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티스토리 블로그
  3.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블록 차단으로 광고수익 올리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블록 차단으로 광고수익 올리기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10월 27일 티스토리에서는 카카오 계정과 광고수익 메뉴를 오픈하였었습니다.

그간 구글 애드센스와 카카오애드 핏의 광고수익을 보려면 각각의 관리자 페이지를 열어 확인해야 했었는데요..

그걸 티스토리에서 한 번에 다 볼 수 있게 해 준 것이지요. 카카오 계정으로 변경하면 이러한 편의를 다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도 편의성을 높게 보고, 바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과거에는 애드센스와 애드 핏 광고가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통해 설정을 해주어야 했는데, 이제는 수익 메뉴를 통해 간편하게 클릭 몇 번으로 광고를 블로그에 달수 있습니다. 물론 애드센스와 애드 핏 승인을 먼저 받아야 하지만요..

애드센스 광고설정 메뉴
애드센스 광고설정 메뉴

이제는 코드를 복사해서 붙이고 할 필요가 없어졌어요..^^

저의 경우는 애드센스의 경우 본문 상하단.. 그리고 자동 광고만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였더니.. 플러그인에서 애드센스 설정해둔 것들이 모조리 사라졌습니다..ㅠㅠ

플러그인에 아예 구글 애드센스가 사라졌고요..

제가 애드센스를 통해 별도로 설정해둔 것은... 다름 아닌 애드블록 차단 스크립트였습니다.

예전이 이에 대한 포스팅도 올렸었습니다.

2020/05/02 - [Review(리뷰)] - 구글 애드센스(AdSense)와 애드블록(Adblock) 문제 해결 방법 리뷰

 

구글 애드센스(AdSense)와 애드블록(Adblock) 문제 해결 방법 리뷰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제 블로그의 구글 애드센스 이야기를 리뷰해볼까 합니다. 이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의 광고를 표출하고 있습니다. 현재 Adblock과 같은 광고 차단 플러그

jknara.tistory.com

기존과 같은 방법으로 애드블록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방치를 하였어요. 위 효과가 없지 않았겠지만... 한편으론 없으면 수익이 어떻게 될까 궁금도 하였거든요..

헌데....

수익이 처참하게 줄었습니다...ㅠㅠ

애드블록 차단 스크립트를 안 해서 그렇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수익 감소와 더불어 방문자 유입도 확! 줄었거든요. 방문자 감소가 가장 큰 주요 원인이겠지만...

복합적으로 이렇게 되다 보니.. 다시 애드블록 차단 스크립트 문구가 나오게끔 해보기로 하였어요..


예전 방법으로 안되니.. 다시 공부하는 셈 치고 웹서핑을 돌리고.. 해외 블로거의 글도 읽어보고 하다가...

우연히 알게 된 해외 애드블록 차단 사이트를 발견하였고... 그 사이트를 통해 애드블록 차단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blockadblock.com

 

BlockAdblock | Stop Losing Ad Revenue

Stop losing ad revenue. Stop adblocking on your site today. BlockAdblock is the leading anti-adblock defense.

blockadblock.com

크롬이나 앳지 브라우저를 통해 한영 번역 기능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번역된 내용은... 제가 지금 겪고 있는 광고수익 저하의 내용을 콕! 찍어서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이 사이트의 장점은 사용자가 문구나 디자인을 변경 제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무료 Block Adblock 스크립트받기를 해보면.. 외국 사이트이다 보니 영어로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직접 만들기를 해보기로 하였어요.

사이트 상당 메뉴에 "커스터마이즈"를 클릭하시던가, 아래 "지금 무료 설정"을 클릭하시면 직접 문구나 디자인을 설정하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렇게 각각 한글로 기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인기 있는 텍스트로 자동완성을 하면 영어로 나오게 되는데.. 이걸 번역기 돌려서 사용해도 되겠더군요..^^

그리고 차단 화면 지연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기본값은 7초입니다..

저는 기본값 그대로 두었는데요.. 자신에 맞게 변경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나머지 내용들은 그냥 넘겨도 무방할 것 같아요. 

준비가 돼 된 거면 맨 아래 녹색 버튼을 클릭하여 Adblock 차단 코드를 생성하시면 됩니다.

그 생선 된 코드를 copy (복사) 하여서....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의 스킨 편집 - html 편집을 열고...

</body>를 찾아, 그 바로 앞에 붙여 넣기 하고 저장하시면 끝입니다.


실행이 되는지 확인하고자, 애드블록을 실행시키고 블로그 페이지를 열어 봤습니다.

7초 뒤에...

이렇게 보이던 창이 닫히고 제가 기입했던 내용대로 광고 차단기를 비활성화해달라는 내용으로 화면이 닫혔습니다.


이제 설정을 하였기 때문에.. 수익 부분이 개선이 될지는 아직 모릅니다.

하지만.. 걱정스러운 부분이 하나 있긴 합니다.

바로.. 블로그에 대해 방문자의 세션 시간이 줄어들고... 이탈률이 높아지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애드블록 차단 스크립트 설정 후.. 지속관찰을 해봐야 할 사항입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많기에.. 이러한 애드블록 차단 스크립트를 만들어주는 사이트도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티스토리 운영자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에 작성해 보았습니다.

블로그에서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이 큰 힘이 된다는 사실... 모두가 잘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애드센스 광고도....ㅡㅡ;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