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강원도
  3. 점봉산 곰배령 탐방 예약 방법 및 간단한 준비사항 정리

점봉산 곰배령 탐방 예약 방법 및 간단한 준비사항 정리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오늘 여행지로 소개할 곳은 천상의 화원이라고 불리는 점봉산의 곰배령입니다.

천상의 화원이라고 할 정도로, 곰배령에는 야생화가 많고, 가을에는 단풍이 아름답습니다.

곰배령에 가려면 준비해야 할 것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준비해야 하는 것을 짚어 볼게요.


곰배령은 입산 인원 제한이 있어서, 산림청에 신청을 해서 가야 하는데요. 단체 인원이 많아서 서둘러 신청을 해야 합니다.

국립공원과 달리 산림청에서 관리하고 있어서, 조금 더 까다로운 것 같아요.

우선 입장 시간은 9시, 10시, 11시로 3타임으로 나뉘어 있고, 한 타임당 150명으로 총 450명의 인원 제한을 합니다.

또한 12시까지 강산마을 중간 초소에 도착해야 입산이 가능해요. 곰배령에서의 하산 시간은 오후 2시까지이며, 하산 후 센터 앞까지 오후 4시까지 도착해야 합니다.


우선 산림청에 탐방예약 신청하는 방법을 간략히 소개해 볼게요.

2021년 3월부터 신청 홈페이지가 생겼습니다. 아래 주소로 가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www.foresttrip.go.kr/indvz/main.do?hmpgId=ID05030005

 

점봉산 곰배령 산림생태탐방

알림판 이전 슬라이드 슬라이드 멈춤 슬라이드 시작 다음 슬라이드

www.foresttrip.go.kr

(과거 신청방법은 접은글로 더보기를 누르시면 보실수 있습니다.)

더보기

[형광*2021년 3월부터 신청 방법이 변경되어, 과거 신청방법은 접은글로 숨김합니다. *]

 

먼저 산림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http://www.forest.go.kr/ 

 

산림청 홈페이지
산림청 홈페이지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첫 페이지에 신청하는 곳이 보이지 않아서 당황하게 되는데요...

상단 휴양복지를 클릭해 봅니다. (위 사진의 빨간 네모 박스)

휴양복지 탭
휴양복지 탭

휴양복지 탭 안에 산촌/귀산촌 이 보이시나요?? (위 사진 빨간 네 보 박스)

아래 산림생태탐방이라고 있습니다. 그걸 선택하여 클릭해주세요.

점봉산 곰배령 예약안내
점봉산 곰배령 예약안내

그러면 바로 점봉산 곰배령 예약 안내 페이지가 뜹니다.

입산 예약 일정표는 기간에 따라 바뀌겠지만, 현 2020년 현재 기준의 페이지입니다.

예약 페이지
예약 페이지

입산 예약 일정표 하단에 점봉산 곰배령 예약 및 확인을 클릭합니다. (위 사진의 빨간 네모 박스)

그러면.. 회원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로그인 화면
로그인 화면

저는 기존 산림청 아이디가 있어 아이디로 로그인하였지만, 간편하게 SNS 로그인으로도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은 꼭 해야 해요.

예약하기
예약하기

로그인을 하고 다시 점봉산 곰배령 예약 및 확인을 클릭하여 예약하기 페이지로 옵니다.

달력과 함께 예약 가능 인원이 표시가 됩니다.

월요일과 화요일은 개방을 하지 않아 예약이 불가이고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중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장 인기 있는 시간은 10시 타임인 것 같아요. 그다음이 9시...

11시를 예약하면 강선마을 중간 초소까지 가는 것이 너무 촉박합니다. 곰배령 정상에 올라가자마자 내려와야 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고요.

예약은 대표 1명이 회원가입을 한후 숲길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동반인원을 포함하여 등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반드시 얼굴 사진이 있는 신분증을 가져가셔야 합니다. 동반인도 마찬가지예요. 신분증 확인 시 신분증 제시 못하면 입산을 못합니다.

[팁* 모바일 신분증, 회사 사원증, 학생증 등 얼굴 있는 신분증이라도 있어야 합니다. (신분증 사진이라도 스마트폰에 저장해두세요)*] 


이렇게 홈페이지로 탐방예약을 마쳤다면, 절반은 다 한 것입니다.

두 번째는 탐방 복장 부분입니다. 이곳에 오실 때 대부분 등산복을 입고 오시겠지만, 혹시라도 그냥 일상복으로.. 그리고 그냥 일반 구두 같은 거 신고 오신다면.. 고생하실 수 있습니다.

높이가 1,164m로 결코 낮은 곳이 아닙니다.  

그리고 곰배령 정상까지 가는 길이 경사도는 높지 않지만.. 정말 길어요.

곰배령 운영 구간
곰배령 운영 구간

왕복 총 10Km가 넘습니다. 이러한 구간이 국립공원과 달리 자연 그대로 있기 때문에, 걷는 길이 좋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등산화나 트래킹화를 신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 번째는... 간식 및 점심은 챙겨 가세요.

구간 중간쯤인 강선마을에서 간단한 요깃거리를 판매하니 먹거리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이곳에서 시간을 허비하면 곰배령 정상 구경을 할 시간도 없이 하산해야 하거든요. 그래서 강선마을에서 파전과 막걸리 등은 하산할 때 찾으시길요...

부지런히 정상에 오르면 정말 허기집니다. 

저 같은 경우는 간단하게 캔음료와 도넛 빵, 그리고 생수 작은 거 한통 가져갔는데... 다 먹고 왔어요..^^;


네 번째로.. 화장실..

주차장에 화장실이 하나 있고, 강선마을에 공동화장실이 있고... 그 뒤로는 없습니다.

저는 그냥 강선마을 화장실 이용해야지 하고 올라갔었는데...

공동으로 사용하니... 여자분들이 정말 싫어하시더라고요..ㅠㅠ

그래서 화장실은 주차장에 있는 것을 이용하고 가세요. 크고 깨끗하더군요..^^


마지막은..... 모기 해충 기피제...

모기 해충 기피제는 생태탐방 사무소 앞에 비치되어 있긴 하지만, 개인 소지로 먼저 뿌리고 가세요.. 

가는 길이 약간 습하다고 해야 할까요?? 그래서 산모기들이 덤비고 그래요...^^;

혹시 못 챙겼다면, 생태탐방 사무소 앞에 있는 것이라도 뿌리고 가시길....


이상 곰배령 예약하는 방법과 가기 전에 체크할 사항을 알려드렸습니다.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다면.... 출발 전날은 마음 편하게 몸도 편하게 하고 일찍 주무시고, 아침 일찍 출발하시면 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곰배령에 올라 봤던 풍경 모습과 이야기를 풀어 볼게요.^^


2020.06.07 - 강원도 인제 - 야생화 천국, 천상의 화원 점봉산 곰배령을 가다.

 

강원도 인제 - 야생화 천국, 천상의 화원 점봉산 곰배령을 가다.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점봉산 곰배령을 가기 위한 예약방법과 간단한 준비사항들을 정리해 봤었습니다. 못 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먼저 보시고 오세요. 2020/06/06 - [Travel (여행과 맛집)]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