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Gunpla (건프라)/MG(마스터그레이드)
  3. MG 듀나메스 / GUNDAM DYNAMES #1 언박싱

MG 듀나메스 / GUNDAM DYNAMES #1 언박싱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MG 듀나메스 / GUNDAM DYNAMES #1 언박싱

하이요~ 반갑습니다.

거의 한 달 만에... 이번에는 건프라 MG 킷을 하나 사들고 왔습니다.  

그전부터 이 녀석을 만들려고 건담 베이스를 몇 번 가봤었는데.. 품절.....

온라인도 품절...

그런데.. 이번에 성공했습니다.. 캬~

그 주인공은 바로....."MG 1/100 듀나메스"입니다.  

듀나메스는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 나오는 기체이죠.

MG 액시아가 나오고... 사람들이 듀나메스가 나오기를 학수고대하였는데... 10년 만에서야 MG 듀나메스가 출시가 된 것이에요.

나오자마자 구입을 못하고.. 저는 1년 뒤에나 구입하게 된 것이지만... 

커뮤니티 등에 MG 듀나메스에 대한 평을 간략하게 적어본다면.... "그냥 완벽 그 자체.."라고......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의 듀나메스에 대해 설명해보면..

솔레스탈 비잉이 소유한 건담 중 한 기체. 다른 건담들처럼 "GN 드라이브 (태양로) '를 탑재한 3세대 기체이며, 무한에 가까운 에너지와 경이적인 기동성을 가진다.

듀나메스는 포격전을 상정한 기체이며, 표준 장비인 GN 스나이퍼 라이플 외에도 미션에 맞게 다양한 총이 존재하고있다. 

한편, 격투 전용 무기는 거의 없는데 이는 모든 무장이 원거리에서 저격 및 적이 접근했을 때를 대비한 공세 등에 중점을 두고있기 때문이다. 정밀 사격을 할 때는 머리가 건 카메라 모드로 변형하며 이떄 숨겨져 있던 전용 카메라 아이가 출현한다. 이때 조종석에서도 라이플 형의 전용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사격을 하는데 이는 파일럿인 록온의 사격 능력을 최대한 살리기 위한 시스템이다.

- 공식 홈페이지의 기체설명

파일럿은 솔레스탈 비잉 건담 마이스터의 코드네임인 "록온 스트라토스"  본명은 "닐 디 란디"로 저격에 특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파일럿의 특기와 마찬가지로 건담 듀나메스는  근거리가 아닌 원거리에서 저격하게 끔 무장이 되어 있으며, 우주로 정확히 초장거리 저격을 성공시키는 '고고도 포격' 능력을 숨기고 있습니다.

솔레스탈 비잉 모빌 슈트 형식승인 넘버는 GN-002 

 


그럼... 박스 먼저 살펴볼까요??

윗면의 박스 아트가 박진감 넘치는 전투신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듀나메스의 특징을 잘 살려서, 멀리서 사격하는 장면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부에 비행물체.... 큐리오스입니다.... 얼마 전 MG 큐리오스도 출시되었죠..^^

MG(마스터 그레이드) 킷 중 건담 더블오 시리즈라는 것을 박스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박스 옆면에는 MG 듀나메스의 특장점과 더불어 사격 포징이 가능하는 것을 실사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놀라운 건... 엎드려 쏴 자세가 된다는 것과, 앉아서 하늘을 향해 고고도 포격하는 포징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애니메이션에서 보던 듀나메스의 모든 것이 다 구현되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박스 반대편 옆면에는 듀나메스의 프레임 구조와 다른 액션 포징, 그리고 건프라 재질 및 주의 점등이 적혀 있습니다.

프레임도 세밀하게 묘사되어 있고, 특히 무릎에 있는 미사일도 구현이 되어 있어서...

박진감이 있는 건프라라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GN 풀 실드, GN 빔 피스톨, GN 미사일, 등의 무장과, GN 케이블까지 구현되어 있는 것이...

마니아층이 MG 액시아 이후 10년을 기다린 보람이 있었겠다 싶어 집니다.

더군다나 별도 부분도색이 필요 없을 만큼 각 런너 별 색 분할이 잘되어 있어서, 실제 애니메이션에서 보던 그 듀나메스 그대로를 순조 립만으로 가질 수가 있습니다.

저도 부분도색을 어떻게 해야 할지를 작례 등을 찾아보고 했지만.... 특별히 도색 작례가 보이지 않았어요..

그만큼 완벽하다는 이야기겠죠..

그리고.. GN 드라이브가 실제 작동하듯 표현하기 위해, LED 유닛이 필요한데요.. 총 2개가 필요합니다.

저는 2개가 들어 있는 줄 알았는데... 별도 판매네요..ㅡㅡ; 

역시 박스 뒷면에는 사용연령 15세 이상의 성인 취미용품이라는 문구가 선명하게 적혀 있습니다.

제조년월은 2019년 10월이며, 그때 출시되었습니다.


박스를 살펴봤으니... 이제 박스를 열어 봐야겠죠??? 

건프라 박스 오픈할 때 팁!!!

"뒤집어서 개봉해라"

뒤집어서 개봉하면, 다시 담아 박싱 하기 쉽습니다. 

뒤집지 않고 정상적으로 오픈하면, 다시 담아 박싱 할 때 흐트러지고 신기하게도 박스에 다 안 담기는 경우도 생겨서 배불뚝이 가 돼버리기도 해요..ㅎㅎ

건담 베이스에서 구입하면 박싱에 저렇게 건담 베이스 씰 테이프가 붙여 있습니다..

커터 컬로 베는 느낌~~ 이 맛에 박스 오픈하는 거죠~  ^^

설명서와 함께 한가득 런너들이 들어 있습니다. 

뒤집어서 오픈한 것이어서 설명서가 가장 위에 있게 되네요.

런너는 총 16개로 A~J, SB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 중에서 D, C 런너는 똑같은 것이 2개씩 있습니다.

그 외 스티커 A, B가 있고, 홀로그래픽 파츠인 EVAC가 하나 있습니다.  홀로그래픽 파츠는 GN케이블을 묘사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런너를 조금 자세히 살펴 보도로 해보죠.

큰 키에 조각 같은 외모 "록온 스트라토스"가 손가락으로 저격하는 듯한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피겨도 재치가 있네요~ ^^

각각의 런너들은 정교하면서도 페널 라인이 세심하게 그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색 분할이 압권입니다.

화이트, 옐로, 그레이, 다크 그레이, 그린, 레드.. 그리고 클리어 까지.... 총 7개의 색상으로 분할이 됩니다.

부분도색이 필요 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다크 그레이와 그레이... 얼핏 보면 같은 색상 같으면서도 자세히 보면 확실히 다릅니다.

사진 왼편이 다크 그레이, 오른편이 그레이입니다.

다크 그레이는 건메탈 색상과 매우 흡사한 것 같아요. 

습식 데칼을 기대했는데... 그냥 스티커입니다.

RG 건담들을 만들어 보면서 이러한 스티커를 붙여 봤었는데... 접착력이 괜찮더군요. 그래서 마감재도 안 뿌렸었죠..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마감재도 안 뿌려도 될 것 같습니다. 

무광 마감재 뿌리려고 준비는 해두었는데.. 스티커인걸 확인하고... 안 하는 쪽으로 정했습니다.. ^^;


RG 두 개를 만들어 보고.. 다시 MG로 귀환...^^

이번에 선택한 MG 듀나메스는 그동안 제가 만들어 보고 싶어서 늘 머릿속에 생각을 갖게 했던 건프라였기 때문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조립하게 생겼습니다. ㅋㅋ


■ 박스오픈 영상


2020/05/25 - [Gunpla(건프라)] -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 리뷰 및 다시보기(TV, 극장판)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 리뷰 및 다시보기(TV, 극장판)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담 애니메이션 이야기를 조금 해볼까 합니다. 얼마 전에 정주행을 하고서야 이렇게 포스팅 올려 봅니다. (다시 보기 주소는 맨 아래에 있어요..^^) 이번에 정주행하고 본 건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