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먹거리
  3.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 디카페인 커피 룽고(DECAFFEINATO LUNGO)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 디카페인 커피 룽고(DECAFFEINATO LUNGO)


지난번에 구입해서 소개해드렸던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스타벅스 캡슐 (하우스 블렌드 아메리카노)를 어느덧 다 마셔 답니다. ^^
커피에 대한 깊은 지식은 없지만, 조금은 맛을 느끼던 차에 좋은 캡슐 커피를 저렴하게 마셔봤던 것 같아요.

2020/01/29 - [Review(리뷰)] - 돌체구스토만 있다면 어디서든지 마신다~ 별다방(스타벅스) 커피

 

돌체구스토만 있다면 어디서든지 마신다~ 별다방(스타벅스) 커피

Coffee는 이제 대중적인 문화에 들어섰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직장에서 점심식사 후에 가볍게 즐기는 여유로 커피를 테이크 아웃하여 들고 다니며 마시기도 하죠. 그 문화 속에서도 별다방이라고 불리는 STARB..

jknara.tistory.com

이번에는 NESCAFE DolceGusto Capsul로 디카페인 커피를 마셔보고 싶어서, 알아보니 룽고 디카페인이라는 것이 있었습니다. 스타벅스 캡슐은 아니지만, 돌체 구스 토용으로 나온 캡슐들이 나쁜 것 같지 않아 구입해 봤습니다.

돌체구스토 롱고 디카페인

우선 LUNGO 가 뭔지.. 몰라서 검색을 해봤었습니다.

룽고(LUNGO)는 이탈리아어로 ‘길다’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에스프레소를 오래 뽑아 추출한 커피를 말하는데,  에스프레소의 두 배 정도로 추출량을 늘려 보다 씁쓸한 커피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중 뒷맛이 강하고 쓴 맛의 느낌이.. 딱 롱고의 맛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편하게 생각해보면 이탈리아 유렵식 아메리카노 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돌체구스토 룽고 디카페인의 캡슐 색은 주황 색입니다. 그래서 박스도 주황색이죠. 

돌체구스토 룽고 디카페인 

룽고는 총 3종류로, 룽고, 룽고 디카페인, 룽고 인텐소 가 있습니다.

일반 룽고와 룽고 디카페인은 진함을 숫자로 표현하면 6 정도로 보면 될 것 같아요, 룽고 인텐소는 9이니 얼마나 찐한지 알겠죠??

일반 룽고와 디카페인의 캡슐색은 똑같은 주황이지만, 디카페인은 파란색 바탕에 흰 글씨로 디카페인 표시가 되어 있답니다.

커피를 조금 줄일 생각에서 디카페인을 선택했지만, 디카페인이라고 해서 카페인이 0이지는 않습니다. 상대적으로 적을 뿐이죠..

돌체구스토 룽고 디카페인의 원두는 아라비카 커피 원두 100% 입니다. 원산지는 스페인이고, 박스에 16개의 캡슐이 들어 있습니다. 

돌체구스토 추출전

자.. 그럼 한번 추출을 해볼까요?

돌체구스토 기기에 캡슐을 넣고...

전원버튼

전원버튼을 눌러 빨간색 깜빡임이 20번 정도 지나면 준비가 되었다고 파란색으로 바뀝니다.

이때 추출을 하면 됩니다.

돌체구스토 피콜로 래버

돌체구스토 피콜로 뒤에 레버가 있는데요.

빨간쪽으로 내리면 뜨거운 물의 압으로 캡슐에 쏴서 그 압으로 커피가 추출됩니다.

추출 모습

진한 커피색이 쭈르륵 쏟아집니다.

제가 사용하는 돌체구스토 기기에는 타이머가 없어서, 앱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돌체구스토 타이머 앱

앱에서 제품명을 선택하면 이렇게 스타트 버튼이 나와요..

스타트 버튼을 누르니 20초가 자동으로 선택이 됩니다. 

그런데 추출해보면 20초가 상당히 짧습니다.ㅡㅡ;

최적의 맛을 찾아 타이머가 지정된 거지만.. 캡슐의 커피가 아쉽기만 합니다. 

추출된 룽고 디카페인

그래서 타이머를 무시하고 더 추출했어요.. ㅡㅡ;

컵이 가득 차게... ^^

룽고 디카페인

돌체구스토 룽고 디카페인을 이렇게  오래 추출해서 컵 하나를 가득 채워도..

위에는 거품이 살짝 있고, 커피의 맛은 상당히 진합니다.  그래도 제겐 너무 찐해요..

룽고 비교

왼쪽이 20초만 추출한 것이고, 오른쪽이 약 1분가량 추출한 것입니다.

단연 커피양이 틀리죠?? 

지정된 20초만 추출한 룽고를 마셔보면.... 정말 정말 씁니다... 이걸 깊은 진한 맛이라고 하나 봅니다.

룽고 인텐소는 더 찐하다는데... 도대체 얼마나 더 쓸지 상상이 안 갑니다. ㅎㅎ;

저는 오른쪽처럼 많이 추출해서 마시는 게 훨씬 낫더군요..


요 근래 잠이 잘 안 오고 밤에 잠이 깨버려서 아침과 낮에 피곤함이 있고...

커피를 이렇게 디카페인으로 바꾸면 좀 낫지 않을까 싶어 간단히 돌체구스토로 디카페인 커피를 찾아봤습니다.

맛인 진한 커피맛 그대로이고, 카페인이 훨씬 적으니... 제게는 적합한 커피가 아닐까 합니다.

커피를 더 연하게 마시려면 물을 좀 더 섞어도 될 것 같아요..^^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