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Photograhy (사진)/풍경
  3. 가을이 지나가며 오는 쓸쓸함

가을이 지나가며 오는 쓸쓸함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1.

1

2.

2

3.

3

작가노트

나무의 잎들이 모두 떨어져 바닥에 있는 풍경.. 그러한 풍경은 왜 그러한지... 쓸쓸함을 느끼게 한다.

위 사진 3점은 경기도 여주 강천섬의 은행나무길을 촬영한 것이다. 타 지역의 은행나무잎이 노랗게 익었다는 소식을 듣고, 이곳도 같으리라 생각하며 찾았는데.. 수변 옆이어서 그러할까... 노란 은행잎이 나무에서 모두 떨어져 바닥에 깔려 있었다. 

느낌상 어제오늘 이렇게 된 것은 아니고, 며칠 전에 이렇게 된 것처럼 보였다.

사람들은 이미 소식을 전해 들었는지.... 거의 없었고... 너무나 조용하고 평온하고.... 

그러한 길을 산책하면서.. 사진 찍으면서... 쓸쓸함마저 내게 배여 오는 것 같았다.

1번 사진은 포토샵 라이트룸으로 화이트 밸런스와 색보정을 한 사진이다. 3번과 약간 대조적으로 보일 수 있는데, 실제 나의 눈에 보이는 풍경 색감은 3번이었다. 1번처럼 만든 이유는 바닥에 노랗게 깔린 은행잎의 분위기를 담고 싶어서였다. 화이트 밸런스를 그늘로 지정후 조정하여 얻은 결과다. 

2번의 사진은.. 평상 위의 은행잎들이 내려앉아 있는 것을 저 앵글로 가까이 찍어 가을 분위기를 담아 보았다.

맨바닥에 있는 것과 달리 사람들이 앉아 쉬는 평상 위의 은행잎들이 치워지지 않고 있는 모습이.. 더 쓸쓸함을 가중시키는 것 같다.

우리가 평소 알던 푸르른 색이 아닌 노란색이 지면에 있으니... 분위기가 많이 바뀐 풍경이 카메라에 담게 되는 것 같다.

랜즈는 광각 랜즈와 표준 줌 랜즈를 사용하였는데.. 사용해보니 표준 줌 랜즈 구간이 더 좋았었다.

 

'Photograhy (사진) > 풍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 나무 아래의 화려한 풍경  (18) 2020.12.01
가을 데이트  (2) 2020.11.25
문광저수지의 가을  (4) 2020.11.15
붉은 노을의 서쪽 하늘  (6) 2020.10.15
억새풀이 가장 아름답게 보이는 시간  (10) 2020.10.13
SNS 공유하기
최근 글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추천하는 글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