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3. T맴버십으로 생활비 절약 꿀팁 (아파트 관리비 절약)

T맴버십으로 생활비 절약 꿀팁 (아파트 관리비 절약)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얼마 전 포스팅으로 SKT 이용자분들의 혜택이라 할 수 있는 T멤버십에 대해 이야기하였었는데요.

오늘은 T멤버십 혜택 중 이건 놓치지 말아야 하는 꿀팁 하나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으시더라고요.

그럼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끝까지 포스팅을 봐주세요~


SKT T멤버십 제휴사 혜택

SKT T멤버십 제휴사 혜택 중에 이마트(emart)가 있습니다. 

내용을 보니 상품권 혜택으로 VIP최대 7%, Gold, Silver는 최대 3% 주고 있습니다.

즉, 10만 원짜리 상품권을 VIP는 7% 할인받아서 최대 9만 3천 원에 구입이 가능하고, Gold, Silver는 9만 7천 원에 구입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이 조건은 아래와 같은 제한이 있습니다.

이마트 매장 상품권샵 구매 시
[**VIP**]
 - 짝수월 7% 구매혜택 (월 1회)
 - 홀수월 3% 구매혜택 (연간 최대 200만 원)

[**Gold / Silver**]
- 상시 3% 구매혜택 (연간 최대 300만 원)

※ 구매혜택 연간 사용 실적은 고객 등급 변동에 관계없이 실적으로 산정됩니다.
(특히, 연중에 고객 등급이 변경될 경우 변경된 등급의 구매혜택 한도가 적용됨)

T멤버십으로 상품권 구매 시, 본인 명의의 T멤버십 카드(모바일 포함)가 필요합니다. 타인 명의 양도 안됩니다.

그리고, 현금결제로만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SSG페이 충전

지류로 받은 상품권은 그대로 사용도 가능하지만, SSG페이 충전으로 사용하시면 사용이 편리합니다.

SSGPAY는 신세계 그룹사 내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마트 에브리데이, 이마트 24, 스타필드, SSG.COM, 스타벅스 등등)

이마트 상품권을 SSG페이로 충전하기

구글 플레이나 애플스토어에서 SSG PAY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회원가입을 통해 로그인 후

화면 좌측 상단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결제 칸에 머니 충전 이 있습니다.

SSG MONEY 충전을 하는 방식은 [**은행계좌**], [**신용카드**], [**신세계 상품권**], [**신세계 포인트**], [**SSG MONEY CARD**], [**제휴포인트/상품권/페이코인**] 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신세계 상품권**]을 클릭합니다.

상품권을 SSG페이로 전환하려면 상품권 앞면 우측 홀로그램과, 뒷면 좌측 은박 스크레치가 있는 상품권만 전환이 가능합니다.

10만 원 상품권에는 우측에 은박 스크레치가 있는데요.

이 스크레치를 동전 등을 이용해서 긁어 보면 PIN번호가 나옵니다. 

이렇게 스크레치를 긁어서 놓으면, 지류 상품권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상품권 뒷면에는 13자리의 상품권 번호가 있는데,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상품권 번호를 촬영하면 자동으로 SSGPAY앱에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이 13자리의 바코드 상품권 번호를 촬영하고 다면, 다음 화면으로 넘아가는데요.

여기에서 상품권 앞면 스크레치를 긁어 확인한 PIN번호를 기입하고, 아래 전환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이마트 상품권이 SSG페이로 전환되었다는 화면이 나옵니다.

SSG PAY로 아파트 관리비 절약 꿀팁

T멤버십을 이용하여 이마트 상품권을 구입하였다면, 쇼핑 외식 등에서 사용을 많이 하실 텐데요.

저는 SSG PAY로 아파트 관리비를 내어 가계 살림을 절약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관리비를 내려면, 우선 자신이 거주하는 아파트가 [*아파트 아이*]와 제휴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파트 아이 홈페이지 : https://www.apti.co.kr/apti/

 

아파트아이

 

www.apti.co.kr

PC로 접속하여 이용이 가능하지만, 스마트폰 앱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애플스토어 등에서 [**아파트 아이**]로 검색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간단한 회원 정보를 통해 회원 가입 후에는 자신이 기입한 정보로 앱 첫 화면이 나옵니다.

아파트 관리비를 납부하는 기간이 되면, 관리비 납부 버튼이 활성화가 되어 관리 바 납부가 가능해집니다.

관리비 납부 버튼을 클릭하면, 

납부 금액에 대하여 결제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SSG PAY를 선택하고 관리비 납부하기 버튼을 누르면, SSG PAY로 연결되어 상품권으로 충전한 SSG PAY MONEY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약 20만 원의 관리비가 나왔는데요. 상품권 20만 원을 T멤버십 3% 할인받아 구입하여 충전하였고, SSGPAY로 납부하였으니, 아파트 관리비의 6천 원을 절약하게 되었습니다. ^^

매월 6천 원씩 할인받게 되면 연간 총 7만 2천 원을 절약하는 셈이 됩니다. ^^

T멤버십 VIP이신 분들은 더 많이 절약되겠지요?

[팁* T멤버십으로 이마트 상품권을 구매하여 SSG페이 머니로 충전. 아파트 관리비 결제를 아파트 아이 앱을 통해 SSGPAY로 결제하면 관리비를 절약할 수 있음*]


제가 알려드린 T멤버십 꿀팁... 요것만은 놓치지 말고 꼭!! 이용해 보세요.

Gold, Silver T멤버십 혜택으로 연간 이마트 상품권 구입 300만 원의 3%를 할인받을 수 있으니 9만 원의 혜택을 얻는 샘입니다.

아파트 관리비가 의외로 목돈처럼 매달 빠져나가는데, 여느 카드사 할인 혜택보다 더 많이 할인이 되니 꿀팁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하트)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겐 큰 힘이 됩니다.

이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 카카오 애드 핏 광고 수익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Review (리뷰와 생활팁)/기타 생활정보 팁] - SKT이용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T맴버십 혜택과 T DAY

 

SKT이용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T맴버십 혜택과 T DAY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여러분들의 스마트폰 통신사는 어디인가요? 저는 예전 한국 이동통신만 있던 시절부터 사용해서 지금까지 한 통신사만 이용하고 있는데요. 그 한국 이동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