체 방법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파트 베란다에 설치되어 있는 천장 빨래건조대 줄교체 방법을 알려 드리려 합니다. 마침 저희 집 베란다 천장 빨래건조대의 줄이 똑~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