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강원도
  3. 춘천 맛집 - 대를 잇는 춘천 막국수 1호점 #실비 막국수

춘천 맛집 - 대를 잇는 춘천 막국수 1호점 #실비 막국수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얼마 전 춘천 여행을 하며 들러본 막국수집이 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막국수집을 짧게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춘천에는 유명한 막국수집이 많은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곳은 춘천 막국수로 등록한 1호점으로 알려져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 식당은 바로.."실비 막국수"입니다.


실비 막국수 위치 및 주차

대중교통으로 찾으신다면, 춘천역을 기준으로 춘천역환승센터 정류장에서 [**간선 300번**], [**지선 11,16,12,12-S, 마을 북산 2**]을 타고 2개 정류장 이동 소양로 우체국 정류장에서 하차하여 도보로 360미터 지도를 참조하여 이동하시면 됩니다.

승용차로 찾아가신다면 내비게이션에 [블록*실비 막국수*]로 검색하여 찾아가시면 편합니다.

주차는 조금 불편합니다. 매장 옆 갓길에 주차를 하시거나, 약간 거리가 있지만 [**소양 노외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팁*소양 노외주차장 주소 : 강원 춘천시 요선동 208-1*]

춘천 실비 막국수

매장 사진은 카카오 로드뷰 사진으로 대신합니다. 앞에 차들로 막혀 있어서 못 찍었어요..^^;

춘천 막국수 1호점이라고 해서 매장 위치도 대로변에 신축건물로 새로 지어져 있지 않을까 했는데 아니었어요.

동네 좁은 골목길 안에 있는 구옥 건물을 약간 개보수하여 식당으로 계속 운영하고 있더군요.

3대째 이어져 내려오는 식당이니 만큼 실비 막국수 식당을 제외하고는 주변이 바뀌기만 한 것 같아요.

저는 편육과 막국수를 주문하였습니다.

  • 춘천 막국수 : 7,000원
  • 편육(소) : 10,000원

메뉴에는 사계절 메뉴로 빈대떡, 닭갈비, 손두부, 도토리묵이 있었고. 겨울 메뉴로 한우 사골 만둣국과 물만두국이 있었어요.

편육(소)이 먼저 나왔는데요. 같은 접시에 담겨 있는 깻잎에 편육 고기와 속을 싸서 먹어보니.. 

와~ 녹아 녹아~~ @.@

깻잎이 편육의 맛을 더 가미하여 담백함이 입안 가득 ~~

맛을 음미하며 먹는 도중에 나오는 막국수 ^^

면을 바로 뽑아서 담아준 막국수입니다. 제가 주문하자마자 주방에서 면을 바로 뽑더군요..

그위에 양념들을 얹어서 고소한 깨까지 뿌렸으니... 침이 꼴깍~ 꼴깍~ 

계란도 같이 있는데, 사진에선 뒤로 넘어가버렸네요..

하지만.. 춘천 막국수는 면이 메밀로 되어 있어서.. 쓴 맛이 강한 편인데요..

그래서 맛있게 먹으려면.... 기호에 맞게 첨가물을 넣어 먹으면 좋습니다.

저는...

설탕을 선택했습니다.. 스푼으로 3스푼을 넣었어요.

예전에 춘천 지인분이 드시는 걸 보니.. 그냥 들이 붇더라고요.. ^^;

그리고 막국수와 같이 나온 육수를 살짝 넣어주시면 면발이 양념과 잘 섞여서 맛이 가미됩니다.

윤기 좌르르~

양념도 잘 섞이고~ 면발이 질기지도 않고 적당한 탄력성이 있어서 맛있습니다.

메밀의 쓴맛은 사라졌고 꼭꼭 씹어 먹으니 고소함이 느껴지더군요.

편육과 같이 곁들여 먹어도 맛있는데, 옆 테이블 분들 드시는 걸 보니 빈대떡과 막걸리 한잔과 같이 맛있게 드시더군요..^^

막국수 하나만 먹어도 맛있고, 같이 곁들여 편육이나 빈대떡 등과 먹기에도 좋았습니다.


근처 가볼 만한 곳 - 춘천 낭만(중앙) 시장

춘천 실비 막국수집에서 식사를 하고... 근처에 있는 춘천 중앙시장도 들러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현재는 춘천 중앙시장이 [**춘천 낭만시장**]으로 이름을 바꿨지만.. 모든 게 그대로 있으니 한번 들러보세요.

실비 막국수 식당에서 도보로도 충분히 가실 수는 있지만...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춘천 중앙시장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춘천 낭만시장(중앙시장)에 공영주차장도 새로 생겼더라고요..^^

춘천 중앙시장 공용주차장은 평일 10시~19시까지 운영되고, 토, 일, 공휴일은 무료 개방됩니다.

주차요금은 최초 30분 기준 600원이고, 30분 초과 시 10분마다 300원이 추가됩니다.


이렇게 춘천 막국수 1호점인 실비 막국수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춘천에는 막국수집이 50개도 넘게 있다고 해요. 그리고 오래된 노포들이 오랫동안 막국수 장사를 하고 있기도 합니다.

각자 고유의 맛이 있겠지만... 춘천에 간다면 춘천 막국수 1호점 실비 막국수의 맛은 꼭 한번 봐야 하지 않겠어요? ^^


강원도 춘천 여행 #제이드가든 + 구봉산 투썸플레이스

 

강원도 춘천 여행 #제이드가든 + 구봉산 투썸플레이스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강원도 춘천은 낭만의 도시라고 했던가요.. 서울에서 멀지 않고 교통편도 좋아서 여행하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강원도 춘천 여행 다녀온 곳을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