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티스토리 블로그
  3. 티스토리 방문 통계 - Nara's BLOG 7월 결산 리뷰

티스토리 방문 통계 - Nara's BLOG 7월 결산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블로그를 개설한 지 어느덧 2년도 훌쩍 지나버렸습니다. 

우여곡절 많은 일들이 있긴 했지만.. 그래도 꾸준히 포스팅 올리며 지금까지 온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고, 도움도 주셔서 지금의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Nara's BLOG"가 성장한 것 같습니다.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오늘 포스팅은 오래간만에 Nara's BLOG 7월 한 달 결산을 공개해 보려고 합니다. 


방문 통계

7월 31일 현재까지로 누적 369,126명의 방문자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7월 한 달간 33,215명의 방문자를 기록하였습니다.

즉, 일평균 1071명이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고 계십니다. 

그러나 사실, 7월 초반까지는 500~700명 수준의 방문자가 있었고, 10일 이후부터 폭발적으로 늘어서 최대 1507명의 방문자를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검색엔진에서는 다음 검색이 9,712, 구글 검색이 6,883, 네이버 3,055 순으로 유입이 있었습니다.

직접유입과 기타 유입이 많았던 이유는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하여 링크로 추가 내용을 티스토리에서 확인하게끔 하였던 것과, 커뮤니티에서 참고 글로 블로그 주소로 확인하게끔 유도한 것이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작년 8월 다음 메인에 포스팅 글이 걸려서 일 2만 명 이상 유입되었던 이후 방문자수 유입이 급감하기 시작하였는데, 이제 1년이 되어가는 지금에서야 어느 정도 다시 회복되는 추세입니다.

인기글

한 달간 클릭 및 조회수가 가장 많았던 글을 확인해보면, 지난 7월 16일에 작성한 대부도 해바라기 밭 소개글이 월간 2,436 조회수로 1위를 차지하였고, 2019년 12월에 작성한 해외직구로 구입한 블루투스 리시버 포스팅 글이 561 조회수로 10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오래전에 작성한 글이 뒤쪽에 포진되긴 하였지만, 그래도 여전히 인기글로 올라와 있는 걸 보면 양질의 포스팅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합니다.

저는 2021년 3월 21일 블로그 스킨 변경을 한 이후 스킨의 여러 기능 등을 활용하여 가급적 양질의 포스팅을 올리고자 하였고, 그 결과가 인기글에서도 보이는 것 같습니다. 2021년 4월 이후 포스팅 글이 10위 중 7개나 링크되고 있으니 말이죠.

유입 키워드

인기글과 연관되겠지만 유입 키워드의 경우도 대부도 해바라기가 406으로 단연 1위로 많았습니다. 그 외 귀멸의 칼날 극장판, 삼성 벽걸이 에어컨, 옥천냉면 등 다양한 키워드로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 카테고리에 있는 건프라 관련 유입 키워드가 없는 것이... 좀 더 분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기타 광고 수익

제 블로그에는 현재 구글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 핏 광고가 노출되고 있는데요.

최근 블로그 모바일 LCP 문제로 광고를 줄이거나 변경하면서 테스트하는 과정이 있어서 정확한 측정은 아니지만..

애드센스는 지난달 대비 20% 정도 수익 상승이 있었습니다.  애드 핏은 변동사항이 없네요..ㅡㅡ;

블로그에 쿠팡 파트너스가 제휴되어 있긴 하지만, 노출 배너 광고를 삭제하여서인지... 수익이 없네요..@.@

쿠팡 파트너스 게시글을 작성하면 확실히 네이버 쪽에 반응이 있는 거 같아요. 저품질이 두렵기도 합니다. 

전반적이 광고수익은 인출할 정도의 규모가 아직 아니기에 대략적인 금액 공개도 민망하여 여기까지만 알려드릴게요 ^^

앞으로의 Nara's BLOG는?

7월 한 달간 1일1포스팅을 원칙으로 많게는 3포스팅도 올려보기도 했고... 부득이한 경우는 포스팅 글을 올리지 못하였었습니다. 그래도 37개의 포스팅을 한 달간 작성했었습니다.

최근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사진 당일치기 여행도 자제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포스팅 소재 고갈이 가장 큰 고민이긴 합니다. 아마도 8월에는 리뷰 및 생활 팁을 중심으로 꾸려가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건프라 관련해서도 프라탑에서 꺼내 조립하는 과정을 다시 하나씩 올리면 되긴 하는데, 이번 프로젝트로 계획 중인 것이 스프레이 부분도색이 있습니다. 여건상 습도가 없어야 하는데... 우리나라 여름이 습도가 높아서 못하고 있네요..^^;

대신 건담 애니메이션 소개 등으로 조금씩 확장해서 포스팅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취미로 사진 찍으러 다니며 건프라도 하고 이것저것 다해보고... 블로그로 포스팅 올려보고 있지만... 의외로 소재 고갈 문제... 특히 시간문제가... 해결해야 할 숙제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앞으로의 목표로...

지금은 광고수익으로 포토샵 라이트룸 구독료와 사진 여행 교통비 등에 보태고 있지만... 좀 더 많아지게 하여서 조금씩 저축해서 망원 랜즈나 드론을 구입하고 싶습니다..ㅎㅎ;

가능한 목표였으면 좋겠어요 ^^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