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3. 중국 검과 일본 검이 대결을 하면 누가 이길까?

중국 검과 일본 검이 대결을 하면 누가 이길까?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금은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전해서 포스팅을 올리고 있지만, 예전에는 개인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사진과 글을 올리곤 했었는데요.. 홈페이지를 없애면서 많은 자료를 잃어버리기도 하였어요.. ㅠㅠ

그 많던(?) 자료 중에 가장 아쉬웠던 것은 바로 중국 검과 일본 검 대결하는 영상물이었는데요.

"중화 장부"라는 중국 영화의 중국 검과 일본 검이 대결하는 영상이었습니다. 

인터넷에 옛 저의 개인 홈페이지 주소로 중국 검과 일본 검을 검색하셨던 분이 계셨네요. ^^;

https://blog.naver.com/ss123ss45/50036469667

옛 그 영상을 옛 PC에서 찾아 유튜브에 올렸습니다.

약 2분가량의 영상입니다. 먼저 시청해주세요~ ^^

제가 검도를 한참 수련하던 때 접했던 영상인데요. 

술자리만 되면 중국 검 일본 검, 한국 검... 분석 전문가처럼 검우님들끼리 끝도 없는 이야기를 하곤 했었습니다.

정설은 아니지만... 검술은 중국에서 파생하여 한국을 거쳐 일본에 전파하였고, 일본에서 완성되었다느니.. 혹은 다시 한국으로 건너와 최종 완성이 되었다느니... ^^;

한국 검과 중국 검이 만나면 당연히 한국이 이기는 거고.. 한국 검과 일본 검이 만나도 한국이 이기고....

그럼 만약 중국 검이 시작이고 완성이 일본이라면 둘이 싸우면 누가 이기는 건가??? 

돌이켜 보면 참 쓸데없는 이야기들을 술안주 삼아 해왔던 것 같아요.

요즘 세상이 미사일 날아가고, 드론으로 무인 총을 쏘는 시대인데....ㅋㅋ 


세계 검도대회를 하면 대다수 일본 한국 중국 순으로 순위가 매겨져 왔었습니다.

근래에는 한국이 일본을 이기는 저력도 보이고 있습니다. 일본 검도의 최강의 라이벌은 한국이랍니다. ^^

비록 죽도를 가지고 하는 시합 경기이지만, 그 위력은 무시하지 못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어디가 우세하다 생각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실제 검을 사용하는 자가 깡이 얼마나 세고, 검리를 잘 알고 있으며, 인체의 가운데선을 잘 지키느냐가 승패의 요인이라고만 보고 있기도 해요.

다만.. 위 영상을 보면.. 중국 검은 상당히 개방되어 있으면서 사방으로 움직이는 범위가 매우 넓습니다. 손동작은 양손, 한 손으로 하는 등 공격 거리 범위도 넓히거나 좁히는 다양한 방법을 구사하며 공격과 방어를 병행하고 있으나, 검의 위력은 그만큼 약해 보입니다.

반면에 일본 검은 검리에 따른 흐름으로 베는 동작이 많습니다. 특히 검을 쥔 왼손을 잘 보면, 검 하단을 움켜쥐듯 쥐고 있어 양손을 사용하면서도 빠르게 상하로 좌우로 검을 휘두르며 공격을 합니다. 방어보단 공격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위 영상은 영화의 한 장면이긴 하지만 중국과 일본의 검의 특징을 이렇듯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중국 검은 사방을 두고 공격과 방어를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본 검의 경우는 정면 공격만 하는 것이 특징이고요.


위 영상은 중국 영화이기 때문에... 결국은 중국 검술이 이기는 걸로 나오지만... 기세나 위력은 일본 검이 한수 위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대결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