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먹거리
  3. 입맛을 사로잡는 그맛~! 나는 본도시락의 ○○○○만 먹었다.

입맛을 사로잡는 그맛~! 나는 본도시락의 ○○○○만 먹었다.


2020년 9월...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도 강화가 되고, 심지어 3단계를 앞두고 2.5단계라는 심각 수준에 와 있는데요.

식당, 카페, 편의점 할 것 없이... 오후 9시 이후에는 정상적 영업을 못하니... 도시락이 인기라고 하네요.

점심시간도 도시락이나 포장을 사려고 줄 서 있는 것을 보면...  어서 이 코로나 19가 사라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어제저녁에는 오래간 만에 그간 참고 안 먹던 것을 먹었는데요.

제 입맛을 사로잡은 도시락 하나를 리뷰해 볼까 합니다.

집 근처에 도시락 가게도 생겼고.... 제 이웃 블로거 님들이 도시락 포스팅을 많이들 올리시길래...^^;

참았던 식욕을 꺼내... 직접 가서 주문해서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본 도시락 의 "치킨마요"입니다.

한때 야근을 매일 하게 되면서... 본도시락의 치킨마요를 일주일 저녁을 매번 먹었던 기억도 있습니다.

그 치킨마요를 먹고 싶어 야근하냐는 소리도 들었으니... ㅎㅎ;;

본도시락 메뉴

본도시락 메뉴가 상당히 많더군요.  

일단 늘 먹어보던 걸... 또 먹겠다고, 치킨마요+곱빼기를 주문했습니다.

포장으로 집에 와서 먹는 것이라서... 반찬류들은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어차피 치킨마요 안에 샐러드가 있기도 했고..


치킨마요 도시락 (곱빼기)
드레싱과 소스

컵밥처럼 동그란 종이 용기에 들어 있는 치킨마요 도시락... 그리고 소스 3개

소스 2개는 밥에.. 하나는 샐러드에 뿌리는 드레싱 소스입니다.

소스 성분표

식품유형을 보면 마요 소스는 비살균 제품이고 나머지는 살균 제품으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원재료 명도 이 소스 하나 만들려고 이렇게 많은 것들이 필요한가 싶을 정도로... 많이 써져 있는데요..

그냥 외국산 재료로 만들었다 정도로만......

그리고 맨 아래에는 제조시설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혹시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셔야겠어요.. 땅콩, 복숭아, 새우, 조개류.... 가 포함된 제조시설에서 제조한 것이라고 하네요.


이제 도시락 오픈을 해봐야겠습니다.

치킨마요 도시락 곱빼기

밥 위에 치킨 조각이 한가득이고, 격벽으로 뒤편에 샐러드와 김치가 들어 있습니다.

신규 오픈점이어서 더 많이 준건 아닐 테고...ㅡㅡ; 메뉴사진보다 양이 많습니다.

곱빼기여서 그런가요?? 치킨 양이 상당히 많아요... ^^

치킨 순살

치킨이 순살이 윤기가 차르르르~  군침이 도네요~ 

샐러드

요즘 야채 가격이 상당히 비싼 편이긴 하지만...

제가 먹기에는 알맞은 양이 들어 있었습니다. 거기다 방울토마토~ 캬~ 다 먹고 후식 겸으로 먹기 좋아요 ㅋㅋ

김치는.. 볶음김치 아~주 조금이었습니다. ㅠㅠ

소스 투하

마요 소스와 간장소스를 같이 뿌려주고.. 숟가락으로 슥슥 비벼서 한술 떠먹으면~

캬~

치킨과 마요네즈의 궁합이 약간 느끼하다 싶을 때 간장소스가 딱 그걸 잡아버리면서 감칠맛이 더해집니다.

이 맛이에요~ 맛있는~ 밥도둑!!!

치킨마요 곱빼기의 양은 성인 어른 남자 한 명이 먹기에 충분했습니다. 


이렇게 오래간만에 먹어본 본도시락의 치킨마요.... 사진으로 보니... 또 당기는....ㅎㅎ;;

하지만.. 이건 자주 먹는 건 비추하고 싶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듯... 야근을 많이 하던 시기에.. 석 달간.... 일주일에 최소 3일은 치킨마요만 먹었었어요..

그런데.. 고혈압.. 콜레스테롤 수치 높음으로 병원에 매달 수치 체크하고 다녔었습니다..ㅠㅠ

치킨마요를 딱 끊고... 3개월쯤 되어서야.. 정상수치로.....^^;

그때 병원 이야기로는... 마요네즈와 치킨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다 라고 했었거든요..

그러니.. 맛있다고 저처럼 매일은 드시지 마시고..... 가끔 입맛 없을 때 드시길 추천해요~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