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3. 경기도 가평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에서 만난 카페 "라틴정원"

경기도 가평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에서 만난 카페 "라틴정원"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봄기운이 빠르게 지나가는 게 아까워서 주말을 이용해 드라이브 여행을 해봤는데요.

오늘 그 드라이브 코스와 멋진 카페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제가 간 드라이브 여행코스는 입소문으로도 유명한 "환상의 드라이브코스"입니다. 

상천리에서 복정리를 호명산으로 가로지르는 길이 "환상의 드라이브코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을 찍으면 복장리나 상천리 쪽 입구를 목적지로 알려줍니다. 

복장리 쪽은 서울-양양 고속도로를 타고 설악 IC로 나와서 계속 직진하다 보면 나옵니다.

상천은 경춘도로인 46번 국도를 타고 춘천방향으로 가다 청평양수발전소 방향으로 우회전해야 하는데, 안내판 잘 안 보입니다.  지도를 먼저 확인하고 가보시길요. ^^; 

가평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의 도로는 벚꽃이 피는 시기인 봄이나, 가을에 오시면 좋습니다. 

저는 설악 IC에서 나와 복장리 환상의 드라이브코스 입구에서 길을 놓치고 그냥 직진을 해버려서 삥~ 돌아서 상천리에서 진입을 했습니다. 어차피 드라이브 여행이기 때문에 청평호반을 돌아 가평역을 지나오는 길도 즐거웠었습니다.

상천리에서 진입해서 호명호수에서 삼거리로 길이 갈라지는데, 호명호수 쪽으로는 개인차는 들어갈 수 없어 막혀 있습니다. 

호명호수도 가보면 좋다고 들었는데, 이날은 드라이브 여행만 하려고 해서 그 앞을 지나가기만 하였어요. 

주차장에 주차 후 도보 1시간을 걸어가거나, 버스를 이용해야 한다 합니다.

저는 복장리 쪽으로 계속 달렸습니다. 길이 구불구불 도로 폭도 좁은 옛길입니다. 20년 전에 가보고 처음 가는 것이라서... 그땐 어떻게 운전했나 싶을 정도로 조심조심 갔습니다.

이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가 유명해진 것 중 하나는 '귀곡산장'이라는 곳이 알려져서 인데요.. 당시 MBC 코미디 프로그램 제목이 "귀곡산장"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시청률이 워낙 높았고, 입소문에 그런 곳이 가평에 있다고 알려지면서 이 도로도 알려지게 된 것 같아요.. 저도 그때 가봤던 것이기도 하고요...^^

봄에 이 길을 달리니 산 위여서 인지 공기도 상쾌하고 신선했습니다. 

그러다가 발견한...

라틴정원 주차장과 벚꽃

벚꽃나무가 만개해서 다가오는데, 주차장에 차들도 가득하고... 도대체 여기가 뭔데 이럴까 싶어서...

차를 멈춰 세웠습니다.

라틴정원 주차

길가의 주차장 외에 반대편에도 주차장소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빈 땅에 주차를 해야 하지만, 주차할 공간은 있었습니다.

라틴 가든

겉보기엔 그냥 평범한 카페로 보였습니다. 약간 꾸민 정도의 작은 카페로 여겨지고 들어가 봤는데요.

저 건물이 다가 아니었어요. 

라틴 정원

가족끼리, 혹은 연인끼리 있을 수 있는 야외 정원의 방갈로가 마련되어 있었고, 주말과 공휴일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커피와 같은 음료 외에 라면 등 먹거리도 판매하였습니다. 

커피를 마시며

저는 커피 한잔에 휴식을 취하며 멀리 청평호반을 바라보고 있었어요.

이 커피 한잔이 5,500원입니다..  스벅보다 비싸긴 하지만.. 좋은 환경에서 마시는 장소 값이 포함되었다 생각해야 할 것 같아요.

청평호반 벚꽃길

멀리 청평 호반을 따라 벚꽃을 보고 왔었는데.. 여기서도 훤히 잘 보이더라고요. 

호명산에서 청평호반을 내려다보고 있으니... 배산임수.... 명당자리에 카페가 있는 거네요..^^

라틴정원에서 맞이한 바람

이날 날씨가 좋긴 했는데 바람이 불어서 조금 춥기도 하였는데요..

그래도 이렇게 바람을 느끼며 산아래를 내려다보는 기분은 너무나 좋았습니다.

더군다나 산 아래에 벚꽃과 복사꽃들이 피여 있어서 더 예뻤습니다.

라틴정원 앞 벚꽃나무

정말 활짝 핀 벚꽃이.. 저 같은 지나가는 사람을 붙잡아 둔 게 아닐까 싶습니다.

벚꽃나무

정말 꽃이 가득가득한 것이... 벚꽃이 서울은 이미 다 졌는데... 여긴 조금 늦게 만개했구나 싶기도 해요..

주말이어서 사람이 많고, 그래서 실내 및 구석구석 시설들을 사진으로 찍지는 못했지만....

왜 이제야 이곳을 알게 되었나 싶더라고요..^^

집에 와서 홈페이지가 있나 찾아보니 있었어요..^^

라틴정원 홈페이지 

 

라틴정원

가평카페,가평야외카페,가평예쁜카페,야외카페,예쁜카페추천,가평드라이브코스,가평라틴정원,추천

01026847219.tshome.co.kr

서울에서 그렇게 멀지 않으니 머리 식힐 겸.. 바람도 쐴 겸... 한번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