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Gunpla (건프라)/건담 애니메이션
  3.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 리뷰 및 다시보기(TV, 극장판)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 리뷰 및 다시보기(TV, 극장판)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담 애니메이션 이야기를 조금 해볼까 합니다.

얼마 전에 정주행을 하고서야 이렇게 포스팅 올려 봅니다. (다시 보기 주소는 맨 아래에 있어요..^^)

이번에 정주행하고 본 건담 애니메이션은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입니다.

비 우주세기 범주에 속하는 내용이지만, 명작 애니라고 할 정도로 건담 애니 중에서도 손꼽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그간 건담의 내용은 비슷비슷했어요..

지구, 우주의 콜로니... 두 곳에 사는 사람들 간의 이기적인 마음에서 생기는 전쟁... 양립 속에서 선량한 피해자들의 모습...

그리고 어린아이가 파일럿이고... 그 파일럿은 보통의 인간보다 진보된 존재이면서.. 결국은 멸망 전 후 화해로 끝나게 되죠...

이러한 공통적인 내용은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도 비슷하다고 봅니다.

하지만, 작화나 내용은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뭐랄까.. 좀 성숙한 느낌이 많이 듭니다.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

 

oo를 더블 오라고 읽는데, 건담 더블오는 2기에서야 나옵니다. 1기에서는 엑시아가 주인공 기체이죠.

1기가 25편, 2기가 25편 해서 총 50편의 애니메이션이지만, 사실은 하나의 애니메이션을 반으로 나누어 방영하였기에 편의상 1기와 2기로 나누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1기에서는 액시아, 듀나메스, 큐리오스, 버체라는 이름의 건담이 등장하고, 2기에서는 더블오, 캘팀, 아리오스, 세라비 건담으로 이어집니다.

1기의 시작은 서기 2307년이고 2기는 4년 뒤인 2312년을 시작으로 이야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극장판은 2314년의 내용을 담고 있기도 합니다.

2307년 세계는 미합중국을 중심으로 결성된 '유니온', 유럽 국가들을 중심으로 결성된 'AEU' 그리고 러시아, 중국, 인도 3국을 중심으로 결성된 '인류 혁신 연맹'이라는 3대 초강대국 연합으로 나뉘어 있었으나, 에너지원인 화석연료의 고갈로 태양열 에너지 시스템을 두고 3대 연합국끼리 다툼이 지속되죠..

이러한 전쟁을 근절하겠다고 나선 셀레스티얼 빙 (Celestial Being)의 등장이 이 애니메이션의 시작입니다. 

그리고 인류의 진화종이라고 소개하는 이노베이터가 나오는데요.

우주세기의 뉴타입, 비 우주세기 SEED의 코디네이터와 비슷한 존재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뇌 양자파로 보통의 사람의 몇 배 뛰어난 감각과 지능을 갖은 이노베이터는 후반부에는 자신들은 이노 베이드였으며, 이노 베이드는 인류 속에서 이노베이터를 탄생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존재였다고 합니다. (2기 후반에는 좀 병맛인 것 같음..)

그래서 진짜 이노베이터는???

 

순수종 이노베이터

 

인류 최초의 순수종 이노베이터는 역시나.. 주인공.... 세츠나 F세이에이 이지요. ^^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에서는 핵심적으로 알아야 하는 것은 GN드라이브입니다.

건담 더블오에서 나오는 건담의 에너지원이 바로 GN 드라이브의 태양로 에너지 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트란잠, 혹은 트랜스 암 시스템이라고 있는데, GN드라이브로 각성시키면 트랜스암 시스템이 작동하게 되어 시간제한이 있지만 기체 능력의 3배 치 이상을 웃도는 능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하지만 시간제한이 끝나면, GN입자 재충전까지의 기체 성능 저하가 발생되죠.

 

트랜스 암 시스템

 

이러한 막강한 모빌슈츠 기체 건담....

하지만 일반 시민이 볼 땐.. 다 똑같은 살인 병기일 뿐이죠..

건담 애니메이션은 그저 권선징악의 대결보다는.. 각자의 시선에서 보면.. 모두가 선한 위치에 입장차가 있어 다투고 싸우게 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도... 이러한 각자의 입장에서의 대결 양상에서 선량한 시민들의 희생도 생기는 등 많은 전쟁 이면의 고통을 잘 그려주고 있습니다.

서로 이해하면 이러한 다툼은 해결이 된다는 애니메이션의 결말은 현실의 우리에게도 적용되는 과제라 생각이 됩니다.

애니메이션에서 나오는 주인공과 인물들 모두 선남선녀 여서 더 정주행에 재미가 있었던 건담 더블오..

애니에서 자주 나오는 곳 중동이라는 점에서도... 기존 건담 애니와는 조금 다른 듯 보이기도 합니다. 

미래의 우리도.. 이렇게 에너지원 시스템을 가지고 다투고 전쟁하는 시기가 오지 않을까 걱정스럽기도 합니다.

 

건담 더블오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 다시 보기◈

건담 인포에서 유튜브로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를 무료 공개하여서 시청할 수가 있어 추가로 알려드려요. ^^

아래 링크 클릭하여 시청해 보세요..^^

1기와 2기가 같이 있어 총 50편입니다.  

TV 애니메이션

TV1기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 1기 몰아보기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 #엑시아 #세츠나 #듀나메스 #큐리오스 #버체 #나드레

www.youtube.com

TV2기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 2기 몰아보기

 

www.youtube.com


극장판

tv.kakao.com/v/301910209

더블오 극장판

ps.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를 다 봤으니... 이제 건프라로 하나씩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