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Photograhy (사진)/풍경
  3. 가을 나무 아래의 화려한 풍경

가을 나무 아래의 화려한 풍경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1.

1

2.

2

3.

3

4.

4

5.

5

6.

6

7.

7

작가노트

가을은 단풍나무가 한창일 땐 나무가 화려해서 좋고, 낙엽이 떨어질 무렵엔 바닥에 내려앉은 잎들로 주변이 화려해서 좋다.

특히 은행나무와 단풍나무 아래의 풍경은 꽃밭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화려하다.

위 7장의 사진은 단렌즈를 활용하여 은행나무와 단풍나무 아래의 풍경을 찍은 사진이다.

단랜즈의 장점은 쨍한 화질과 더불어 뒷 심도 조절로 색다른 사진을 만들 수가 있다.

조리개를 F값을 낮춰 개방을 하면 뒷 배경 심도가 얕아져 흐려지게 되고..

포커스에 맞춘 주제가 부곽 되어 인물이나 피사체가 돋보이게 촬영할 수 있다.

흔히 아웃포커싱이라는 기법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요즘은 스마트폰 카메라에도 프로모드가 있어서 F값을 2단계나 3단계로 조정이 가능하다.. 위와 같은 결과물을 얻으려면 F값을 낮춰야 한다. 

위 사진들은 저 앵글 촬영을 하였는데, 뷰파인더로 보며 찍기에는 촬영 자세가 힘들어 찍기 어렵다.. 아마도 스마트폰이 가장 좋을 것이다.

내경 우에는 스위블 액정이 되는 캐논 6 Dmark2로 촬영하였기에, 듀얼 AF인 라이브 뷰로 액정을 보며 저 앵글 촬영을 한 것이다.

즉, 사진기의 위치.. 랜즈 조리개 조절로 충분히 멋진 사진을 만들 수 있는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1, 2번 사진이 마음에 든다. 

SNS 공유하기
최근 글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추천하는 글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