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3. 아마존 해외직구 시 배송불가로 변경되었을 때 해결하기

아마존 해외직구 시 배송불가로 변경되었을 때 해결하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주였죠. 2020년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저는 그날 온라인 아마존 닷컴을 통해 외장하드를 주문하였습니다.

카드 할인이 조기 종료되어서 특탬가는 아니었지만... 국내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11월 30일 배송을 알리는 이메일이 왔었습니다.

배송대행지(배대지)를 이용하지 않고, 아마존의 직접 배송으로 구입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무료배송이 아닌 점은 많이 아쉬웠지만요.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가 지나고... 

제가 구입한 외장하드의 가격은 다시 원래의 가격으로 환원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와우~ 그래도 30% 싸게 샀다고... 내심 처음 아마존을 통한 미국 해외 직구한 것에 흐뭇해하였었습니다.

그런데.....

아니..... 이런 일이....ㅠㅠ

배송 중이라던 문구가 빨간색으로 배송 불가로 바뀌어 있었어요...

순간 멘붕이 왔었습니다.

이메일을 뒤져봐도 저 내용으로 온 것이 없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 싶어서... PC로 다시 아마존에 들어가 봤습니다.

내 주문 페이지에 보니.... 제품 지원받기라는 게 눈에 띄었습니다.

저걸 클릭해서 들어가 봤어요.

그랬더니... 아마존 고객센터와 연결되는 전화 수신과 지금 채팅하기가 나왔습니다.

전화 수신으로 하면.. 아마존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올 텐데... 영어도 못하는 제가 어찌....ㄷㄷㄷ

그래서 지금 채팅하기를 눌렀지요..

아~!!  그전에 준비사항...

제가 영어가 짧아서.. 읽는 건 조금 되는데.. 쓰거나 말하는 게 짧아요..ㅠㅠ

그래서...

구글 번역기를 준비했습니다.

인터넷 창을 분할해서 왼편은 아마존, 오른쪽은 구글 번역을 해놨어요.

(인터넷 창을 선택 후 키보드 윈도 키를 누르고 화살표 키로 좌 우 놓으면 저렇게 됩니다.)

"지금 채팅하기"를 누르고 영어로 대화를 해야 하니 복붙도 해야 하고... 빠르게 대응하려 한 것이에요..


채팅하기 진행한 화면은 캡처가 안되어서 사진으로 보여드리지는 못하지만...

기억나는 대로 한글로 적어 드릴게요..^^;

우선 제가 구입한 상품으로 상담하겠냐고 해서 그러하겠다 하니..

상담원이 채팅으로 인사를 합니다. 자기 이름은 누구이고...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저는 "제가 주문한 상품이 배송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왜 배송 불가인지 설명받고 싶습니다."라고 구글 번역기를 돌려 영어로 채팅창에 복붙 해서 문의하였어요.

한.. 5초???  뒤.. 짧게...

"분실된 것 같다"라고....ㅠㅠ

그러면서... 무료로 교체해줄까 아니면 전액 환불받을래?? 하고 묻더군요..

그래서.. 무료 교체를 희망한다고 하였습니다. 

"I would like a free replacement."

답변은... 정말 짧게.. "sure."

ㅎㅎ;;

고맙다고 하고  라이브 채팅을 종료하였지요..

영어의 두려움에 겁냈던 것이... 창피할 지경이었어요.. 쉬운 영어로 상담해주더라고요..^^;


그리고 이메일이 바로 왔습니다.

구글 번역기 돌려보면....

여보세요,
WD 12TB Elements 데스크탑 하드 드라이브, USB 3.0-WDBWLG0120HBK-NESN의 문제로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추가 비용없이 교체품을 만들었습니다.

교체 주문의 예상 배송 날짜는 2020 년 12 월 11 일 금요일과 2020 년 12 월 29 일 화요일 사이입니다. 교체 주문의 주문 세부 정보를 보려면 당사 웹 사이트의 페이지 상단에있는 귀하의 계정을 방문하거나 다음을 사용하십시오. 링크:

www...........링크 주소

이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곧 다시 뵙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새 제품으로 발송한다는 내용입니다. 

배송기간이 늘어 당초 12월 9일 도착이...  12월 11일~29일 사이로 변경되었네요..

제 생각에는 배송료가 유료였던 만큼 DHL로 보내기 때문에... 11일까지 오지 않을까.... 싶어요. ^^

아마존의 내주 문창도 변경이 되었습니다. 

새로 주문 접수된 내용의 금액이 $0.00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네요.

아래 원 거래는 교환 주문됨이라고 바뀌어 있었고요.


이번 일을 겪어보니.. 아마존 닷컴의 배송이 놀라웠어요.. 배송 추적이 확실하고.. 분실 여부도 확인이 된다는 것이 해외 직구하는 입장에서는 안심 사항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메일이나 문자로 배송에 문제가 발생됨을 안 알려줬나 하고.... 아마존 닷컴 계정 설정을 살펴봤습니다.

사용자 계정에 보니 "문자를 통한 배송 업데이트"라는 것이 있었어요..

그걸 클릭해서 보니... 구독하지 않습니다 로 되어 있었습니다.

활성화 버튼이 안 보여서... 위 사진 빨간색 화살표의 것을 클릭해보니.... 활성화가 되었습니다.

아마도 브라우저의 한글 변환으로 표시가 사라진 것 같아요..

제가 아마존 닷컴 계정 만들 때..... 알림 등이 안 오게 설정을 하면서.. 이렇게 되었던 것 같아요..

이제... 안심하고.. 배송 어서 오기를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


※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콘텐츠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2020/11/26 - [Review(리뷰)] - 블랙프라이데이 해외직구 - 아마존 닷컴으로 구매 준비

 

블랙프라이데이 해외직구 - 아마존 닷컴으로 구매 준비

안녕하세요. ^^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해외직구를 잘하시는 분들은 1년 중 이날만을 손꼽아 기다린다고 하죠.. 바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입니다. 워낙 세계적으로 큰 행사여서인지, 국내뿐만

jknara.tistory.com

2020/11/26 - [Review(리뷰)] - 해외 직구 이용 가이드 (with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유의사항)

 

해외 직구 이용가이드 (with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유의사항)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다가오는 11월 마지막 주 금요일...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입니다. 어쩌면 금년 가장 최대 규모의 해외 직구가 있을지 모릅니다. 코로나 19로 해외여행도 줄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