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티스토리 블로그
  3. "더 나은 광고 표준 위배" 애드센스 경고 문제 확인 해결

"더 나은 광고 표준 위배" 애드센스 경고 문제 확인 해결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오늘 제 티스토리 블로그의 구글 애드센스에 경고문구가 떠서 조금 당황하였었는데요.

아직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테고, 저처럼 확인해보시고 오신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 기재를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구글에서 보낸 경고문입니다.

누군가 광고 표준에 위배된 상태로 애드센스를 기재하고 있던 것이었죠.

확인해 보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구글 애드센스 접속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단에 위와 같은 경고 문구가 떠 있습니다.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나은 광고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을 포함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경고 상태가 되었습니다."

이 문구만 보면.. 제 블로그가 위배되는 광고를 하여 경고를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  전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말이죠.

구글 애드센스 정책센터 확인

애드센스 홈페이지 좌측 메뉴에 보면 [**계정**] 버튼을 누르면 [**정책 센터**]가 나옵니다.

정책에 위배가 되었다면, 이곳에 문제의 페이지와 이유 등등이 표시가 됩니다.

하지만.. "발견된 문제없음" 이 나오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고객센터 페이지

애드센스 상단에 떠 있는 경고 문구에 보면 "자세히 알아보기"가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좀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면...

구글 서치 콘솔의 [**광고 경험 보고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 자신의 티스토리가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하셨다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팁*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 → 플러그인 → 구글 서치 콘솔 설치*]

구글 웹 도구 (Web Toos)

구글 Web Toos 화면으로 넘어오면 [**광고 환경 보고서**] 메뉴가 보입니다.

먼저 데스크톱부터 확인해 보도록 하죠.

메뉴에서 데스크톱을 클릭하면 아래 [**확인된 속성 선택**]과 함께 속성 추가 단추가 보입니다.

확인된 속성 선택을 클릭하면 자신의 애드센스가 등록된 티스토리 등의 주소가 나옵니다.

데스크톱에서는 [**광고 환경 보고서**]가 이상 없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태 : 통과 "

그러면.. 모바일은 어떨까요?

Web Toos 메뉴에서 모바일을 선택하여 보면...

검토 대기 중이라는 상태 표시가 눈에 띕니다.

사이트 디자인 문제로 발견된 ULR이 예시 2개를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예시 2개 보기를 클릭해 보면...

하나는 영상 녹화된 모습이고, 하나는 캡처된 이미지가 있습니다.

팝업 광고가 초기에 로딩되면서 애드센스를 가려서 생기는 문제인데, 해당 주소도 공개가 되어 있기도 합니다.

제 블로그가 아닌 타인의 블로그에서 문제가 된 것이고, 이것이 전체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들에게 영향을 준 것입니다.

해당 문제의 주소는 제 블로그에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더 나은 광고 표준 위배 해결

광고 환경 보고서: 모바일에서 하단에 보면 변경 로그가 있는데요.

2021년 10월 21일 검토 요청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상태에서는 검토가 요청된 상태이고, 아마도 해당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분이 수정을 하였다면 통과로 바뀌게 될 것입니다.

즉, 문제의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가 광고 개선을 해야만 하기 때문에 기다릴 수밖에 없습니다.

해당 블로그 페이지에는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분들이 댓글로 해당 문제를 지적하고 계시기도 합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이 전체 티스토리 운영자분들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문제의 티스토리 블로그는 이슈 블로그로 광고로 도배가 되어 있었는데요. 수익 욕심이 부른 참사가 아닌가 싶습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