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Photograhy (사진)/풍경
  3. 걷기 위해 길을 낸 잔도(棧道)-한탄강 주상절리길 풍경

걷기 위해 길을 낸 잔도(棧道)-한탄강 주상절리길 풍경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출렁다리
잔도길
벼랑길
주상절리길
한탄강

작가노트

강원도 철원의 한탄강 협곡에 아찔하게 길을 낸 잔도가 공개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겨울에 철원을 찾는다면 은하수 교에서 순담계곡까지 총 8Km 길이의 물 윗길을 트레킹으로 걷고, 한탄강 주상절리 길인 잔도를 이어 걸어 드르니 마을까지 3.6Km를 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한탄강 주상절리 길을 걸어 보니 절벽 옆을 걷고, 여러 출렁다리를 건너야 하는 아찔함에 매력이 있어 보였습니다.

삼각대까지 펼치며 작품 사진 찍을 만한 곳은 못 찾았지만, 걸으며 보이는 주상절리 협곡과 어우러진 잔도를 스냅사진으로 찍기에는 좋았습니다. 다만, 사람들이 많다면 그마저도 힘들 것 같습니다.

출렁다리에서는 흔들림 때문에 사진 촬영이 어려워 인생 샷 찍는 것이 어렵겠지만, 일반 잔도에서는 그 흔들림이 덜하고 절벽이나 한탄강 주상절리 협곡을 배경으로 사진 찍기에 좋은 곳이 여럿 있었습니다. 더불어 잔도와 같이 찍으면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잔도 길이 남북방향이기 때문에, 해의 특성도 고려해야 할 것 같은데요. 오전에 찾는다면 걷는 길은 그늘지겠지만 한탄강과 잔도 길 건너편 주상절리에는 해가 비춰 밝을 것이고, 오후에 온다면 반대가 될 것 같습니다.

회차별 300명 인원 제한을 한다고 하는데, 가급적 평일에 찾는 것이 여유롭다고 하네요.

저처럼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를 갖고 사진 찍으려 할 때, 랜즈 하나만 가져간다면...... 24-70mm를 추천합니다.

광각으로 사진 찍으며 다니기엔 망원이 아쉽고.. 망원이나 표준 군으로 찍기엔 광각이 아쉽고... ^^;

계절 추천을 해보면.. 봄과 가을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겨울엔 너무 춥기도 하고 바닥이 미끄럽다고 하네요.. 여름은 한탄강 물 수위에 따라 보는 풍경이 다를 것 같습니다. 

풍경사진을 생각한다면 순담계곡 매표소로 입장해서 걷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이곳을 다녀오고 살펴본 후기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길...

강원도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 잔도 길

 

강원도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 잔도 길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작년 봄에 제 블로그를 통해 강원도 철원 순담계곡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경치를 간직한 강원도 철원 순담계곡 아름다운 경치를 간직한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 글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추천하는 글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