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서울
  3. 서울 도봉구 벚꽃 오감 꽃길 야행 "우이천 빛 축제"

서울 도봉구 벚꽃 오감 꽃길 야행 "우이천 빛 축제"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수그러지면서, 마스크 착용도 야외에서 해제가 되었고...
이젠 예전 일상을 찾아가며, 봄날의 지역 축제가 다시 시작이 되어 들뜬 분위기가 무르익는 요즘입니다.
제가 거주하고 있는 서울 도봉구에서도 이번에 특별한 축제가 진행 중인데요.
도봉구 출범 50주년을 맞이해서, 우이천에 활짝 핀 벚꽃과 함께 "오감 꽃길 야행 우이천 빛 축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도 그 현장을 다녀와서, 곧바로 포스팅을 올려 봅니다. 
 


오감 꽃길 야행 "우이천 빛 축제" 정보

  • 축제 기간 : 2023년 3월 30일 ~ 4월 5일 (일주일간)
  • 축제 장소 : 우이천 (수유교 ~ 우이교 / 약 250m)
  • 점등식 : 2023년 4월 1일 오후 7시
  • 축제기간 점등 시간 : 오후 6시 ~ 오후 10시

빛과 꽃, 음악이 함께하는 ‘우이천 빛 축제’는 우이천 일대를 환상적인 빛의 정원으로 표현한 LED 빛 작품,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 벚꽃나무를 비추는 조명을 통해 벚꽃이 더욱 아름답게 빛나도록 한 벚꽃야행길 그리고 지역예술인과 지역 주민, 학생, 어린이 등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빛 조형물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우이천 벚꽃 현황

우이천의 벚꽃은 지금 만개한 상태입니다. 

올해는 예년 보다 벚꽃 개화 시기가 빠른 편이기도 하지만, 꽃 개화 상태도 매우 좋습니다.
벚꽃이 나무마다 풍성하다 할 정도로 금년도 벚꽃은 매우 예쁜 편입니다.

오감 꽃길 야행 "우이천 빛 축제" 풍경

이번 축제 기간 동안 점등 시간은 오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만 진행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꽃길 야행을 하기 위해 찾으면서, 많이 혼잡한 편입니다. 그래도 곳곳에 안전요원분들이 계셔서 통제가 잘 되어 통행에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팁*우이천 아래쪽보다는 위쪽 길을 이용하시는 것이 조금은 걷기가 수월한 편입니다.*]


https://youtu.be/MUwRBudXSmQ

2023년 우이천 빛 축제를 다녀와서...(소감)

오래간만에 지역구의 많은 인파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찾은 4월 1일은 점등식 축하공연이 있어서인지 더 많은 사람들이 오셔서, 여유로운 꽃길 야행은 쉽지 않았지만.. 오래간만에 느끼는 축제 분위기는 봄바람, 벚꽃 풍경과 함께 기분 좋게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주변 식당들도 대기줄까지 서있을 정도로 분주한 모습이었어요.
예전에는 우이천에 야간 조형물 등을 설치하여 관람하면서 즐겼던 축제였다면, 이젠 빛을 나무에 쏘며 더 화려한 모습의 새로운 축제로 탈바꿈 한 모습이었습니다.
우이천 근처에는 쌍리단길도 있어서, 우이천 빛 축제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만한 축제로 성장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생기게 되었습니다.
2023년 서울 도봉구 오감 꽃길 야행 우이천 빛축제가 4월 5일까지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서둘러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이천 빛 축제 위치, 찾아가는 방법과 주차팁

  • 대중교통로 찾아가는 방법 : 지하철 4호선 쌍문역 3번 출구 or 수유역 8번 출구로 나와서 약 10분 도보 이동
  • 승용차로 찾아가는 방법 : 별도의 주차장이 없습니다.

[팁* 주차 팁 : 한일병원 주차장 이용(10분당 500원) / 수유 CGV 주차장 이용(10분당 500원)*]

[경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세요. 한일병원 주차장은 병원 이용자분들을 위한 자리이고, 수유 CGV 주차장은 매우 협소합니다.*]


서울 도봉구의 벚꽃이 유명한 길 (우이천, 중랑천 벚꽃)

 

서울 도봉구의 벚꽃이 유명한 길 (우이천,중랑천 벚꽃)

서울에는 큰 벚꽃축제 외에 각 지역구마다 벚꽃축제가 소규모로 진행되어 왔었습니다. 유명한 곳 중 하나가 바로 서울 도봉구 우이천, 중랑천입니다. 저는 매년 이곳을 찾아왔었는데, 자치구에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