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티스토리 블로그
  3.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 메인에 걸리면 과연 도움이 될까?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 메인에 걸리면 과연 도움이 될까?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우선, 이 글은 저의 뇌피셜... 뇌피셜에 입각해서... 작성되었음을 밝혀 둡니다.

지금의 이 블로그(Nara's BLOG)를 개설하여 지금에 오기까지... 2년이 막 넘어섰는데요.

그간에 많은 일이 있기도 하였죠. 블로그 저품질, 블로그 최적화 작업, 스킨 변경 등등....

이 모든 것 중에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포털사이트 DAUM에 메인으로 걸렸던 일입니다.

여러 번 다음 메인에 걸리긴 했었지만.....

단연, 이 포스팅 글이 일일 접속자가 무려 1만 명 이상이었던 것이 가장 큰 이슈였습니다.

[Review (리뷰와 생활 팁)/셀프 설치 및 수리] - 아파트 창틀 빗물 누수로 셀프 우레탄 실리콘 작업 보수 하기

 

아파트 창틀 빗물 누수로 셀프 우레탄 실리콘 작업 보수 하기

2020년 8월 초... 서울에도 비가 어마 무시하게 내리고 있습니다. 인근 하천변과 산 밑에는 가지 말라는 재난 문자도 오고 하네요. 오늘 포스팅 글은, 장마가 오기 전에 제가 거주하는 아파트 창틀

jknara.tistory.com

이 포스팅 글 하나 때문에 한 달 방문자 수가 5만 명이 넘기도 하였었습니다. 지금도 꾸준히 유입이 되고 있기도 하고요.


그런데...

돌이켜보면.. 이렇게 다음 메인에 걸려서 방문자수가 갑작스럽게 확증된 것이 과연 도움이 되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당시, 애드센스 광고 클릭이 방문자 수 대비 10%가 채 안 되는 수준으로 있긴 했습니다만, 클릭수 대비 수익은 그렇게 많지 않았어요...ㅠㅠ 하지만, 그 수익이 정말 기쁘긴 하더군요..^^

그 이후에는 다음 메인이 걸린 적은 없는데.... 

제 뇌피셜이긴 하지만, 갑작스러운 방문자수 증가로 인해, 구글, 네이버에서는 제 블로그에 대해 저품질이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네이버는 아예 검색이 0이 되어버렸고, 구글은 좀처럼 검색 유입이 늘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에서 쿠팡 파트너스로 인한 저품질도 의심을 하기도 하였었지요.

지난 3월이 지나서야 저품질이 풀린 건지... 조금 나아졌습니다.

요 근래에는 이제 일일 방문 1천 명을 돌파하기도 하였으니까요.

그래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내용은... 일일 방문자가 급작스레 올라가는 것이 당장의 애드센스 수익 등을 고려하면 좋게 보일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썩 좋은 건 아닌 것 같다는 것입니다.

평소 방문 유입이 많은 상태에서 다음 메인이 걸리다면... 그나마 좀 낫지 않을까 싶긴 해요.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