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3. 알아두면 핵 편한 컴퓨터 단축키 팁 4가지

알아두면 핵 편한 컴퓨터 단축키 팁 4가지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블로그를 하다 보니, 키보드 사용이 늘어나고... 마음은 급한데 시간만 흐르는 것 같아 속상할 때가 많았는데요.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컴퓨터 단축키 꿀팁 4가지라면... 조금이나마 PC 업무를 보실 때 매우 편해지실 것입니다.


바탕화면 바로가기

PC로 작업 업무를 보다가 슬슬 머리도 아프고... 그래서 남몰래 인터넷 창을 열어 웹 검색을 하거나 온라인 마켓을 뒤적거리다.... 직장 상사나 다른 직원이 제 주위에 다가올 때...

보던 창을 닫고 업무 보던 창으로 전환시켜야 하는데... 급한 나머지 버벅거려서 결국은.... 들켜버리는...ㅡㅡ;

생각만 해도 끔찍하죠??? 

만약 여러분들이 이 단축키를 알고 있다면.. 당황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윈도키**] + [**D**]를 누르면 바로 모든 창이 닫히고 바탕화면으로 바뀌기 때문이죠. 

들키기 싫은 무엇(?)인가를 보다 급하게 창을 닫아야 할 때 정말 유용하겠죠??

가로 스크롤 손쉽게 보기

 우리는 보통 PC로 웹페이지를 볼 때 위에서 아래로 화면을 내리며 보게 됩니다. 이것을 세로 스크롤이라고 하는데요.

손쉽게 마우스 휠을 이용해서 스크롤을 위로 아래로 돌리며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가로로 된 스크롤이 존재합니다. 제 블로그 메인 페이지에도 "건프라 이야기" 탭이 가로 스크롤입니다.

이러한 가로 스크롤 시에 스크롤바를 마우스로 콕 찍어 움직이고 있었다면.... 지금 제가 알려드리는 이 팁으로 너무 편하게 가로 스크롤을 넘기며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Shift**]+[**마우스 휠**]로 손쉽게 가로 스크롤을 움직이며 볼 수 있는 것이죠.

이젠 가로 스크롤바가 나와도 당황하지 마세요~

특수문자 펼쳐보기

PC를 사용하며 문서 작성할 때 키보드에 있는 특수 문자 외에 다른 특수문자들은 어떻게 찾고 계셨나요??

[**한글 자음**]+[**한자 키**]로 찾으셨다면, 잘 알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식으로 나와서 스크롤을 내리거나 키보드의 화살표 아래 방향키를 눌러 하나하나 확인해야 했습니다.

이제는 [**한글 자음**]+[**한자 키**]+[**Tab**]을 눌러서 확인해 보세요.

이렇게 특수문자가 펼쳐져 보여서 한 번에 원하는 것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의 속도가 빨리 지면 능률도 오르겠죠??

인터넷 브라우저 닫은 탭 되살리기

PC로 인터넷을 보면서 새 탭을 이용해서 다른 정보를 찾고 하다 보면... 탭들이 많이 늘어나 있고...

이를 정리한다고 X 표시를 눌러 탭 삭제를 하다가... 실수로 중요한 정보가 있던 탭을 삭제한 경우 한 번쯤은 있지 않으신가요??? 

저 같은 경우 블로그 글을 한참 써놓고서 잠시 다른 것을 보다가 무심결에 탭을 닫아버려서...

몇 시간 동안 쓴 포스팅 글을 날려먹은 것이 한두 번이 아닙니다..ㅠㅠ

그런데..... 이젠 그런 걱정이 사라졌습니다.  바로 이 방법을 알았기 때문이죠.

[**Ctrl**]+[**Shift**]+[**T**]를 누르면 삭제하고 닫았던 웹브라우저의 탭이 되살아 납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 브라우저를 통째로 종료했어도.. 크롬을 다시 켠 후 위 키를 누르면..... 전부 되살아 납니다. 

이제.. 무심결에 인터넷 창을 닫아도, 크롬 브라우저 마저 종료했어도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 4가지의 꿀팁으로 여러분들 학교 과제 작성이나 회사의 업무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특히, 4번째 웹브라우저의 닫은 탭을 되살리는 부활 마법을 보여준다면... 핵인싸가 될 것입니다.

 

※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하트)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댓글은 블로거에 큰 힘이 됩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