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영화 TV 시리즈
  3.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디피) 시청 후기 리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디피) 시청 후기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각종 매스컴과 SNS.. 그리고 사람들 입소문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이번에 정말 관심 갖고 볼만한 드라마가 나왔다고 하길래, 저도 시간을 내어 정주행을 해 보았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가 이번에 제가 보게 된 드라마입니다.

총 6화로 구성된 D.P는 원작인 김보통의 웹툰 'D.P 개의 날'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출연진은 정해인, 구교환, 김성균, 손석구, 신승호, 조현철, 현봉식 등이 나옵니다. 

 D.P는 헌병대(군사 경찰부대) 소속으로 탈영병, 탈영한 군 간부들을 체포하는 군탈체포조를 말합니다. 헌병대 사이에서는 사복조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D.P의 임무는 헌병대 수사과에서 탈영병 정보가 떨어지면 조사하고, 잠복해서 잡아내는 것으로, 당연히 밖을 돌아다녀야 하고 탈영병의 눈에 띄면 안 되기 때문에 머리를 기르고, 사복을 입습니다. 또한 군사 경찰 신분증을 받고 활동하게 됩니다.

넷플릭스의 D.P는 이러한 헌병대의 군탈체포조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헌병으로서 영창을 관리 감독하고. 군대에서 일어나는 사건 사고를 해결해야 하는 것이 헌병대이기에 군기가 꽉 들어찬 헌병대의 모습도 엿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이러한 군생활환경이 사라졌다고는 하지만, 군대를 다녀온 아재들에게는 익숙한 모습이기도 합니다.

탈영병이 이유 없이 탈영하지는 않기 때문에, D.P에서도 탈영병에 대한 사연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탈영병의 사연을 D.P인 한호열 상병(구교환 배우)과 안준호 이병(정해인 배우)이 탐문을 하며 하나씩 하나씩 그 이유를 짜 맞추어 그 사연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는 원작 웹툰과 약간 다른 내용으로 되어 있지만, 좀 더 사실적인 모습으로 각색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군 탈관인 중사 박범구는 실제 군 탈관들과 너무나 흡사한 모습을 보여서 , D.P 출신 연예인 윤형빈도 감탄을 하였다고 하네요.

실적을 통한 진급에 대한 욕심.. 그리고 진급 누락에 대한 억울해하는 표정연기.... 줄담배를 피면서 사건을 파악하고 D.P를 이용한 체포에 이르기 까지... 또한 윗선인 특임 대장과 맞서는 배짱... 부대 일에 가장 먼저 앞서는 모습 등을 배우 김선균은 너무나 잘 소화해 낸 것 같습니다. 

군대를 다녀와 보신 분들이라면... 이등병 일병 생활이 당시에는 너무나 지옥 같았으나.. 다 지나고 보니.. 웃음만 나온다고 하죠... 그때 그 시절이 그립기도 하고...

군생활에서 기억 남는 일 중 이등병 일병 때가 가장 기억에 남는 것도 그런 혹독한 삶을 보내야 했었기 때문이 아니었나 합니다.

드라마에서는 코골이 병사에게 방독면을 쓰고 수면을 취하게 하는 선임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저도 방독면 취침을 겪어 본 경험이 있는데요... 방독면이 폐급이어서 고무가 삭아서 검은 때가 계속 나옴에도 그 검은 때가 나오지 않게 닦으라며 한 괴롭힘(?)이기도 하였습니다. 

드라마 마지막 즈음에 조석봉(조한철 배우)이 이러한 말을 합니다. 

“저희 부대에 있는 수통 있지 않습니까, 거기 뭐라고 적혀있는지 아십니까? 1953. 6·25 때 쓰던 거라고. 수통도 안 바뀌는데 무슨···.”

이 말은 제가 군 생활할 때 제가 생각했던 것과 너무나 일치합니다.

옛 선임들이 라테는 말이야~ 하면서 더 혹독한 갈굼을 이야기하였지만.. 지금 당신이 하는 것도 변함없는 것이었다고.....

군홧발에 정강이를 맞고 난 상처는 지금도 남아 있어, 가끔 그때를 회상하곤 합니다.

군대를 다녀온 사람들이라면... 정말 공감이 가고... 고개가 끄덕끄덕 거려지는 넷플릭스 'D.P'.

군 미필자이거나 여성분들이라면... "설마... 허구겠지..." 할 수도 있는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남자들끼리 모이면 군대 이야기만 한다고 하는데... 이 드라마가 또다시 남자들에게 '군생활 라테는 말이야~'를 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ㅎㅎ

아직 안보신분들은 서둘러 시청해 보세요. 후회 안 하실 거예요 ^^

https://youtu.be/tngyy2UcWuI


실제 D.P로 군생활을 한 연예인 윤형빈의 이야기도 재미있더군요 아래 링크로 확인하여 보세요. ^^

https://youtu.be/SljQYJk0Zbw

https://youtu.be/xfZacP3_Kb8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