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충청남북도
  3. 서해안 3대 낙조 명소 "꽃지 해안 공원(꽃지 해수욕장)"

서해안 3대 낙조 명소 "꽃지 해안 공원(꽃지 해수욕장)"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태안 세계 튤립 꽃박람회를 소개하면서, 부족한 내용이 있어서 이렇게 다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는데요.

태안 튤립축제장 옆이 안면도 꽃지해수욕장으로 낙조가 유명한 곳입니다.

어렵게 찾았지만, 저는 낙조를 보지 못하고 올라왔기에 지난 포스팅 추가 사항으로 짧게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꽃지 해수욕장에 대하여..

넓은 백사장과 할미 바위, 할아비 바위가 어우러져서 그림 같은 풍광을 보여주고 있는 꽃지 해수욕장은 서해안 3대 낙조 명소로 알려진 곳입니다.

특히, 할미 할아비 바위는 만조 때는 바위섬이 되고, 간조 때는 육지와 연결된 모습이어서 다양한 경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태안 8경으로 손꼽히는 꽃지 해수욕장은 최근 꽃지 해안공원으로 탈바꿈하여 낙조 명소, 인생 샷 명소로 탈바꿈하기도 하였습니다.

꽃지 할미 할아비 바위의 슬픈 전설

신라 828년(흥덕왕 3년)에 장보고가 청해진을 기점으로 하여 북으로는 장산곶, 중앙부로는 견승포(지금의 안면도 방포)를 기지로 삼고 주둔했을 때 ‘승언(承彦)’이라는 부하가 기지 사령관으로 있었는데, 당시 이들 내외는 금실이 좋아 하루라도 보지 못하면 살기 어려웠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출정 나간 ‘승언’은 돌아오지 않게 되고......

그의 아내 ‘미도’는 젓개산에 올라가 일편단심으로 기다리다 끝내 산에서 죽고 말았다고 하네요.

그 후 ‘미도’가 바라보고 앉아있던 산이 바위로 변했는데 이 바위를 ‘할미바위’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할미바위보다 조금 더 바다 쪽으로 있는 큰 바위는 자연스레 ‘할아비 바위’가  되었는데요.

슬픈 전설을 생각하며 두 바위를 바라보면, 바다로 나간 남편을 맞이하듯 마주 선 두 바위가 썰물 때면 마치 한 몸인 듯 모래톱으로 연결되는 모습을 보여주어, 더 애틋해 보이기만 합니다.

출처 : 태안군청

낙조와 인생 샷을 찍을 수 있는 꽃지 해안 공원

아름다운 낙조를 볼 수 있었던 꽃지 해수욕장은 해안침식과 불법 노점상들로 관광객들로부터 많은 지적을 받아오기도 하였는데요. 이에 태안군에서는 해안을 재생하고 해안침식에 대한 대책 마련으로, 완만한 경사의 자연형 호안으로 바다와 육지를 연결하는 공원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꽃지 해안 공원은 총면적 4730㎡으로 모래 해변과 잘 어울리도록 곡선으로 디자인하여 탈바꿈하였습니다.

특히, 공원 내에 할미 할아비 바위를 조망점으로 인공호를 만들어서 인생 샷 등 다양한 촬영이 가능하게끔 설계된 '인피니티 스튜디오'를 만들었습니다. 그 외 계단식 극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야외공연장과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일몰 정원'도 갖추었습니다.

인피티니 스튜디오 인공호

인공호에는 LED 조명이 있어서 일몰 시간과 맞춰 수변을 바다 수평선과 맞춰 사진을 찍는다면 재미있고 멋진 사진이 나올 것입니다.

인피니티 스튜디오 인공호를 이용한 반영 사진

이곳 옆에는 보다 바다와 할미 할아비 바위를 배경으로 인생 샷을 찍을 수 있는 또 하나의 인피니티 스튜디오가 있습니다.

마치 모래사장을 연상시키는 듯한 인피니티 스튜디오를 통해서 꽃지 바위와 함께 멋진 인생 샷도 찍을 수 있습니다.

일몰 시간대를 맞춘다면 하늘도 붉고 인피니티 스튜디오를 통해 색다른 분위기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꽃지해수욕장 일몰

출처 : 구글검색

꽃지해수욕장의 일몰은 인터넷 검색만 하여도 수없이 많은 멋진 사진들이 나옵니다.

이제 꽃지 해안공원을 통해서 더 멋지고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입니다.


태안 튤립축제장과 바로 인접하고 있어서, 교통 및 주차도 같이 하면 되는 곳이었습니다.

일몰까지 봤다면 더 좋았겠지만... 훗날을 기약하고 저는 돌아와야 했는데요.

새롭게 조성된 꽃지 해안 공원으로 보다 쾌적한 상태에서 낙조를 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세계 5대 튤립축제 "태안 세계 튤립 꽃 박람회"

 

세계 5대 튤립축제 "태안 세계 튤립 꽃 박람회"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봄이 되니 여기저기서 꽃 축제가 펼쳐져서 어디를 가볼까 고민이 되는 지금입니다. 이번에는 충남 태안의 안면도 코리아 플라워파크에서 펼쳐지는 '태안

jknara.tistory.com

충남 태안의 나무가 행복한 "천리포 수목원"

 

충남 태안의 나무가 행복한 "천리포 수목원"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얼마 전 TV를 보다가 우연찮게 소개된 곳을 보고 눈여겨보게 된 곳이 하나 있습니다. 서울에서는 다소 멀기는 하지만, 조금만 부지런하면 충분히 가볼 수

jknara.tistory.com

충남 서산의 바닷길이 열려야 갈 수 있는 "간월암"

 

 

충남 서산의 바닷길이 열려야 갈 수 있는 "간월암"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충청남도 여행을 하다 서울로 올라오면서, 오래전에 가봤던 곳이 떠올라 차 머리를 약간 돌려 잠시 들러 본 곳이 있습니다. 바닷물이 빠졌을 때야 비로소

jknara.tistory.com

아름다운 낙조 명소 - 강화도 장화리 일몰 조망지

 

아름다운 낙조 명소 - 강화도 장화리 일몰 조망지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2021년 설날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벌써 연휴가 시작되었어요.. ^^ 금년에는 새해 기원으로 매년 보던 새해 일출도 못 봤고... 전년 마지막 날 일몰도 못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