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Photograhy (사진)/풍경
  3. 바다도 얼었던 어느 겨울날의 일몰

바다도 얼었던 어느 겨울날의 일몰

작가노트

북극한파가 매섭다는 일기예보가 있은 후에야 알게 된 장소....

바다가 얼어서 유빙이 새겼다는 이야기를 듣고 찾아가 본 강화도 동막해변 사진입니다.

방문하기 전 지도를 보니 서쪽에 위치한 것이, 근처 장화리 일몰조망지와 가까이 있어서... 일몰 때 가보면 좋겠다 싶어 시간을 맞춰 찾아가 봤습니다.

아쉽게도 구름 한 점 없는 하늘이었지만.. 유빙이 바다에 보이니 신기할 따름이었습니다. 거기다 해가 기울면서 떨어지는 모습도 선명히 보였으니 좋았습니다.

촬영장소가 해변이고, 모래밭이 있어서 혹여나 카메라 렌즈 교환 시 모래가 들어갈 우려를 생각해야 했고.. 결국 70-200mm 랜즈 하나로만 촬영하였습니다. 역시 망원랜즈여서 해가 광각랜즈보다 크게 찍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몰 촬영 시 GND필터를 사용하면 좋다고 하는데, 저의 경우는 필터구비가 없었기 때문에, 조리개를 좀 더 조이고 촬영하였고.. 포토샵 라이트룸으로 그러데이션 보정 편집을 하였습니다. 

해를 바라보고 촬영하여야 하기 때문에 랜즈 플레어를 어떻게 잡을지 고민하며 화각을 옮겨 촬영해 봤습니다.

아직 제 기준에서는 100% 플레어가 발생 없이 촬영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일몰 촬영 시에는 최소 1시간 전에 도착하여 위치선정, 카메라 세팅이 필요하고.. 삼각대는 필수이며 렌즈 및 카메라 바디의 손떨림방지기능은 꺼두셔야 합니다.

참고로 저는 일몰 촬영 시 ISO100에 맞춰 놓고 조리개 우선모드로 F11~16 정도에 맞춥니다. 그리고 화이트밸런스는 그늘모드나 K5000~5800 정도에 맞춰 놓고 촬영하는 편입니다.

※ 크라우드픽 사진 다운로드 → 바로가기

 

취미사진가 나라 작가 - 크라우드픽의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용 이미지 서비스 크라우드픽에서 취미사진가 나라 작가의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해보세요

www.crowdpic.net

 


한국에도 이런 풍경이~ 유빙 뒤덮인 강화도 동막해변

 

한국에도 이런 풍경이~ 유빙 뒤덮인 강화도 동막해변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이번 겨울은 유난히도 추위가 길고 매서운 것 같습니다. 난방비 폭탄까지 더해지니 체감이 더해지는 요즘이기도 하죠. 이런 추위에 밖을 나서는 것도 사실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 글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추천하는 글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